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수구꼴통’ 이준석, 통일과 역사에 대해 공부하라”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08 [16:14]

“‘젊은 수구꼴통’ 이준석, 통일과 역사에 대해 공부하라”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1/07/08 [16:14]

▲ 국민주권연대의 청년 회원들이 8일 국힘당 중앙당사 앞에서 ‘흡수통일 망발 이준석 규탄 및 면담요청 기자회견’을 열고 이준석 국힘당 대표의 흡수통일 발언을 비판했다.   © 김영란 기자

 

▲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이준석 국힘당 대표의 입을 틀어막는 상징의식을 했다.   © 김영란 기자

 

▲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국힘당에 이준석 대표의 면담요청서를 전달하려 했다. 하지만 국힘당은 이 대표를 비판한 사람들의 면담요청서를 받을 수 없다며 경찰을 동원해 가로막았다.  © 김영란 기자

 

“이준석의 머릿속을 들여다보면 청년은 간데없고 철 지난 흡수통일 공염불을 외고 있는 늙다리 하나가 앉아있을 뿐이다.”

 

국민주권연대의 청년 회원들이 8일 국힘당 중앙당사 앞에서 ‘흡수통일 망발 이준석 규탄 및 면담요청 기자회견’을 열고 이준석 국힘당 대표의 흡수통일 발언을 비판했다. 

 

이들은 “이 대표가 최근 맥아더 포고령의 ‘the occupying forces’의 뜻을 ‘점령군’이 아니라 ‘주둔군’으로 번역해야 한다며 당시 친일파를 기용한 것도 불가피했던 것이라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라며 “역사 인식은 꽝에, 영어 실력도 의심되는 발언”이라고 짚었다. 

 

이어 “이 대표는 스스로 점령군임을 자처하며 한반도에 들어와 70여 년을 버티고 있는 미국을 상전으로 모시고 미국이 그어놓은 38선으로 인한 분단에 기생해 살다 보니 반통일 대결에 미쳐 철 지난 흡수통일론이나 주장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준석은 더이상 우리 청년들을 욕보이지 말고 청년 행세를 멈춰야 한다”라며 “냉전 시대에나 먹힐 법한 시대착오적인 사고방식과 왜곡된 역사 인식이 머리통에 가득 차 있는 이준석은 젊은 수구꼴통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 김영란 기자

 

김나현 회원은 기자회견에서 “지금 교육과정에서 초등학생부터 통일 교육을 받고 있다. 찾아보니 하버드 대학을 나왔다던데 초등학교는 혹시 안 나온 건가. 혹시 살면서 통일 교육이라는 걸 받아본 적은 있는가”라며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배우지 않으려는 것이 진짜 부끄러운 일이다. 오늘을 계기로 통일에 대해 부단히 공부하길 바란다”라며 이 대표에게 충고했다.

 

계속해 김나현 회원은 “이번 흡수통일 망언에서 젊은 당대표이기 전에 국힘당의 당 대표라는 것을 다시 확인했다. 이승만의 무덤에서 꺼내온 듯한 흡수통일 망언은 두 번 다시 입에 올리지 않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장희 서울주권연대 회원은 “식당의 간판이 달라진다고 맛집이 될 수는 없다. 똑같다. 국힘당도 당 대표 얼굴이 달라진다고 공정하고 혁신하는 그런 정당이 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장희 회원은 “혁신을 내세운 이준석은 일베 수준의 막말을 하는 한기호를 사무총장에 임명했고 국민 80%가 찬성하는 수술실 CCTV 의무화 설치를 반대했다. 또한 우리나라를 점령한 미국을 주둔한 것이라며 옹호하고 어쩔 수 없이 친일파를 고용할 수밖에 없다는 자신의 본심을 드러냈다”라고 비판했다. 

 

국민주권연대 회원들은 국힘당에 이 대표 면담요청서를 전달하려 했으나 경찰이 이를 가로막았다. 

 

국힘당 측은 경찰을 통해 “이 대표를 비난하는 사람들의 면담요청을 받을 수 없다고”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면담요청서를 국힘당 쪽으로 던진 뒤, 기자회견을 마쳤다.   

 

▲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이준석 대표 면담요청서를 국힘당 당사로 집어던졌다.   © 김영란 기자


아래는 국민주권연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아래--------------

 

[기자회견문] 시대에 뒤떨어진 흡수통일 망발, 이준석 국힘당 대표 규탄한다!

