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동화 백성공주] 윤석열 대놓고 정치개입, 독재본능 드러내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09:09]

[정치동화 백성공주] 윤석열 대놓고 정치개입, 독재본능 드러내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8/05 [09:09]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윤석열 검찰총장이 어제 말한 거 봤어? 너무 멋지지 않니?

 

백성공주- 무슨 말을 했는데? 검찰총장에서 사퇴하겠대?

 

정치못난이- 아니, 무슨 소릴 하는 거야? 8월 3일 신임검사 신고식이 있었는데 윤석열 검찰총장이 “민주주의라는 허울을 쓰고 있는 독재와 전체주의를 배격하는 진짜 민주주의”를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어. 그리고 부정부패와 권력형 비리에 대해서 “어떠한 경우에도 외면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법 집행 권한을 엄정하게 행사해야 합니다”라고 말했고. 이게 진짜 검사지, 안 그래?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윤석열한테 가서 “너나 잘해”라고 좀 전해줄래?

 

정치못난이- 윤석열이 틀린 말한 거 하나도 없는데 넌 왜 또 그러니?

 

백성공주- 아니, 윤석열이 권력형 비리를 엄정하게 해야 된다... 이런 소리 하는 게 웃기지 않니? 윤석열 장모 사건 봐봐. 장모가 사위가 검찰이라고 이름 팔아먹으면서 90억 원이나 사기를 쳤는데 왜 수사 진척이 없니? 윤석열이 비리 이야기할 자격이 돼?

 

정치못난이- 어.. 뭔가 수사를 하고 있는데... 나오는 게 없나 보지...

 

백성공주- 그리고 도대체 나경원은 언제 수사한다니? 나경원은 국회의원 자리를 이용해 입시비리를 저지르고 딸을 스페셜올림픽 코리아 이사 자리에 꽂아줬잖아. 나경원 아들 서울대 논문도 윤리위반으로 '4저자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 는 결론이 났고. 그런데 대체 나경원이나 자녀들을 수사한다는 얘기가 없어. 작년 동물국회 사건도 1년이 지나도록 진척이 없고 말이야. 윤석열이 말하는 권력에 대한 수사는 이렇게 ‘선택적’으로 하자는 거니?

 

정치못난이- 아니, 물론 그런 사건도 수사를 하겠지. 그런데 청와대나 장관 같은 사람들이야말로 현재 실세들이잖아. 이런 사람들에 대한 수사를 더 엄정하게 해야지.

 

백성공주- 그렇게 해서 윤석열이 벌인 수사들은 죄다 억지 수사였다는 게 밝혀지고 있다고. 조국 사건을 봐봐. 조국 사건은 크게 펀드랑 표창장 논란이 있었는데 펀드 문제는 조국의 5촌 조카가 벌인 일이고 조국 전 장관이나 부인인 정경심 교수는 관련 없다는 게 재판에서 밝혀졌어.

 

정치못난이- 그럼 표창장은?

 

백성공주- 표창장도 그래. 검찰은 정경심 교수가 아들의 상장에서 명의와 직인 부분을 오려서 딸의 표창장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는데 실제로는 아들과 딸의 상장 명의와 직인이 서로 다른 모양이라는 게 밝혀지고 있어. 조국 전 장관이 표창장을 위조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는 거지.

 

정치못난이- 어? 진짜? 표창장도 위조한 게 아냐?

 

백성공주- 그래. 결국, 윤석열이 총력을 다해왔던 조국 전 장관 수사는 억지 수사였고 그러는 사이에 윤석열 장모나 나경원 등에 대해서는 범죄를 덮어주고 있었던 거야. 정권에 대해서 수사하는 것도 필요하지. 그런데 공정한 척이라도 하려면 본인에 대한 사건이나 보수 정당 인사들에 대해서도 수사하는 척이라도 해야 할 거 아냐? 

 

정치못난이- 그래, 너 말대로 공정하게 수사해야 하는 건 맞는데 추미애 장관이 자꾸 검찰에게 수사지휘권을 남발하고 있잖아. 그래서 검찰의 독립성이 훼손되고 있는 건 어떻게 생각해?

그러니까 윤석열 검찰총장이 “민주주의라는 허울을 쓰고 있는 독재와 전체주의를 배격하는 진짜 민주주의”.. 이런 말까지 하게 된 거 아냐?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검찰이야말로 독재와 전체주의 아냐? 추미애 장관은 윤석열의 독재를 막은 거라고.

 

정치못난이- 검찰이 무슨 독재를 해?

 

백성공주- 검찰은 검사동일체라며? 생각이 다르다 할지라도 무조건 검찰총장의 지휘에 따르라고 강요하잖아. 이거야말로 독재와 전체주의지.

 

정치못난이- 아니, 검찰은 엄연한 사법기관이야. 사법기관이 통일성이 있어야지 제각기 따로 놀면 안 되는 건 당연한 거 아냐? 행정부인 장관이 검찰에 이래라저래라 하는 게 독재지.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검찰은 행정기관이야.

 

정치못난이- 어? 그래?

 

백성공주- 그래, 삼권분립으로 정부는 사법부의 판결에 간섭하면 안 되지만 행정기관인 검찰은 법무부의 지휘를 받아야 하는 거야. 그런데도 추미애 장관이 지휘하는 게 독재니?

