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신 과학기술 성과·우주기술 신간 도서 출간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10:28]

북한, 최신 과학기술 성과·우주기술 신간 도서 출간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10/18 [10:28]

 

북한이 최신 과학기술 성과, 우주기술 등에 관한 상식을 담은 신간 도서를 출간했다. 

 

북한 매체 ‘조선의 오늘’은 18일 “최근 공화국에서 근로자들, 청소년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한 과학기술지식과 상식들을 줄 수 있는 새 도서들이 출판 발행되어 많은 사람들 속에서 애독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북한이 발행한 신간 도서는 ‘발견대백과’, ‘지능계발대백과’, ‘세계상식문답’ 등이다.

 

매체는 “도서 ‘발견대백과’에는 자연과 지리, 역사, 과학기술, 문화 등 여러 분야의 발견상식들과 사실 자료들이 사진과 함께 흥미있게 소개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서에는 우주 세계의 비밀과 수수께끼들, 지구상의 신비한 자연현상들과 특이한 풍속들 그리고 오랜 세월 이끼속에 파묻혀있던 세계 역사와 문화의 이모저모를 과학적으로 폭넓게 반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매체는 또 “도서 ‘지능계발대백과’에서는 청소년 학생들과 어린이들의 두뇌를 계발시키고 사색과 탐구의 나래를 한껏 펼쳐주는 여러 가지 지능문제들을 실마리로 될 수 있는 직관적인 그림들과 함께 서술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도서에 제시된 논리적인 사고와 인식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능유희문제들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통하여 독자들은 관찰력과 기억력, 상상력, 추리능력 등 지적능력과 응용능력을 키워나가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세계상식문답’은 인체건강, 최신 과학기술 성과, 우주기술, 유명한 역사적 전투 등에 대한 상식을 생동한 사진과 함께 문답 형식으로 담았다고 한다.

 

매체는 “우리 주위의 세계편, 생활편, 교통, 통신편, 우주비행편, 역사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도서는 각 계층 사람들이 풍부한 상식을 가지고 사업과 생활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원숙하게 풀어나갈 수 있게 하여 준다”라고 강조했다.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