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보는 주요뉴스_7월 7일

아침브리핑 | 기사입력 2021/07/07 [09:05]

아침에 보는 주요뉴스_7월 7일

아침브리핑 | 입력 : 2021/07/07 [09:05]

1. 대검, 윤석열 장모 ‘모해위증’ 재수사 결정 / 윤석열, ‘탈원전 반대’ 토론서 병역수칙 위반 신고

 

대검찰청이 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모 최모씨의 모해위증 의혹 사건에 대해 재기수사 명령을 내렸습니다. 최씨는 2003년 서울 송파구 스포츠센터 매매 과정에서 생긴 이익금 53억여원을 놓고 사업가 정대택씨와 분쟁을 벌였습니다. 정씨는 미리 작성한 약정서를 근거로 이익금 26억5000여만원을 달라고 요구했지만 최씨는 ‘강요에 의해 약정서를 작성했다’며 정씨를 강요·사기미수 등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약정서 체결시 입회했던 법무사 백모씨는 재판에서 “이익의 반을 나누기로 했다는 말은 들은 적 없다”고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백씨는 이후 “최씨로부터 아파트와 2억여원을 받고 위증을 했다”고 자백했습니다.

 

한편 대전을 방문한 윤 전 총장이 ‘탈원전 반대 토론회’에 갑작스럽게 참석하면서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려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토론회 장소를 대관해 준 호프집 주인은 “행사 참여자들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2. 이재명 “마녀사냥 느낌…스캔들 해명, 인터넷 찾아보라”

 

이재명 경기지사가 6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네거티브가 격화된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내성을 기르는 백신을 맞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백신이 너무 과해서 걱정되긴 하는데 잘 견뎌내고 원팀이 깨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 지사는 이어 “‘당신 마녀지?’라고 해서 ‘아닌데요’라고 답했더니 ‘마녀 아닌 거 증명해봐’라는 느낌이 조금 들었다”며 “그것도 경쟁의 한 부분으로 수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사는 전날 토론회에서 정세균 전 총리가 배우 김부선씨가 주장하는 스캔들을 해명하라고 거듭 요구하자 “제가 바지를 한 번 더 내릴까요”라고 답한 바 있습니다. 이 지사는 이와 관련해 “앞으로는 그런 질문하지 말고 인터넷에 열심히 찾아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은 선거인단 모집을 위해 SNS활용, 전통적 조직 동원 등 가능한 방법을 총동원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국민선거인단’ 1차 모집은 지난 5일부터 시작돼 오는 11일까지 진행됩니다. 2차 모집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입니다. ‘국민선거인단’은 모집 이틀째인 6일 오후 4시 기준 2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3. 정부, 이스라엘과 화이자 백신 70만 회분 교환

 

정부가 이스라엘 정부와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70만회(35만명)분을 먼저 받은 후 오는 9~11월 순차적으로 반환하는 ‘백신 교환’(백신 스와프)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범정부 백신도입 태스크포스(TF)는 “이스라엘 정부가 보유한 화이자 백신 중 유효기간이 이달 31일까지인 제품 70만회분을 한국과 교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는 13일부터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지방자치단체 자율접종을 조기에 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울 예방접종센터 43곳에서 약 20만명, 경기 예방접종센터 51곳에서 약 14만명을 접종합니다. 오는 28일부터 접종 예정이던 교육·보육 종사자 가운데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 1·2학년 교직원과 돌봄인력 38만명에 대한 접종 시작 시점도 13일로 앞당겨집니다.

진흙탕싸움도아니고.... 21/07/07 [11:57] 수정 삭제
  경선이랍시고한사람을배제시키려고하는듯보여역겹다~~~ 배후가있는듯한느낌들고....글고원전옹호하는색기는제정신이냐~? 좁은국토에서원전하나터지면말그대로전멸인데그런걸옹호하는색기가 나랏일을하겟다고...?그전에 수신제가치국평천하란고사성어나생각할지어다~~~
코로나에관한생각..... 21/07/07 [12:10] 수정 삭제
  잡힐듯잡힐듯한코로나가안잡히고확산하는게얼핏보기에는시민들이방역수칙안지켜서그런걸로보이지만다른각도에서바라보고생각해본다면
과연그럴까하는의문이생기거덩....가장먼저미국색기들이의심스럽단말야....미국색기들정찰기가수도권상공을정찰비행햇다는데정찰목적이북의미사일발사탐지라는명분이지만미국비행기내부탑승자나장비에관해우리가전혀파악할수없고모르지않나말야....만약~아주만약에~미국색기들이어떤목적으로극소량의변이코로나세균을살포햇다면이라는가정을해본다면어떨까~~!뭐지나친망상이라고치부할수도있겟지만점령군이란말이공개적으로나오는싯점에미국색기들입장에서뭔가수습하고차단해야할수단이필요하다면...!뭐이런생각을하게된단말이지....지금까지이슈는더큰이슈로덮어오는짓들을해온전례가있어와서말이지....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