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동화 백성공주] 신천지의 반격,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3/27 [12:54]

[정치동화 백성공주] 신천지의 반격,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3/27 [12:54]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신천지는 아무래도 죄가 없었던 것 같아. 요즘엔 신천지 뉴스도 별로 안 나오잖아?

 

백성공주- 그렇지 않아. 서울시가 최근 신천지의 위장단체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란 단체의 법인을 취소하려고 하니까 신천지가 서울시에 “법인 취소하면 소송 걸겠다”며 전면 전쟁을 선포했어. 아니, 신천지는 코로나19 사태에 사과하고 자진해산해도 모자랄 판 아니니?

 

정치못난이- 신천지는 안 그래도 욕먹고 있는데 무슨 배짱으로 저러지?

 

백성공주- 그건 신천지가 아직 자기들 뒤를 봐주는 든든한 배경이 있기 때문이지.

 

정치못난이- 배경? 

 

백성공주- 그래. 요즘 어떤 일이 있었냐면 여론조사에서 미래통합당 지지율이 35.1%로 치솟아 민주당을 5% 정도로 바짝 따라잡았고 심지어 비례정당 지지율에서 미래한국당이 34.9%로 더불어시민당 27.9%를 앞선다는 보도도 나왔어. 신천지는 미래통합당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걸 보고 기대를 건 것 같아.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 합쳐서 제1당을 차지하면 다 복수하겠다는 거지. 그러니까 서울시에 전쟁을 선포한 거야.

 

정치못난이- 미래통합당이 1당 된다고 해서 신천지 편을 들어 줄지 어떻게 알고 그러겠어?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대구 보면 딱 모르겠니?

 

정치못난이- 대구? 권영진 시장이 지금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처하는데? 대구시는 신천지가 제출한 명단을 분석했더니 “신천지는 교인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확인도 해줬잖아.

 

백성공주- 신천지 대구교회가 신도 명단을 숨기고 있다가 3월 19일에서야 신천지 위장 교회 2곳 명단을 뒤늦게 제출했대. 여기 신천지 교인만 47명이고 확진자가 24명이나 나왔단 말이야. 그리고 부산에서도 온천교회에서 35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는 집단감염이 이뤄졌는데 온천교회 확진자 중 일부가 신천지라는 증거를 찾아냈어. 온천교회 확진자 중 일부가 신천지라는 게 밝혀졌어. 그런데 이 사람들은 신천지가 제출한 명단엔 없었단 말이야.  

 

정치못난이- 하지만 권영진 시장은 신천지 시설을 무기한 폐쇄했는데?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신천지가 정말 시설을 다 폐쇄하고 예배를 안 하고 있을까? 대구시는 신천지가 말해주기 전까지 위장교회를 전혀 모르고 있었잖아. 그러면 신천지가 버젓이 예배를 하고 있어도 대구시는 전혀 몰랐던 거 아냐? 그리고 말이야, 신천지가 위장교회 명단을 뒤늦게 넘겨줬더니 권영진이 뭐라고 했는지 아니? 

 

정치못난이- 버럭! 화냈겠지?

 

백성공주- 권영진이 이렇게 얘기했어. “(신천지 측은) 교인이 아니기 때문에 (명단을) 제출하지 않았다는 거고, 방역 대책 차원에서 미입교자·교육생이라 하더라도 제출해달라고 요구를 해서 (명단을 받았습니다)” 화는커녕 신천지에게 '교육생도 명단 좀 넘겨주시면 안 될까요?'라고 사정사정해서 받았다는 거잖아.

 

정치못난이- 그러면 권영진이 어떻게 해야 하는데?

 

백성공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만희를 검사하겠다고 신천지 연수원까지 직접 찾아갔잖아. 박원순 서울시장은  직접 입수한 신천지 내부 자료에서 ‘추수꾼(특전대)’이 활동하고 있다는 증거를 찾았다고 발표했어. 자료에 교회 이름과 추수꾼 숫자가 적혀있고 활동비를 지급한 자료도 있었대. 심지어 코로나가 확산되던 1월 27일에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은 다른 교단을 정복하자며 추수꾼 활동을 독려했다는 거야. 그래서 박원순 시장은 검찰에 신천지 압수수색을 요청하기도 했어. 이렇게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데 신천지 때문에 코로나가 가장 많이 퍼지는 대구에서 권영진은 뭐 하고 있는 거니?

 

정치못난이- 권영진 시장은 대응을 잘 못하고 있는 거였구나.

 

백성공주- 한마음아파트 사건 알지? 신천지가 집단 거주했던 곳. 거기에 대해서도 국민이 대구시와 신천지, 한마음아파트는 무슨 관계냐고 물으니까 권영진은 그저 “한마음아파트는 공무원과 관계없다”라며 논란을 무마시키려고만 했어.

 

정치못난이- 정말 관련이 없으니까 그렇게까지 발표했겠지

 

백성공주- 국민이 바보니? 한마음아파트 거주자 중 신천지가 66%인데 이게 정상이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잖아. 그러니까 국민이 대구시와 신천지가 관련이 있다고 판단한 거고. 그런데 조사도 하지 않고 그냥 관련 없다고 잡아떼면 해결되는 거야? 이건 해결이 아니라 ‘은폐’라고 하는 거야. 권영진은 말로는 신천지와 대립하는 것처럼 연출을 하지만 사실은 총알받이가 되어서 신천지를 적극적으로 보호해주고 있던 셈이라고.

 

정치못난이- 그러면 권영진 시장이 정말 신천지의 뒤를 봐주고 있다는 거야?

 

백성공주- 사실 권영진 시장이 신천지에 이렇게 쩔쩔매고 있고 대구시가 운영하는 한마음아파트에 신천지가 집단거주하거나 보건소 방역팀장까지도 신천지였던 걸 보면 대구에 신천지가 정말 넓게 퍼져서 지역 권력을 잡고 있는 거로 보여. 대구만 봐도 그런데 미래통합당이 집권하면 어떻게 되겠니? ‘미래통합당 찍으면 신천지 세상 된다’란 말까지 나오고 있어.

 

정치못난이- 아무리 그래도 미래통합당이 권력을 잡는다고 신천지 세상까지 되겠어?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넌 박근혜 때 생각 안 나니? 박근혜가 영세교 교주의 딸인 최순실에게 권력을 넘겨 국정농단을 일으켰잖아. 그래서, 무속인들이 들으면 기분 나쁘긴 하겠지만 국민은 박근혜가 대한민국을 샤머니즘 무당 통치국으로 만들었다고 분노했잖아. 이해가 안 가는 일을 실제로 벌인 게 바로 미래통합당이었다고.  신천지가 돈이 되고 표가 되는데 미래통합당이 과연 신천지를 모른 채 할까?

 

정치못난이- 신천지가 욕만 먹고 있는 줄 알았더니 그런 수를 쓰고 있었구나? 이건 신천지가 미래통합당 백으로 승승장구 할 수 있다는 소리렸다! 그렇다면 나도 신천지에 연줄 하나쯤 만들어 놔야겠어! 백성공주야 나 이제 신천지 찾으러 간다~ 안녕~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을 청산해야지! 백성의 목소릴 들으란 말이야!   

 

* 정치못난이는 정말 답답하네요. 미래통합당 찍어서 대한민국이 신천지 세상이 되면 속이 터져버리겠어요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