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남북대화 50년’ 기념 디지털 사진 전시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8/06 [16:24]

통일부, ‘남북대화 50년’ 기념 디지털 사진 전시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08/06 [16:24]

통일부 남북회담본부는 남북 대화 시작 50년을 맞아 오는 8월 9일부터 9월 8일까지 1개월간, 서울 지하철 1호선 4개 역사(서울역·시청역·종각역·종로3가역)에서 ‘디지털 포스터’를 이용해 남북 대화 사진을 전시한다고 6일 밝혔다.

 

1971년 8월 20일 이산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적십자 회담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667회의 남북 대화 가운데 역사적 의미가 있는 회담을 중심으로 생생한 현장을 담은 사진으로 선정했다.

 

남북회담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고려해 과거 특정 장소에 전시하는 방식 대신 지하철을 이용 시민들이 이동 중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포스터를 통한 전시를 처음으로 시도한다고 전했다.

 

디지털 포스터는 역사 내 벽면에 설치된 디지털 화면 판을 통해 1회당 10초간 전시 사진을 표출, 아침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일일 최소 257회 이상 게시된다.

 

남북회담본부는 이와 함께 일반 국민들을 위해 통일부 남북회담본부 누리집에도 전시 사진을 게시하고, 디지털 포스터에 모두 담기 어려운 전시 사진 및 해당 회담에 대한 배경 설명 등 추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북회담본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노력해 온 지난 50년간의 노력을 되돌아보고 남북 대화의 경험과 감동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통일 미래를 떠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남북회담본부 누리집 (https://dialogue.unikorea.go.kr)  -> ‘디지털 사진전’ 띠 광고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북관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