 

정치못난이- 그러면 추미애 장관이 수사 지휘를 할 수 있는 것처럼 윤석열 검찰총장도 검찰에 수사 지휘를 할 수 있는 거잖아.

 

백성공주- 윤석열은 검사동일체를 내세우면서 일선 검사들의 수사를 방해하고 있잖아. 검언유착 사건 수사를 봐봐. 서울중앙지검은 검언유착 사건을 수사하려고 했는데 윤석열은 서울중앙지검 말고 전문수사자문단을 구성하라고 지시했었어. 직접 명단까지 주면서 이 사람들 중에 자문단원을 뽑으라고 시켰지. 윤석열이 검찰총장이면 서울중앙지검이 잘 수사할 수 있게 도와줘야지 왜 수사 지휘를 핑계로 수사를 못 하게 막니? 이러니까 윤석열이 독단을 부리고 있다는 거야.

 

정치못난이- 음... 그건 좀 문제가 있네..

 

백성공주- 이러니까 윤석열에 대해 비난 여론이 끊이지 않는 거야. 국민들은 기사 댓글에서 “네 장모하고 와이프는?”, “너나 잘하세요”, “누가 독재자인지 국민은 다 안다!” 이렇게 윤석열을 비판하고 있다고.

 

정치못난이- 와, 난 윤석열 검찰총장이 바른 소리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잘못은 자기가 하는구나... 난 이런 말만 번지르르한 사람 싫어.

 

백성공주- 그러니까 검찰을 개혁하려면 수사-기소 분리 이런 제도 개선도 해야겠지만 결국엔 ‘사람’이 바뀌어야 해. 검찰총장이 이 모양 이 꼴인데 검찰개혁이 제대로 되겠어. 윤석열을 사퇴시켜야 검찰개혁도 실현되는 거야.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 윤석열이 신임 검사들 앞에서 멋있어 보이고 싶었나 본데요. 쿨하게 검찰총장직에서 내려오는 게 좋겠네요.

  • 도배방지 이미지

  • ㅇㅇㅇ 2020/08/06 [08:57] 수정 | 삭제
  • 언론 보도에 의하면 북한의 술과 남한의 설탕이 물물교환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던데 저는 꼭 되고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하고요.
    (그러나 술은 이성을 약화 시키고 난폭하게 만들고 위암 간암 치매 ..등등 여러 질병을 일으키고 몸에 나쁘기 때문에 북한 체제 안정과 인민의 건강을 위해서 북한 내에서 술을 권장하는 문화는 주의 하고 술은 수출용으로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북한이 술 생수 뿐만 아니라 앞으로 GMO 콩으로 북한의 대표 음식 콩으로 만든 인조고기를 여러 나라에 추출하는건 어떨까 하네요. 한국 중국 일본 다 미국의 GMO 식품을 수입하고 있고 수출 해당 나라의 식품 관리하는 기관에 식품 원료, 생산시설 환경, 가공품 안전검사...등등 다 합격하면 정식으로 수출할수 있을꺼 같고 제가 북한 인조고기(콩 고기)가 좋은 수출 상품이 될수 있다고 하는 이유는 요즘 콩고기가 소고기 돼지고기 붉은육류의 대장암을 피할수 있고 포화지방이 없어서 심혈관질환에 안전하고 제니스테인이 많아서 암과 노화 억제에 좋다고 해서 세계적으로 콩고기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북한의 외화수입을 위해서 콩을 대량수확 할수 있는 GMO 콩을 연구하고 기존 인조고기 뿐만 아니라 햄버거 패드용 콩고기 개발 같은 여러 세계 나라의 콩고기 종류를 보고 콩고기를 다양화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미국과 협상에서 북한의 핵 입장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 추가.

    저는 거짓말은 나쁘지만 핵에 대해서는 거짓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도 북한이 영변 외에 핵시설은 매우 작은 수준이고
    핵무기는 조잡한걸 몇개 가지고 있다고 하면 미국도 안 믿겠지만 미국은 북한을 더욱 강하게 UN제제 할수 있는 100% 증거를 확보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이 북한의 핵시설이 강선과 몇몇 곳에 있다고 의문을 제기해도 북한이 맞다고 하기전까지는 확인되지 않은 미국의 일방적인 주장입니다. 저는 어쩌면 미국측 대표가 북한과 비공개 회담에서 영변외 핵시설과 핵무기 수를 묻고 북한의 진실된 답변을 통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 녹음기 까지 들고 갈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17년 북한이 사진으로 공개한 핵폭탄과 수소폭탄은 무엇이냐? 라고 미국이 물으면 북한은 협상용을 위한 모형 사진 이였다고 하고 또 북한의 핵실험 지진파에 대해서 북한의 별도 논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북한이 원하는 미국이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고 핵군축협상 같은건 어렵다고 생각하고 미국에 핵능력을 최대한 거짓말로 숨겨서 ,CVID 명분과 미국에 핵시설 위치 정보를 주지 않고 어떤 방식으로든 제제를 조금씩 약화 하고 NPT에 가입하지 않으면 북한은 언론을 통해 이스라엘 처럼 핵보유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