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방부, 한미연합훈련 규모 축소 실시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16:04]

미 국방부, 한미연합훈련 규모 축소 실시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8/07 [16:04]

미국 국방부가 8월 예정된 한미 연합훈련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부 조정돼 실시될 것이라고 밝혔다.구체적인 시기는 언급하지 않았다.

 

조너선 호프먼 미 국방부 대변인은 6일(현지 시각) 기자회견에서 한미연합훈련 규모 축소 여부와 관련한 질문에 “우리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상황을 계속 평가하고 있다”라며 “코로나 여파로 기동과 훈련에 변화가 있다”라고 답했다.

 

호프먼 대변인은 연합훈련 실시의 이유 중 하나는 전시작전권(전작권) 전환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한미 양국은 2006년 9월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서 처음으로 전작권 환수를 합의했으며, 이듬해 3월 열린 양국 국방장관 회담에서 전환 시점을 2012년 4월 17일로 합의했다.

 

이후 이명박 정부 시절 2010년 6월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서 2015년 12월 1일로 전환 시점을 연기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시절 한미 양국 국방장관은 2014년 10월 23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제46차 한미 연례안보협의회의(SCM)에서 작전권 전환을 재연기하기로 합의했다.

 

한미 양국은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을 추진하기로 하면서 ▲안정적인 전작권 전환에 부합하는 한반도 및 역내 안보환경 ▲전작권 전환 이후 한미 연합방위를 주도할 수 있는 한국군의 핵심 군사 능력 구비와 미국의 보완 및 지속능력 제공 ▲국지 도발과 전면전 때 초기 단계 북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한국군의 필수 대응 능력 구비와 미국의 확장억제수단 및 전략자산의 제공 등을 제시했다.

 

당시 합의 내용이 전해지면서 일각에서는 “전작권의 구체적인 전환 시기를 명시하지 않았을뿐더러 전작권 전환의 조건을 실현 불가능한 것으로 설정해 전작권 전환을 사실상 무기한 연기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근혜 정부가 사실상 군사주권을 포기한 것이나 다름없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북은 한미연합훈련, 무기 도입 중단 등 ‘대북적대정책’ 철회를 일관되게 주장해 왔다.

 

김여정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도 지난달 10일 담화를 통해 “(북미 정상회담은) 미국의 중대한 태도 변화를 먼저 보고 결심해도 될 문제라고 생각한다”라면서 “‘비핵화 조치 대 제재 해제’라는 지난 기간 조미 협상의 기본 주제가 이제는 ‘적대시 철회 대 조미 협상 재개’의 틀로 고쳐져야 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미국이 규모를 축소하면서까지 훈련을 강행한다면, 북은 ‘실제 행동’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반도가 또다시 격랑 속으로 빠져들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 ㅇㅇㅇ 2020/08/07 [17:07] 수정 | 삭제
  • 저는 의사가 아니고 아무것도 아니지만 절대 근거 없는 이야기를 하는건 아닙니다.

    종합비타민제(철분이 없는거), 레스베라트롤, 알파로포산, 비타민B 컴플렉스(B1 B2 B3 ...B12 엽산)

    이건 꼭 드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타민이 결핍 되면 여러 병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기아 상태가 아니면 철분이 부족한 경우는 없고 철분이 오히려 몸에서 산화 작용을 촉진하여 몸에 나쁘다는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철분이 없는 종합비타민제와

    알파리포산과 레스베라트롤. 최근 암, 노화, 비만, 치매, 당뇨...등등 많은 병에 세포의 AMPK를 활성화 시키면 노화와 여러 병이 억제 된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알파리포산과 레스베라트롤은 인체 세포에서 마치 소식, 저칼로리 상태, 운동 상태를 재현해서 여러 질병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근거 없는 소리를 하는거 아니고 북한 과학자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잠깐만 AMPK와 노화 암 비만 당뇨 치매를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하면 많은 논문이 나올 것이고 이와 관련 하여 레스베라틀롤과 암 당뇨.. 여러 병. 알파리포산과 암 당뇨 여러 병. 에 관한 근거 논문 자료가 구글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나올 것입니다.

    많이들 한의학이 몸에 좋다고 쉽게 생각하지만 인삼 사포닌에 대해선 레스베라트롤에 비해 굉장히 적게 주목을 받고 한약은 간독성 여러 독성이 있는게 많습니다. 알파리포산과 레스베라트롤은 독성이 없고 알파리포산은 너무 많이 먹으면 저혈당이 발생할수 있어서 좀 용량을 주치의와 상담해서 결정해야 하고 레스베라트롤은 아이허브 사이트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엄청난 용량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논문에서도 쥐를 대상으로 엄청난 고용량의 레스베라트롤로 쥐를 실험하고요. 그래서 레스베라트롤은 독성이 없기 떼문에 주치의와 상담하여 최대한 고용량으로 드시는게 좋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타민B 컴플렉스. 세포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만들때 비타민B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B가 부족해 지면 몸이 피곤해 지고 활력이 약해 집니다. 또 비타민B는 몸에 여러 작용을 하여 비타민B가 결핍이 되면 구내염, 신경 손상이 발생하여 하지 마비, 여러 이상한 병들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들이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아를 나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배. 담배는 타르가 주요 유독한 물질 이라고 하고 피부에 붙이는 니코틴 패치로 담배를 줄일 수 있고,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는 일반 담배와 달리 불로 태우는 방식이 아니라서 타르 양이 상당 부분 줄어든다고 합니다. 피부에 붙이는 니코틴 패치로 담배 피는거를 좀 줄이고 담배를 필때는 아이코스를 써서 타르의 유독성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식사량을 좀 줄이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수많은 동물 연구에서 소식을 하면 동물이 장수하고 과식을 하면 단명 한다는게 밝혀졌습니다. 소식을 하면 AMPK와 여러 노화억제 유전자가 활성화 되고 과식을 하면 AMPK와 유전자가 노화와 암, 치매, 당뇨...등등 많은 병들을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과 좀 식사량을 줄이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알파리포산, 레스베라트롤 이런건 의학교과서에 설명이 부족하고 논문을 따로 찾아봐야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즐거운김꺼꼬 INFP

    유튜브에 위의 것을 검색하면 나오는데 이 여성분이 외국의 논문 자료로 여러 물질들의 효과를 잘 설명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북한의 의과학자들이 본다면 북한의 영양제 사업과 화장품 사업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