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촛불혁명, 50만이 넘는 국민들 '자유한국당 해산 청구' 동참해
29일 하루에 근 30만 명이 동참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4/29 [11:39]  최종편집: ⓒ 자주시보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한 인원이 29일 오전, 일주일 만에 35만 명을 넘어섰다.

 

심지어 29일 오전 국민청원 게시판 접속자가 급증하며 청와대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사태까지 빚어졌으며 29일 저녁에는 50만이 넘는 국민들이 청원에 함께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은 지난 22일 게시된 것으로청원인은 한국당은 걸핏하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입법 발목잡기를 한다"며 "이미 통합진보당을 해산한 판례도 있다정부에서 정당해산 심판을 청구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은 28일 밤에 20만이 넘었는데 29일 하루 사이에 30만여 명의 국민들이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자유한국당 해산청원'에 동참하는 국민들의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 이는 온라인에서 불고 있는 '제2의 촛불혁명'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은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는 민심이 폭발한 것으로 봐야 한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2월부터 ‘5.18 망원을 필두로 해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의 수석대변인’, ‘김학의 사건 은폐 의혹’, 황교안과 김성태 자녀의 KT 특채 의혹, 나경원 원내대표의 반민특위망언, 고성 산불진압 방해 등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망언들을 해 국민들로부터 신랄한 비판을 받았다.

 

이런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비판하며 나경원 원내대표 의원실에서 면담을 요청한 대학생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이에 항의하는 국민들이 하룻밤 사이에 14천여 명이 대학생 석방 탄원서에 동참했다.

 

최근에는 패스트트랙 발의를 막기 위해, 국회를 폭력이 난무하는 난장판을 만들어 국민들의 분노를 더 샀다.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을 통해 자유한국당을 더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민심이 확인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해산, 이제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요구이자, 국민의 요구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구나방 19/04/29 [15:56]
우리 정치사에 중추적 역할을 굳건히 지켜오는 야당을 해산해야 한다는 논리는 폭거라고 본다. 솔직히 한국당은 이념정당이다. 반공을 국시의 제일로 삼고,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정통 보수당이기 때문이다. 여당의 능력이 모자라 야당과의 잡음과 다툼이 일어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모든 권력과 힘을 장악하고 있는 여당의 무능함으로 비춰질 수도 있는 형국이라고 본다. 촛불로 탄생한 여당은 과연 이념이 뭔가 말이다. 이러니 야당과의 이념전에서 밀리고 있는 것이다. 보수도 진보도 중간조차도 희미한 정당이 민주당으로 보인다. 국민청원으로 모든 걸 해결하려고 한다면,정치가 왜 필요한가? 극우정당이면 어떻고, 극좌면 어떤가! 지금은 이런 낡은 이념의 시대가 아니지 않는가? 여당은 여론몰이식 정치를 접고, 당당히 당의 이념과 청책과 노선을 분명히 정립하여, 이 혼탁의 정치를 정리하여야할 막중한 책임을 방기하지 말아야 한다... 수정 삭제
알아도몰라 19/04/29 [21:19]
없애는방법은 법이나투표가아니고 오직 몽둥이같은도구를들고 모조리 때려죽여없애는게 가장 확실한방법이고 근본적으로 뿌리를뽑아버리는 완벽한방법이다 공아안검사하던새 ㄲ 들이 지역구민들 현혹하고선동해서 의원자격 어거지로차지하고 온갖 싸 가지없는짓들하는새ㄲ들이 저놈들인데 법으로하고 투표로 뭘 어찌바꿔 ~ 수정 삭제
자유민주주의 19/04/29 [23:19]
북한주민들이 얼마나 당신들을 얼마나 원망하는지 압니까 ? 당신들때문에 북한주민들이 김정은체재에서얼마나고통받고있다는생각은안하시나요? 당신들 미래에대해 이야기한다면 딱 고사포의한줌으로 가루가당신들의 미래라이야기하고싶네요 자유민주주의만세 수정 삭제
SSP3 19/04/29 [23:28]
민족을원한다면 민족의자주를원하다면 싸이비교 북한과김정은을 심판대에 세워야합니다 그들을 민족이반역자 이자 분단의원흉입니다 그들은 중국에 자기 땅도 판쓰레기입니다 북한의주민들을 해방해서 자유민주주의 국민으로 들어올수있게해야 우리민족자주가아니겠습니까 한국전쟁때 소련과중국에매국질을해서 한국전쟁을 일으키고 침략했지요 수정 삭제
만강 19/04/30 [03:12]
말로해서 안돼고 말귀를 못알아듣는 보수도 아닌,친일파,악질수구 꼴통당을 사정두지말고 육모방망이로 넵따 후려 조져야해.그방망이는 민족의 정신봉이지, 악귀히로 깅케이를 필두로 흠씬,뼈다귀가 바근바근 해질대까지,,, 특히 빠루나베는 곱하기셋.흠,,,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