 

지난 6월 11일 국힘당은 새로운 당 대표로 이준석을 선출했다. 이준석은 자신의 나이를 앞세워 국힘당이 뭔가 새롭고 파격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처럼 떠들어대고 있다. 하지만 이준석의 머릿속을 들여다보면 청년은 간데없고 철 지난 흡수통일 공염불을 외고 있는 늙다리 하나가 앉아있을 뿐이다.

 

이준석은 자신의 책 ‘공정한 경쟁’에서 “통일의 방법이 체제 우위를 통한 흡수통일 외에 어떤 방법이 있겠나”라며 “흡수통일이란 북한 체제를 지우는 것이고 북한과 타협할 일은 없다”라고 썼다.

 

지난 6월 27일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도 ‘우리 체제의 우월성을 바탕으로 하는 소위 흡수통일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이준석이 주장한 흡수통일은 냉전 시기에나 사용된 낡아빠진 통일방법이다. 흡수통일은 둘 중 한쪽이 무너져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현실성이 떨어지고, 상대방의 체제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의 반발이 있을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흡수통일은 결과적으로 통일을 하지 말자는 것이거나 전쟁을 통한 무력통일을 하자는 것과 다름없다.

 

심지어 남과 북은 흡수통일이나 무력통일이 아닌 새로운 방법으로 통일을 만들어가기로 이미 합의했다. 남과 북은 2000년 발표한 6.15 공동선언에서 서로의 체제를 인정하고 남측의 연합제안과 북측의 낮은 단계의 연방제안이 서로 공통성이 있다며 앞으로 이 방향에서 통일을 지향시켜 나가기로 했다.

 

그런데도 이준석은 이런 역사의 발전을 무시하고 흡수통일을 주장하며 반통일대결집단인 국힘당의 구시대적 사고방식을 고스란히 대물림하고 있다. 이준석은 더이상 우리 청년들을 욕보이지 말고 청년 행세를 멈춰야 한다. 냉전 시대에나 먹힐 법한 시대착오적인 사고방식과 왜곡된 역사 인식이 머리통에 가득 차 있는 이준석은 젊은 수구꼴통일 뿐이다.

 

수구적폐의 꽉 막힌 사고방식으로는 평화번영통일 한반도를 상상하는 새 시대의 정치를 감당할 수 없다. 구시대 유물인 이준석 국힘당은 더이상 살아남으려 발악하지 말고 가만히 국민들의 심판을 받으라.

 

이준석은 국민기만 그만 두고 청년 앞에 사죄하라!

구시대 유물 흡수통일 주장하는 반통일대결집단 이준석 국힘당은 지금 당장 해체하라!

 

2021년 7월 8일

국민주권연대 

가짜팔이 21/07/08 [18:52] 수정 삭제
 
친북단체들이여, 헛것을 보았나, 아니면 한여름에 음식을 잘못먹고 식중독에 걸렸나....?
똘똘한 이준석이 바른 소리하니까 너희들 친북단체들이 설자리가 없어질까봐 두렵나...!!!!

친북단체들아, 철지난 친북놀음이나 하지 말고 솔직해봐라.... 가짜통일과 역사놀음하면서 재미볼 때가 좋았지..... !!!!
북한이 말하는 통일은 무엇이고, 너희들이 말하는 통일은 무엇인지 가타부타 언급이 없나.
실력이 없으니까 싸구려 주둥이질로 교란작전을 하겠다....,자신이 없나....?

웃기는 친북단체들아, 북한이 주장하는 통일과 너희들이 말하는 통일을 설명이나 하는게 일의 순서이다,
무식하고 싸구려 혓바닥놀음이 국민들한테 통할 줄 아느냐.......!!!

가짜팔이색꺄~~ 21/07/08 [23:24] 수정 삭제
  1945년일본패전후이땅에들어온미국색기들은점령군이맞고맥아더포고문에도분명하게점령군이라고표기돼있단다임마~~그리고1948년
정부수립할당시친일부역자개색기들이주요보직차지한것도분명한사실이고~~역사적사실이뚜렷한데어디서구린내나는더러운아가리로친북운운하고자빠졋냐....?개만도못한색기....
ㅋㅋㅋ 21/07/09 [08:56] 수정 삭제
  가짜팔이 매국노놈은 육시를 해야 한다.
친일파 21/07/10 [07:58] 수정 삭제
  이준석은 국민에게 희망을 제시할 비전도 없고 역사도 없고 작은 정부라면서 다만 자기권력을 잡기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