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규 대표, 북한의 자동판매기 소개 "상품중 '키크는 요구르트' 눈길"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2/17 [17:39]

진천규 대표, 북한의 자동판매기 소개 "상품중 '키크는 요구르트' 눈길"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2/17 [17:39]

[편집자주] 북한의 현실을 있는 그대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진천규 통일 TV 대표가 출연한 KBS1 Radio (FM 97.3MHz) [통일사용설명서] 41화 북한의 자동판매기 영상을 소개합니다.

 

[통일사용설명서]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남과 북의 이질성을 극복하고 북한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 방송이다. (매주 일요일 10:05 – 10:55)

 

 

▲ 마식령 스키장 정상에 위치한 '대화봉' 휴게소 입구 모습.     © 통일사용설명서

 

▲ '대화봉' 휴게소 내부모습.     © 통일사용설명서

 

▲ '대화봉' 휴게소 안에 있는 북한의 자동판매기.     © 통일사용설명서

 

▲ 휴게서 안에 있는 북한의 자동판매기는 최신 기기인 것으로 ‘상품건’(번호)을 누르고 ‘카드미는 곳’을 이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통일사용설명서

 

▲ 자동판매기에는 북한산 담배를 비롯한 외국산(말보로) 담배, 과자, 사탕, 우유, 요구르트 등의 상품이 있다.     © 통일사용설명서

 

▲ 진천규 통일TV 대표는 상품에는 ‘발효젖산균 우유’, ‘사과 우유’, ‘딸기 요구르트’, ‘귤단물’, ‘영양 요구르트’ 등 순우리말로 적혀 있으며, 특히 ‘키크는 요구르트’가 색달랐다고 말했다.     © 통일사용설명서

 

진천규 통일 TV 대표는 16일 KBS1 Radio ‘통일사용설명서’에 출연해 마식령 스키장 정상에 위치한 ‘대화봉’ 휴게소에 있는 북한의 자동판매기에 대해 소개했다.

 

‘대화봉’ 휴게소는 약 1300m 고지에 위치한 식당, 카페, 수족관 등이 갖춰진 2층으로 된 넓은 휴게소라고 한다.

 

휴게소 안에 있는 북한의 자동판매기는 최신 기기인 것으로 ‘상품건’(번호)을 누르고 ‘카드미는 곳’을 이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KTX 열차 내에서 번호를 누른 후 카드를 대고 상품을 구매하는 자동판매기를 생각하면 된다.

 

자동판매기에는 북한산 담배를 비롯한 외국산(말보로) 담배, 과자, 사탕, 우유, 요구르트 등의 상품이 있다.

 

진천규 대표는 상품에는 ‘발효젖산균 우유’, ‘사과 우유’, ‘딸기 요구르트’, ‘귤단물’, ‘영양 요구르트’ 등 순우리말로 적혀 있으며, 특히 ‘키크는 요구르트’가 색달랐다고 말했다.

 

한편 이곳 정상 ‘대화봉’ 휴게소에서 맑은 날에는 관광객들이 원산 시내를 비롯한 원산 갈마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