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동화 백성공주] ‘적폐 사냥꾼 이재명?’ 대장동 덫에 걸린 국힘당의 최후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0/14 [07:00]

[정치동화 백성공주] ‘적폐 사냥꾼 이재명?’ 대장동 덫에 걸린 국힘당의 최후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1/10/14 [07:00]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어라? 이재명 지사가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결정됐대. 

 

백성공주- 이제는 이재명 후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아.

 

정치못난이- 씁.. 그런데.. 이래도 괜찮을까? 난 많이 걱정돼. 

 

백성공주- 뭐가?

 

정치못난이- 국힘당에선 “화천대유는 누구 겁니까?”라면서 이재명 후보가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 비리의 몸통이라고 하잖아? 

 

백성공주- 아 그건 별로 걱정할 필요 없어. 

 

정치못난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백성공주-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논란 와중에 열린 경선에서 과반 득표로 선출됐어. 게다가 대선 당선 전망 여론조사에서도 1위를 했다고. 대장동 논란에도 이재명 후보에게 민심이 모였단 거지. 이걸 보면 대장동 논란은 이재명 후보에게 호재일 수도 있어.

 

정치못난이- 엥? 악재가 아니라 호재라고?

 

백성공주- 맞아. 대장동 논란은 이재명 후보가 국힘당을 잡기 위해 치밀하게 놓은 덫이야. 이 덫에 국힘당이 사정없이 걸려들고 있다고.

 

정치못난이- 국힘당이 걸려들었다고?

 

백성공주-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논란이 커지자 국힘당 게이트라면서 수사를 의뢰했어. 국힘당에서 대장동 공공개발을 막아서 불가피하게 민관공동개발을 추진했다고 말이야. 

 

정치못난이- 엥? 이재명 후보가 수사를 거부한 게 아니라 의뢰를 했다고?

 

백성공주- 그래. 지금 대장동 개발 비리 수사가 진행 중이야. 이재명 후보는 부동산 개발 이익 환수를 공약으로 내걸고 이렇게 말했어. “국힘 정치인들, 조선일보 같은 보수언론들, 뇌물 주고 개발인허가 받는 토건세력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이야.

 

정치못난이- 이게 감사할 일인가? 

 

백성공주- 요즘 국힘당이 하는 이야기 봐봐. 송석준 의원은 그동안 국토위 야당 간사를 하면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는데. 대장동 개발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았다고 문제를 제기하더라.

 

정치못난이- 어? 정반대네?

 

백성공주- 그렇지? 이재명 후보는 이제 거리낌 없이 부동산 공공개발을 주장할 수 있게 된 거지. 국힘당까지 민간개발업자 특혜를 문제 삼고 있으니까 말이야. 

 

정치못난이- 오 그렇게 될 수도 있겠네. 

 

백성공주- 그리고 정치못난이야 그거 기억나니? 국힘당과 조선일보에서 이재명 후보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근무했다고 한 거 말이야.

 

정치못난이- 나도 그 뉴스 봤어. 봐봐. 역시 이재명 후보가 화천대유 몸통 맞네.

 

백성공주- 아니, 가짜뉴스로 드러나면서 조선일보는 잔뜩 망신만 당했어. 조선일보에선 사실관계를 바로잡는다며 “이 지사와 독자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기사까지 냈다고.

 

정치못난이- 진짜? 조선일보가 사과할 정도면 이재명 후보가 이긴 거네?

 

백성공주- 맞아.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개발 수익 5,503억을 성남시민에게 돌려줬어. 이건 20년 동안 대한민국에서 확보한 개발 이익 환수액 보다 거의 3배나 많아. 조선일보는 이런 얘기는 쏙 빼놓고 안 하더라?

 

정치못난이- 이재명 후보가 잘 한 거네?

 

백성공주- 심지어 이재명 후보는 화천대유가 국힘당하고 부당거래를 할 가능성을 예상했던 것 같아. 화천대유가 부당거래를 저지르면 그 돈을 성남시에서 받아내는 방안을 설계해뒀거든.

