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동화 백성공주] 잊지말자 곽상도의 ‘유서대필 조작사건’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08:37]

[정치동화 백성공주] 잊지말자 곽상도의 ‘유서대필 조작사건’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1/10/21 [08:37]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너 이재명 후보가 참석한 경기도 국정감사 봤니? 

 

정치못난이- 지나가다 잠깐 봐서 자세한 내용은 잘 몰라.

 

백성공주- 국감 이후 ‘오징어 게임’ 대사를 따서 이런 짤이 유행하고 있더라. “제발 그만해! 이러다가는 우리 국힘당 다 죽어!”

 

정치못난이- 국감에서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저런 짤이 나왔대?

 

백성공주- 국감은 사실상 ‘이재명 후보 청문회’였어. 결과는 이재명 후보 완승, 국힘당 완패라고들 해. 국힘당이 이재명 후보를 대장동 개발 비리의 몸통으로 몰려다가 되치기를 당한 결과지.

 

정치못난이- 되치기라니 어떻게?

 

백성공주- 국힘당 하면 죄 없는 사람도 죄인으로 만들어온 군사독재세력의 후예잖아? 이런 국힘당의 적폐본색이 발각된 거지. 이재명 후보가 국감에서 한 얘기인데 한 번 들어봐. “제가 만약에 진짜 화천대유 주인이고 돈을 가지고 있다면 정말 길 가는 강아지에게 던져줄지라도 유서대필 사건을 조작했던 곽상도 의원 아들 같은 분한테는 절대 한 푼도 줄 수 없다.”

 

정치못난이- 아 웃겨. 길 가는 강아지한테 돈을 준다고? 그런데 유서대필 사건은 또 뭐야?

 

백성공주- 유서대필 사건은 1991년에 있었던 일이야. 당시는 사람들이 민주주의를 탄압하는 노태우 정권에 맞서던 시기였어. 4월 26일에는 명지대 1학년 강경대 학생이 시위 도중 백골단의 쇠파이프에 맞아 숨지기까지 했어. 

 

정치못난이- 덜덜.. 얘기 듣기만 해도 무섭다..

 

백성공주- 여기서 끝이 아니야. 3일 뒤인 4월 29일부터는 전남대 박승희 학생을 시작으로 목숨을 건 시위가 잇따랐어. 또 10명의 시위 참여자가 분신자살했고, 1명이 투신자살, 2명이 경찰에 살해됐다고 해.

 

정치못난이- 그렇게나 많이?!

 

백성공주- 그때 전국민족민주연합 사회부장이었던 김기설이란 분이 ‘노태우 퇴진’을 외치며 분신자살을 했어. 그런데 당시 검찰은 강기훈 씨를 구속 수사했어. 김기설 씨의 유서를 대신 써주고 자살을 방조했다는 혐의로 말이야.

 

정치못난이- 진짜? 그러면 강기훈 씨가 잘못했네.

 

백성공주- 아니, 강기훈 씨는 아무런 죄가 없었어. 그런데 검찰은 강기훈 씨가 김기설 씨와 같이 활동했다면서 범인으로 몰았어. 어떤 목격자도 없이 엉터리 필적 감정만으로 범죄를 조작한 거지. 이건 강경대 열사의 죽음에 분노한 민심을 덮으려 꾸민 거였어. 적폐 정권이 국가 차원의 범죄를 벌인 거지.

 

정치못난이- 그런데 그게 곽상도랑 무슨 상관인데?

 

백성공주- 강기훈 씨는 곽상도를 “1991년 6월 서울지방검찰청 11층 특별조사실에서 잠 안 재우기를 담당하셨던 검사 양반”이라고 지목했어.

 

정치못난이- 세상에...

 

백성공주- 강기훈 씨는 이렇게 말했어. 검찰 조사실에서 조사를 받을 때 이틀씩 잠을 안 재우고, 때리고 의자에 앉지도 못하게 하고, 여자친구나 가족을 구속하겠다고 협박까지 했다고 말이야.

 

정치못난이- 검찰이 아니라 순 깡패네.

 

백성공주- 그 후 강기훈 씨는 3년 동안 억울하게 옥살이를 해야 했어. 감옥에서 나오고 나서도 고문 후유증과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해. 그러다 24년 만에 재심을 통해 무죄 판결을 받았어. 안타깝게도 강기훈 씨는 지금 암 투병을 하고 계셔. 

 

정치못난이- 곽상도가 정말 나쁜 놈이네! 곽상도는 강기훈 씨한테 잘못했다고 사과는 했어?

 

백성공주- 아니, 사과는 무슨. 곽상도는 잠 안 재우고 수사하는 게 당시 관행이라고만 했어.

 

정치못난이- 참 뻔뻔하다.

 

백성공주- 강기훈 씨를 지원하는 시민모임에선 “곽상도와 그의 아들 퇴직금 50억 원 논란이 연일 언론을 도배하고 있다. 이 구역질 나는 보도를 접하며 죄악은 역사의 심판을 결코 피할 수 없다는 진리를 새삼 확인한다”라고 밝혔어.

 

정치못난이- 하지만 곽상도는 아직 심판받지 않은 것 같은데.. 곽상도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백성공주- 곽상도가 사퇴 선언을 했다고 그동안 저질러 온 죄가 사라지는 건 아니지. 다시 강조하지만 국힘당 자체가 군사독재세력의 후예잖아? 그러니까 곽상도와 국힘당을 통째로 청산해야 해.

 

정치못난이- 청산은 좀... 너무 나간 거 아니야?

 

백성공주- 아니, 청산이 기본이야. 국힘당 대선 후보로 나선 윤석열도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면서 전두환을 찬양했다고. 이런 악랄한 자들을 그냥 내버려 둬야 할까? 

 

정치못난이- 윤석열이 진짜로 저렇게 말했어? 큰일 날 소리를 막 하네.

 

백성공주- 시민들 학살하고 군사 쿠데타로 정권 잡은 전두환이나 적폐 검찰 곽상도, 윤석열은 다 거기서 거기야. 모두 사이좋게 청산해야 할 ‘환장의 적폐 짝짝꿍’이라고.

 

정치못난이- 어휴...

 

백성공주- 마침 국회에서 고발 사주 건으로 검찰 출신 김웅, 정점식 제명이 추진되고 있더라. 여기에 추가해서 곽상도도 제명하고 사퇴시켜야지. 지금이 절호의 기회야. 이참에 곽상도, 윤석열을 비롯한 적폐를 일망타진해야 한다고.

 

정치못난이- 아이고 이번 대선에선 국힘당에 한 표 넣어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난 어떡하지?

 

백성공주- 어떡하긴 국힘당을 안 뽑으면 되지. 대선 후보 유승민까지도 “국힘당이 정상적인 정당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했어. 그 말이 딱 맞아. 국힘당 대선 후보로는 적폐 검찰 출신 윤석열과 돼지 발정제 홍준표, 제주도에서 도망친 원희룡이 있잖아?

 

정치못난이- 후보가 하나같이 암울하네 암울해..

 

백성공주- 누가 대통령 후보가 되든 답은 분명해. 국힘당이 대한민국 제일가는 적폐 소굴이란 게 말이야. 곽상도 구속과 국힘당 박멸을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을 시작으로 곽상도가 벌인 악랄한 범죄가 하나둘씩 드러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곽상도의 구속을 촉구하는 여론이 높아질 것 같은데요. 촛불 든 우리들의 손으로 적폐 소굴 국힘당 박멸과 검찰개혁을 반드시 해내자고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