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농업성, 능률 높은 감자선별기 창안 제작"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7:15]

북 "농업성, 능률 높은 감자선별기 창안 제작"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7/07 [17:15]

▲ 최근 북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 능률 높은 감자선별기 창안 제작했다고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이 7일 보도했다.  

 

최근 북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 능률 높은 감자선별기 창안 제작했다고 북 매체가 보도했다.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은 7일 “이 농기계로는 시간당 많은 감자를 선별 및 정선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매체는 ‘감자선별기’ 개발 과정에 대해서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는 능률 높은 감자선별기 설계를 추진시키는 것과 함께 그 제작을 위한 만단의 준비를 갖추어나갔다”라며 “관리국 일꾼들과 농기계연구소 연구사들, 해주농기계공장의 노동자, 기술자들은 진취적인 사업 기풍과 탐구의 열정, 성실한 땀과 노력을 다 바쳐 감자선별기와 감자종자선별기, 감자상차기(짐을 싣고 내리는 기계)를 제작 완성하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삼지연시에서 시험을 해본 데 의하면 이 농기계들은 현지의 일꾼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호평을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북은 지난해 국제특허협력조약(PCT-Patent Cooperation Treaty)에 따라 국제 특허 2건을 출원하고 11건의 상표를 등록했는데, 11건의 상표 중 삼지연감자가루생산공장의 감자제품 ‘삼지연’도 포함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