사우디연합군 예멘해안에서 민간어선 폭격 10명 이상 사망사우디연합군 후데이다후 해안의 어선 폭격 수많은 인명 살상사우디연합군 예멘해안에서 민간어선 폭격 10명 이상 사망
지난 해 12월 6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동안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는 예멘전의 예멘 내의 당사자들인 예멘(후티)군과 만수르 하디세력 사이에 유엔의 중재로 예멘전 휴전협정 회담이 있었으며, 마지막 날인 12월 13일에 마침내 양 자 사이에 휴전협정에 조인을 하여 협정이 체결되었다.
하지만 이미 휴전협정에 대한 회담이 벌어지고 있는 과정에서도 본지에서는 휴전협정이 체결된다 해도 예멘전에는 아무런 영향도 없을 것이라고 보도하였다. 그건 곧 정작 예멘을 침략한 침략자들인 미국과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 그리고 그 괴뢰국가들이 해당 회담에 참여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비록 유엔이 중재를 하여 성사가 되었고, 또 12월 18일부터 휴전협정준수에 대해 감시를 하기 위해 유엔예멘휴전협정감시단을 후데이다흐 항구 도시에 파견을 하였다고 하지만 그러한 유엔의 노력을 아무런 효과도 가져오지 못했다.
예멘전은 그 이전과 전혀 다름없이 격렬하게 벌어지고 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들은 휴전협정이 맺어졌는지에 대한 그 어떤 고려도 없이 예멘 민간인 거주지역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격을 가하고 있다. 사우디연합군들은 하루에도 많게는 247회, 적게 47회씩 휴전협정을 위반하고 있다. 이와 같이 사우디연합군들의 휴전협정위반은 결국 휴전협정이 아무런 쓸모가 없는 종이 장에 서명을 한 휴지조작에 불과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사우디연합군들은 2월 13일에도 예멘 서부 전략적 항구도시인 후데이다흐 연안에서 고기를 잡고 있는 어선들을 폭격하였다. 그로인해 10명 이상이 숨지고 다섯 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8명이 실종되었다.
이에 대해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는 2월 13일 자에서 “사우디연합군 예멘해안에서 민간어선 폭격 10명 이상 사망”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사우디연합군들이 수요일에 예멘 서부에서 새로운 폭격을 감행하여 후데이다흐시 해안의 어선을 타격하였다. 현지 감시단들에 따르면 사우디 연합군들은 수요일 아침에 어선을 폭격하였으며 그로인해 어부 10명 이상이 숨졌다. 또 다른 다섯 명은 부상을 입었으며 그리고 최소한 또 다른 여덟 명이 실종되었다고 현장 구조대원들이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마스다르는 “사우디연합군들의 공격은 이 해안 도시를 고통속에 빠지게 하는 적대행위를 끝내기 위해 유엔에 의해 휴전협정이 체결된 지 불과 한 달 만에 감행된 것이다.”라고 보도하여 사우디가 이끄는 연합군들이 휴전협정이 조인되고 발효가 되었음에도 여전히 협정을 지키지 않고 무차별적이고 무자비하게 예멘 민간인들을 공격하고 있는데 대해 전하여 주었다.
이렇듯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과 그 괴뢰들은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으며, 대단히 교활하고 악랄하기가 그지없다. 우리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과 그 괴뢰들의 교활성과 악랄성을 일분일초도 잊어서는 절대로 안 된다.
----- 번역문 전문 -----
사우디연합군 예멘해안에서 민간어선 폭격 10명 이상 사망
편집국 - 2019년 2월 13일
베이루트, 레바논 (오후 2시 15분) - 사우디연합군들이 수요일에 예멘 서부에서 새로운 폭격을 감행하여 후데이다흐시 해안의 어선을 타격하였다.
현지 감시단들에 따르면 사우디 연합군들은 수요일 아침에 어선을 폭격하였으며 그로인해 어부 10명 이상이 숨졌다.
또 다른 다섯 명은 부상을 입었으며 그리고 최소한 또 다른 여덟 명이 실종되었다고 현장 구조대원들이 전하였다.
사우디연합군들의 공격은 이 해안 도시를 고통속에 빠지게 하는 적대행위를 끝내기 위해 유엔에 의해 휴전협정이 체결된 지 불과 한 달 만에 감행된 것이다.
----- 원문 전문 -----
Saudi Coalition bombs fishing boat off Yemeni coast, 10+ killed
By News Desk - 2019-02-13
BEIRUT, LEBANON (2:15 P.M.) – The Saudi Coalition carried out a new bombing in western Yemen on Wednesday, striking a fishing boat off the coast of Hodeidah city.
According to local observers, the Saudi Coalition bombed the fishing boat on Wednesday morning, resulting in the death of over ten fishermen.
Another five were wounded and at least eight others were reported missing by the local rescue crews.
The attack by the Saudi Coalition comes just a month after a ceasefire was established by the United Nations to end the hostilities plaguing this coastal city. <저작권자 ⓒ 자주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국제,민족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