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평양화장품공장, 모기방지화장품 개발..."7시간 효과 지속"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1:27]

북 평양화장품공장, 모기방지화장품 개발..."7시간 효과 지속"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7/10 [11:27]

▲ 북 매체 메아리 10일 “최근에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기방지화장품의 효능이 높은 것으로 하여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보통 ‘해충 퇴치’하면 스프레이 모기약을 떠올리는데, 최근 북 평양화장품공장에서 모기방지 뿐만 아니라 피부보습효과도 좋은 화장품을 개발했다고 한다.

 

북 매체 메아리 10일 “최근에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기방지화장품의 효능이 높은 것으로 하여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모기방지크림은 우리나라에 원료 원천이 풍부한 냄새보류제와 모기방지효과가 뚜렷한 원료를 첨가하여 만든 것으로 하여 모기방지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보습작용도 나타낸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모기방지향수는 소나무, 누운측백나무 등 바늘잎나무들에서 추출한 천연정유들을 이용하여 만든 제품으로서 향기가 좋고 시원한감을 주며 모기방지효과가 뚜렷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모기방지화장품들은 모기방지유효율이 아주 높고 효과지속시간이 7시간으로서 모기에 의한 피부의 손상과 전염병의 전파 및 질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모기 퇴치에 효과가 있는 식물에는 구문초(로즈 제라늄)가 유명하다. 구문초에서 나는 장미향이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다. 집안 곳곳에 두면 모기를 쫓을 수 있으며, 집안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바질에는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내는 성분인 메탄올과 페트롤리움 에테르, 사염화탄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외에도 페퍼민트, 벤쿠버제라늄, 야래향, 끈끈이주걱, 세이지 등의 식물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