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북한 “‘김정은 시대’ 10년은 위민헌신의 여정”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2/29 [14:40]

[사진] 북한 “‘김정은 시대’ 10년은 위민헌신의 여정”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12/29 [14:40]

▲ 북한 평양출판사가 28일 공개한 사진첩.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 시기 10년을 담은 사진첩을 28일 공개했다.

 

북한 평양출판사는 26일 발간한 사진첩에서 “김정은 원수님의 위민헌신의 성스러운 10년 여정의 갈피갈피에는 인민을 위한 현대적인 문화정서생활 기지들을 일떠세우시려 바치신 헌신과 노고의 낮과 밤들도 뜨겁게 새겨져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이(김정은 국무위원장)께서는 나라의 천사만사를 다 돌보셔야 하는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서 한 알의 모래알이 되어 뿌려져도 더 바랄 것이 없다는 진정을 안으시고 깊은 밤 천리길도 한달음에 달려가시었고 인민의 이익과 편의를 위해 노천에 솟구치는 온천의 물맛도 스스럼없이 보아주시었으며 시 운전 중에 있는 스키장의 삭도(리프트)에도 서슴없이 오르시었다”라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편집부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민헌신의 10년 여정 위에 수놓아진 숭고한 화폭들과 행복의 별천지들에서 끝없이 울려나오는 인민의 웃음 넘친 모습들 가운데서 그 일부를 묶어 화첩(사진첩)으로 펴낸다”라고 밝혔다.

 

북한은 사진첩에 릉라인민유원지(2012.7), 통일거리운동센터(2012.9), 류경원과 인민야외빙상장(2012.11), 롤러스케이트장(2012.11), 만경대유희장(2012.10 개건보수), 문수물놀이장(2013.10), 미림승마클럽(2013.10), 마식령스키장(2013.12), 메아리사격관(2014.2. 개건),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2014.5 개건), 연풍과학자휴양소(2014.10),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2016.5), 양덕온천문화휴양지(2019.12) 등 김정은 국무위원장 10년의 주요 건축물을 사진과 함께 소개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012년 릉라인민유원지를 현지지도할 당시 “릉라인민유원지는 우리 당이 인민들에게 안겨주기 위하여 건설한 인민의 유원지”라며 “릉라도에 현대적인 물놀이장과 유희장뿐 아니라 곱등어(돌고래)관까지 건설해놓으니 릉라도가 인민의 유원지로서 그야말로 최고라고 할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또 “릉라도지구는 명실공히 우리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문화정서생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종합적인 인민의 유원지”라고도 했다.

 

2013년에는 마식령스키장과 관련해서 “마식령스키장 건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염원을 현실로 꽃피워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문화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우리 당이 펼친 거창한 애국사업”이라고 말했다.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와 관련해서는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개건하면서 애로와 난관도 있었지만 오늘과 같이 현대적으로 꾸려진 야영소에서 우리 아이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넘쳐날 그날을 그려보니 정말 고생한 보람을 한껏 느끼게 된다”라며 “이런 멋에 혁명을 하는 것 같다. 우리가 1년 고생하면 조국은 10년 발전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평양의 스포츠센터인 ‘통일거리운동센터’(2012.9)도 소개됐다.

 

3층으로 된 센터는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건강회복실’이라는 이름의 치료·미용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수영장에는 수중초음파 설비가 갖춰져 있으며, 탁구장, 청량음료점 등도 있다.  

 

최근 북한은 ‘김정은 시대’ 10년을 맞아 노동신문 정론에서도 “수도 평양은 10년 지도의 중심축”이라며 김정은 국무위원장 시기 건설한 릉라인민유원지 문수물놀이장, 미림승마클럽, 평양육아원·애육원, 과학기술전당 등을 언급했다.

 

북한은 정론, 사진첩 등을 통해 김정은 국무위원장 시기 10년의 성과를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래 북한의 사진첩에 실린 사진을 소개한다.

 

[릉라인민유원지]

 

▲ 릉라인민유원지.  

 

 

 

 

 

 


[통일거리운동센터]

  통일거리운동센터.

 

 

 

 

[류경원과 인민야외빙상장]

 

▲ 류경원과 인민야외빙상장.  

 

 

 

 

 

 

[롤러스케이트장]

 

▲ 롤러스케이트장.  

 

 

 

[만경대유희장]

 

▲ 만경대유희장.  

 

 

 

[문수물놀이장]

 

▲ 문수물놀이장.  

 

 

 

 

 

 

 

[미림승마클럽]

 

▲ 미림승마클럽.  

 

 

 

 

 

 

[마식령스키장]

 

▲ 마식령스키장.  

 

 

 

 

 

 

[메아리사격관]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

 

 

 

 

 

 

 

[연풍과학자휴양소]

 

▲ 연풍과학자휴양소.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

 

▲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  

 

 

 

 

 

 

 

[양덕온천문화휴양지]

 

▲ 양덕온천문화휴양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온천물을 맛보고 있다.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