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글로벌 썬더 훈련 비밀리 참가, 남북선언 위반행위"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5/30 [10: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 노동신문은 우리 군이 지난해 11월 미국전략사령부가 진행한 ‘글로벌 썬더 2019’ 훈련에 참가한 것과 관련해 “남조선군부는 구태의연한 대결흉심을 버려야 하며 북남선언들과 북남군사분야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하려는 입장에 서야 한다”고 30일 밝혔다. 

 

노동신문은 “남조선군부관계자들이 지난해 11월 미본토의 한 공군기지에서 비밀리에 진행된 ‘글로벌 썬더 2019’ 핵공격연습에 참가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앞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25일 `대결흉심을 깨끗이 털어버려야 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전체 조선 민족은 북남화해와 평화 기류에 역행하는 남조선군부의 대결적 책동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노동신문은 “전략폭격기들과 대륙간탄도미사일 <미니트맨-3>이 100기 이상 배치되어 있는 미국의 가장 큰 핵무기고중의 하나로 알려진 미 노트 공군기지에서 벌어진 이 연습에는 남조선군 장성을 비롯하여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덴마크, 영국군장교들이 참가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신문은 “‘글로벌 썬더’연습은 미 전략사령부의 지휘 밑에 장거리전략폭격기‘B-52H’와 대륙간탄도미사일 ‘미니트맨-3’ 등을 장비한 부대들이 참가하여 매해 비밀리에 벌리는 전지구적범위의 핵공격연습이다”며 “지난 2017년 10월에 진행된 연습시에는 우리 공화국을 타격하기 위한 별도의 작전을 숙련하였다”고 설명했다.

 

스텔스전략폭격기 ‘B-2’와 장거리전략폭격기 ‘B-52H’, 공중조기경보기 ‘E-3’, 공중급유기 ‘KC-135’ 등이 투입되었다고 한다.

 

이에 신문은 “남조선군부가 우리를 겨냥한 미국의 핵 공격연습에 참가한 것은 매우 위험하다”며 “그것은 역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 북남군사분야합의서에 대한 또 하나의 위반행위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현실은 남ㅠ조선군부세력이 긴장완화와 평화의 기류에 역행하여 미국과 함께 우리를 반대하는 은폐된 적대행위에 집요하게 매달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신문은 “사실상 남조선군부는 과거의 대결악습을 버리지 못하고 미국과의 합동군사연습을 끊임없이 감행해왔다”며 “얼마 전 남조선군부가 미국으로부터 함대공미사일 94기와 관련기술을 구입하기로 한 것도 그것을 말해준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신문은 “남조선군부세력이 미국의 핵 공격연습에 참가하고 함대공미사일을 끌어들이는 등 외부로부터의 무장장비반입에 열을 올리는 것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는 군사적도발”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긴장완화흐름에 배치되게 군사적 대결을 추구하는 것은 북남관계개선도, 조선반도의 평화도 바라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해줄 뿐”이라며 “온 겨레는 북남관계개선과 평화에 역행하는 내외호전세력의 군사적 대결책동을 단호히 짓부셔 버려야 할 것”이라고 신문은 역설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한국인 19/05/30 [10:36]
무언가 시사하는듯하다. 요즘 북한의 대남 비판이 강하다. 제발 제정신,자주정신 갖추고 중구난방하는 미국장단에 춤추지말라고...경고하는것인가? 상투적이라고 웃지만말고 새겨들을 부분이 있는지 생각해야..못된의원,공관원나부랑이 짓거리에 쓰는신경보다.. 여기에 더..' 우린 빈말 않는다..'는 북얘기를 기억은해야.. 수정 삭제
북쪽동포들아 ~ 19/05/30 [11:14]
더이상 주문하고 요구하지말고 힘으로정리해치워라 제발 ~ ~ 길어봐야 열흘전후아니겟냐 ~ 미국새ㄲ들에의해 분단이되고 혈육간에 총질하고 이런비정상을 하루빨리 정리해치워야만 민족의통합과 발전과번영을가져올수있지 이상태론 아무것도안돼 힘이있는데 뭘망설이냐 ~ ! 피안흘리고 하나되면좋겟지만 그러기엔 남쪽기득권인간들 인격자체가 싸가지가없고 틀렷어 최소오백만 최대천만은 무조건죽여없애는 인간대청소하고 새로운출발을해야해 ~ 이건 나라도아니고 사람사는꼬라지가아니여 . . . 수정 삭제
선감자 19/05/30 [22:05]
민족의 평화와 화합을 주창하는 문통령께서 엇박자를 드러내는 대한민국 군부를 통제하지 못하고 따로 논다면 이건 정말 조도 아니다 그게 아닌데 이런 짓거리를 용인하고 있다면 이 또한 조도 아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