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단신] 영상 무인감시체계 개발 外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17:43]

[북 단신] 영상 무인감시체계 개발 外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1/06 [17:43]

▲ 북 모란봉 기술협력 교류사에서 컴퓨터시각 처리기술에 의한 지능 무인감시를 실현했다고 북 매체 ‘메아리’가 6일 전했다.     

 

▲ 모란봉 기술협력 교류사에서 컴퓨터시각 처리기술에 의한 지능 무인감시를 실현했다고 북 매체 ‘메아리’가 6일 전했다.

 

매체는 “이번에 개발한 지능 무인감시체계는 감시카메라로부터 들어오는 동화상에 대하여 배경덜기법과 부분 화상(영상) 융합법을 이용하여 이동대상검출 및 추적을 위한 전처리(데이터 가공)를 진행하였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동대상추적을 위하여 선형합할당방법과 이동대상들의 겹침처리방법을 적용하여 추적의 정확성을 높이였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매체는 “이동대상들에 대한 이상 현상을 판정하고 해당한 경보를 발생하며 이상 현상 사건들과 동화상들을 자료기지에 보관하는 경보 모듈과 녹화 모듈을 완성하였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본적인 추적 결과와 부분적인 추적 결과에서 99.5%의 정확성을 보장한다”라고 덧붙였다.

 

북의 무인감시체계는 컴퓨터 비전(CV)의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컴퓨터 비전은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주차장에서 자동 차량번호 인식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북 호랑이 특전대 3차원 게임.


▲ 대영정보기술교류소에서 개발하여 내놓은 3차원기능유희오락프로그램 호랑이 특전대가 사용자들 속에서 커다란 호평을 받고 있다고 메아리가 6일 전했다.

 

매체는 “이 제품은 호랑이 특전대원인 주인공이 적들과 전투를 벌이는 과정을 모의한 프로그램으로써 저격 전과 야간습격전, 적탐색, 유인, 매복전, 방어 등 각종 전투 환경들을 3차원적으로 모의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직접 전투에 참가하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전의 모의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높은 3차원 기술로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보는 각도를 임의로 조종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다양한 특수무기들을 이용하여 적들의 무력 배치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하여 청소년들과 근로자들 속에서 인기 있는 정보 기술제품으로 호평 받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호랑이 특전대는 1인칭 슈팅 게임인 레인보우식스, 배틀 그라운드 등의 게임으로 보인다.

 

▲ 북의 만경천식료가공사업소에서 생산하는 기능성 광물 물 정제기가 지금까지 나온 물 정제기들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하여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메아리가 6일 전했다.

 

매체는 “이 정제기는 고질규조토, 전기석, 금강약돌을 비롯한 여러 가지 기능성 유용광물과 생물활성 재료인 나노 은, 영구자석으로 구성된 물 여과 및 처리공정을 거쳐 천연 샘물처럼 맛이 독특하고 생명 활동에 활력을 주는 기능성 먹는 물을 만들어낸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정제기의 특징은 뛰어난 항균력을 가진 나노 은이 흡착된 여과체로 물속의 부유물질들과 대장균, 적리균을 비롯한 병원성세균들을 살균 및 제거한 다음 물을 전기석, 금강약돌과 같은 천연 기능성 유용 광물들과 자기마당의 세기가 큰 영구자석을 통과시켜 인체의 흡수력이 높은 광물질, 미량원소들이 조화롭게 풀려있는 소분자 물을 제조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