 

정치못난이- 그건 또 무슨 소리여?

 

백성공주-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이던 시절 화천대유 측에서 청렴이행서약서를 받아뒀어. 이게 뭐냐면 화천대유가 부당거래를 저지르면 성남시 직권으로 부당 이익을 환수할 수 있다는 거야.

 

정치못난이- 보통 죄지은 사람이 저런 서약서를 만들 리가 없으니까... 화천대유 몸통은 따로 있겠네?

 

백성공주- 그렇게 봐야 상식이겠지? 사실 대장동 개발 비리의 진범, 진짜 몸통이 누군지 알 수 있는 빠른 방법이 있어.

 

정치못난이- 어떻게?

 

백성공주- 화천대유에서 누구한테 돈을 준 건지 관련된 인사들의 계좌, 자금 흐름을 따라가면 돼.

 

정치못난이- 그러면 누가 화천대유에서 돈 받아먹었는지 몸통이 확실히 나오겠네.

 

백성공주- 대장동 논란으로 화천대유에서 곽상도 아들한테 퇴직금으로 50억을 준 사실이 드러났잖아? 이 50억이 곽상도 아들한테 어떻게 오게 됐는지부터 철저히 수사해야 해.

 

정치못난이- 맞네.., 곽상도 아들 50억은 다시 들어도 분노 대폭발!

 

백성공주- 나도 정말 화나. 검찰은 곽상도 절친으로 알려진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한테 뇌물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더라.

 

정치못난이- 곽상도 아들도 당연히 구속됐겠지?

 

백성공주- 아니. 조사만 받고 풀려났어.

 

정치못난이- 뭐? 경찰이나 검찰은 제대로 안 하고 뭐 해? 장제원 아들처럼 곽상도 아들도 어서 구속되면 좋겠다.

 

백성공주- 나도. 이재명 후보의 의뢰로 수사가 진행 중이지만 아직도 부족해. 곽상도 아들 구속을 시작으로 50억 약속클럽, 화천대유에서 돈 받은 국힘당 성남시의회, 원유철 등을 강도 높게 수사해야 해. 수사가 제대로 진행될수록 손해 보는 건 누굴까?

 

정치못난이- 국힘당이겠네. 

 

백성공주- 맞아. 이런 상황에서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 국정감사에 나와서 정면돌파하겠다고 선언했어. 

 

정치못난이- 정말? 나라면 못 나가겠다고 했을 텐데.. 이재명 후보가 당당해 보이긴 하네.

 

백성공주- 그동안 국힘당은 이재명 후보가 국감에 나올 때마다 된통 깨지기만 했거든? 이번에도 그럴 것 같아. 국힘당은 이재명 후보 앞에서 독 안에 든 쥐 꼴이라고.

 

정치못난이- 대장동 논란은 파면 팔수록 국힘당에 불리하네? 그러니까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이라는 미끼를 던진 거고 국힘당은 그 미끼를 콱 물어버린 것이구만!

 

백성공주- 오호 좋은 비유네? 나도 동의. 이재명 후보는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이렇게 외쳤어. 

“토건세력과 유착한 정치세력의 부패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습니다. 단 한 순간도 미루지 않겠습니다. 당선 즉시 강력한 ‘부동산 대개혁’으로 부동산 불로소득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없애버리겠습니다.”

 

대장동 논란은 국힘당 게이트야. 이번 기회에 막대한 부동산 개발 이익을 쓸어 담는 적폐세력들을 일망타진해야 해. 과감한 토건적폐세력 단죄와 부동산 개혁을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 이재명 후보가 대장동 논란을 뚫고 제20대 대선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반면 보수적폐세력은 이재명 후보가 놓은 덫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는데요. 국감과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를 만나게 될 국힘당이 앞으로 어떤 곤경에 몰리게 될지 무척 흥미진진하네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