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무역·투자 사이트에 15개 상품 갱신..‘당뇨식전차’ 등 인기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2/27 [13:41]

북한, 무역·투자 사이트에 15개 상품 갱신..‘당뇨식전차’ 등 인기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12/27 [13:41]

▲ 2004년 6월에 설립한 ‘해방산제약소’의 제품.  

 

▲ ‘조선금강산합작회사’의 제품 ‘장미화장품세트’.  

 

▲ 북한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의 제품.  

 

북한의 무역·투자전용 사이트로 알려진 ‘조선의 무역’이 15개 상품을 새롭게 갱신(12.20기준)해 홍보했다.

 

이 사이트는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에 최근 15개 상품을 갱신했다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부 제품을 소개했다. 

 

‘조선금강산합작회사’의 제품 ‘장미화장품세트’와 관련해서는 “장미계열화장품은 부드럽고 강한 장미의 성질과 피부탄력을 강화하고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개성고려인삼추출액이 하나로 농축된 피부보호화장품”이라고 홍보했다.

 

그러면서 “장미 정유는 신경을 완화하고 정신적 압박감을 덜어주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주는 심리치료 효과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민감성 피부의 피부 과민반응을 억제하고 염증을 방지하며 노화와 건조를 막는 피부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에 대해서는 “우리나라(북한)에서 유일하게 치과위생용품들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공장”이라며 개성고려인삼치약, 용뇌향(상록교목)치약을 비롯한 여러 가지 기능성 치약, 치료용 치약, 어린이 치약들과 치과위생 도구, 가그린 등을 생산하고 있다고 홍보했다.

 

2004년 6월에 설립한 ‘해방산제약소’는 북한 의약품생산 및 품질관리(GMP)인증을 받은 대규모의 의약품 및 건강식품, 의료용품 생산기지라고 사이트는 소개했다.

 

이곳은 약초 등 천연자원을 원료로 의약품과 건강식품을 연구·개발해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제품으로는 단삼용뇌심장단알약과 양지당뇨교갑(갭슐), 안궁우황환, 안궁우황코분무약을 비롯한 천연건강식품인 기름개구리정액, 미꾸라지영양알, 당뇨식전차 등이 있다. 

 

특히 ‘당뇨식전차’는 인슐린유사작용, 췌장세포 보호작용, 갈증 해소, 혈당 감소 등의 효과로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앞서 북한 매체 ‘조선의 오늘’은 지난 4월 24일에 “당뇨식전차는 천연건강차로 취(췌)장세포를 순간적으로 자극하여 혈당을 내리 우는 합성 약들과는 달리 차에 들어있는 성분자체가 인슐린 유사작용을 한다”라며 “(췌)장세포를 보호하고 당뇨병으로 인한 심한 갈증을 없애고 혈당을 내리고 당뇨병으로 인한 뇌졸중과 심근경색, 콩팥장애 등 만성 합병증들을 예방하는 데서 긍정적 역할을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뇨병을 앓는 동물에게 당뇨식전차를 먹이면서 혈당내림 작용을 판정하였는데 결과 혈당값이 현저히 낮아졌으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당뇨병 약과 함께 적용해 임상효능을 검토한 결과 며칠 내에 혈당이 내리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합뉴스는 2018년 10월 15일 북한이 ‘조선의 무역’ 사이트를 개설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사이트에는 북한의 무역정책과 법률·법규, 무역회사 현황, 투자대상, 경제개발구, 무역상품 등이 공개됐다. 또한 원산-금강산 국제관광지대의 호텔·발전소·철도·식당·편의시설 등 14개 투자대상이 상세하게 소개됐다.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