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미 ‘흥미로운 신호’ 발언에 “잘못 가진 기대...큰 실망에 빠질 것”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2:40]

김여정, 미 ‘흥미로운 신호’ 발언에 “잘못 가진 기대...큰 실망에 빠질 것”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06/22 [12:40]

김여정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북한의 대미 메시지가 ‘흥미로운 신호’라고 한 미국의 발언을 두고 “스스로 잘못 가진 기대는 자신들을 더 큰 실망에 빠뜨리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2일 김여정 부부장이 담화에서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우리 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가 이번에 천명한 대미입장을 ‘흥미있는 신호’로 간주하고 있다고 발언하였다는 보도를 들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20일(현지 시각) ABC방송과 인터뷰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당 전원회의에서 “대화에도 대결에도 다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특히 대결에는 더욱 빈틈없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라고 한 대미입장에 대해, “흥미로운 신호”라며 북한이 대화에 나설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김여정 부부장은 “조선속담에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이 있다”라며 “미국은 아마도 스스로를 위안하는 쪽으로 해몽을 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김여정 부부장의 담화 전문이다.

 


 

< 김여정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담화 >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우리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가 이번에 천명한 대미립장을 ‘흥미있는 신호’로 간주하고있다고 발언하였다는 보도를 들었다.

 

조선속담에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이 있다.

 

미국은 아마도 스스로를 위안하는쪽으로 해몽을 하고있는것 같다.

 

스스로 잘못 가진 기대는 자신들을 더 큰 실망에 빠뜨리게 될것이다.

 

2021년 6월 22일

 

평 양(끝)

해석법 21/06/22 [13:49] 수정 삭제
 
으이구, 누가 물어봤냐구.... ?

미국에 관심없는 척 하면서 주제넘게 에둘러 관심표시를 하고 있나.... !
미국에서 뭐라고 한마디 하면, 자신들이 왕초인줄 착각하고 감격해하는데, 미국은 너희들을 다루는 방법이 고차원이다.
너희들의 해석법은 어쩜 그렇게 중국적인 행태를 본따 그대로 따라하느냐.... 미국에게 관심끌기가 너무나 유치하고, 속보인다.

여정씨, 인민들이 먹지 못해서 피골상접된 것을 보면 불쌍하다...., 너희들은 인민들에게 미안하지도 않나....?
인민들은 생존권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데, 인민들의 궁핍한 생활은 외면한채 오로지 핵무기이야기 밖에 없나...?
부탁이다, 인민들에게 식량과 풍성한 먹거리를 푸짐하게 제공하는데 신경쓰라...!

제발, 미국과 한국한테 관종놀이 하지말고, 너희들이 천명한대로 자력갱생에 모든 것을 걸어라....!

만는말이긴하네~~ 21/06/22 [15:23] 수정 삭제
  똥줄타는건미국색기들이고안절부절못하는머리검은미국색기들이지~
대화필요없어~ 21/06/22 [18:26] 수정 삭제
  주한미군색기들만모조리포로로잡던가모두통구이만들어버리면모든문제자동해결된다고봐...
ㅋㅋㅋ 21/06/23 [00:30] 수정 삭제
  양키를 각을 떠서 지구 밖으로 던져야 지구 평화가 온다.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