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우리 정권은 가장 공고한 사회주의 정권”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6/11 [15:19]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권은 수령의 영도, 지도사상, 인민대중의 지반이 있어 가장 공고하다고 주장했다.

 

<조선의 오늘>11우리 공화국 정권의 공고성이라는 기사를 통해 북은 어떤 풍파 속에서도 가장 공고한 사회주의 정권이라고 강조했다.

 

매체는 정권의 공고성을 세 가지로 설명했다.

 

첫 번째로 우리 공화국 정권의 공고성은 무엇보다도 위대한 수령의 영도를 받는다는 데 있다고 밝히며 수령의 영도와 사회주의 정권의 관계에 관해서 설명했다.

 

매체는 탁월한 수령의 영도는 사회주의 정권의 공고성을 담보하는 결정적 요인으로 수령은 사회주의 정권을 세우고 이끄는 영도자이며 사회주의 정권은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실현하는 혁명과 건설의 무기이다. 따라서 사회주의 정권의 정치는 곧 수령의 정치이며 사회주의 정권의 정치의 위력과 생활력의 원천은 노동계급의 수령의 정치의 위대성에 있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북은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영도 아래 끊임없이 공고, 발전되어 왔다고 강조했다. 김일성 주석은 반일운동 시기에 주체사상 창시와 유격근거지 안에서 주체적인 정권건설의 업적을 창조했으며 해방 후에는 자주, 민주, 단결, 인덕의 정치를 펼쳤다고 매체는 주장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김일성 주석의 국가건설 사상을 전면적으로 계승 발전했으며 북의 정권을 참다운 인민의 정권, 사회주의 정권으로 더욱 강화, 발전시켰다고 매체는 강조했다.

 

이어 매체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 들고 사회주의 위업을 힘 있게 전진시켜 나가 참다운 인민의 정권, 사회주의 정권으로 더욱 공고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체는 대를 이어 위대한 수령의 영도를 받는 정권이라는 바로 여기에 우리 공화국 정권의 공고성의 하나가 있다고 밝혔다.

 

정권의 공고성 두 번째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자기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내세우고 있는 데 있다고 매체는 밝혔다.

 

매체는 정권의 공고성은 지도사상에 의해 담보되는데 그 이유는 지도사상이 정권의 성격과 사명, 활동원칙과 활동방식을 규제하는 기본 요인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매체는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조선노동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의 사상, 이론,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이며 주체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라고 강조했다.

 

매체는 정권 건설과 활동에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인민대중의 자주적 요구와 이익을 중심에 놓고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높이는데 모든 것을 복종시켜나가는 과정에 공화국 정권은 인민대중이 정권의 주인, 정치의 담당자로서의 권리를 실질적으로 행사하고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가장 우월한 정권으로, 광범한 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참다운 사회주의 정권으로 강화 발전되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정권의 공고성 세 번째로 광범한 인민대중을 사회정치적 지반으로 한다는 데 있다고 매체는 주장했다.

 

매체는 정권의 존립과 위력은 사회정치적 지반이 어떠한가에 따라 좌우되며 사회정치적 지반은 정권 건설과 활동의 기초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우리 공화국 정권은 노동자, 농민, 지식인을 비롯한 광범한 근로인민대중에게 의거하고 있는 가장 공고한 사회주의 정권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매체는 인민은 사회주의 국가의 뿌리이고 지반이며 발전의 담당자우리나라에서 인민대중은 국가주권의 당당한 주인으로 되고 있으며 그로 하여 공화국 정권은 인민대중에게 국가사회 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참다운 정치적 권리와 자유를 보장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당과 국가는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고 인민들은 당과 국가에 자기의 운명과 미래를 전적으로 의탁하며 진정을 다 해 받드는 바로 여기에 우리 공화국 정권의 참모습이 있고 그 공고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이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