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동화 백성공주] 국힘당 파국! 문제는 후보인데 선대위 해산?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11:43]

[정치동화 백성공주] 국힘당 파국! 문제는 후보인데 선대위 해산?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2/01/06 [11:43]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윤석열이 국힘당 선대위를 해산했더라? 너는 어떡하니?

 

정치못난이- 엉엉ㅠㅠ 나도 공황상태야. 선대위가 해산된다고 달랑 문자 하나가 오긴 했는데 나는 명예직이라 사퇴 대상인지조차 확실하지 않대. 으아아!!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거지?

 

백성공주- 윤석열이 후보가 된 것부터가 잘못이겠지만 내가 보기에는 이래. 새해에 발표된 거의 모든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지지율이 뚝 떨어졌잖아? 그러다 보니 국힘당은 도저히 대선에서 이길 방법이 안 보였던 거지. 그래서 국힘당이 통째로 공황상태에 빠진 거야.

 

정치못난이- 맞아. 아.. 나도 진짜 미치겠더라.

 

백성공주- 그래도 윤석열 지지율이 괜찮을 때는 화기애애했던 윤석열과 이준석·김종인 사이도 파탄 나게 된 거야. 윤석열에게 붙은 원주류세력과 김종인이나 이준석 같은 신주류세력이 대선에서 완전히 끝장날 판인데도 정신 못 차리고 서로 ‘내 말이 맞다’ 고집부리고 물어뜯다가 이 사달이 난 거지. 

 

정치못난이- 그래서 석열이형이 직접 나서서 김종인 할배를 내보내고 후보인 본인 중심으로 새 선대위를 만들겠다고 수습했어. 이제 권영세형이 새롭게 실무형 선대본부장을 맡는다고 했으니까 나한테 문자 줄 때까지 좀 기다려봐야지. 이제는 나도 막내, 명예직에서 벗어나 한자리 차지할 수 있겠지? 

 

백성공주-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은데? 권영세라고 뭐가 다르겠어? 검찰 출신에다가 한나라당 사무총장, 새누리당 사무총장을 지냈던 썩을 대로 썩은 고인물인데. 그나저나 나는 이번 선대위 해산 논란을 보면서 정말로 이해가 안 되는 게 있어. 애초 국힘당이 이 지경이 된 건 후보인 윤석열 때문이잖아? 그런데 윤석열은 쏙 빼놓고 선대위만 해산하겠다고? 윤석열이 홀로서기를 해봤자 잘 되겠어?

 

정치못난이- 뭐라고? 응원은 못 해줄망정 어떻게 그런 소리를 하니?

 

백성공주- 왜? 사실이 그렇잖아. 민심이 국힘당에 등을 돌린 이유를 잘 생각해봐. 국힘당이 지금 같은 ‘대혼돈의 아수라장’에 빠진 건 온갖 망언을 내뱉은 윤석열 부부 때문이잖아? 윤석열이 ‘책임 큰 사람부터 사표 내라’ 이렇게 말했다던데 그 말대로면 당장 본인부터 후보 그만둬야 하는 거 아니냐 이 말이야.

 

정치못난이- 아무리 그래도 후보 교체는 좀...

 

백성공주- 솔직히 윤석열이 실력이 있니? 도덕성이 있니? 아니면 말이라도 잘하니? 심지어 방명록도 제대로 못 써서 베껴 쓰고 자기 공약 발표하는데 제대로 읽지도 못했어. 또 윤석열은 ‘공정’을 외치면서 김건희가 저지른 학력 위조 같은 명백한 범죄도 두둔하는 파렴치한 모습도 보였어. 게다가 항상 어딜 가든 망언이나 늘어놓고 술이나 퍼마셨잖아. 

 

정치못난이- 끙... 지금 와서 하는 고백이지만 사실 ‘아이 빌리브’ 논란 때도 석열이형이 좀 이상하긴 했어. 요즘은 지지율 하락도 심상찮고 분위기도 너무 안 좋고... 지금이라도 준표형으로 후보를 바꿔야 하나? 준표형 쪽에 빨리 붙어볼까?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후보 교체가 실제로 될지는 모르겠지만 윤석열이나 홍준표나 똑같은 적폐야. 다 거기서 거기, 그놈이 그놈이라고. 지금부터 국힘당이 폭삭 가라앉을 판이니까 그냥 국힘당을 탈출해.

 

정치못난이- 아 몰라 머리 아파!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윤석열이나 국힘당 같은 적폐를 청산하자는 게 민심이야. 너도 명색이 정치인이라면 윤석열 같은 적폐에 붙을 게 아니라 국민의 지엄한 뜻을 받들어 적폐청산에 나서야 하지 않겠니? 윤석열과 국힘당 같은 적폐 무리에게 단 한 표도 주고 싶지 않다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국힘당 대선 선대위가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기상천외한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당장 대선에서 질 판이니 국힘당이 대혼돈의 아수라장에 빠진 건데요. 이게 다 ‘역대 최악의 대선 후보’ 윤석열 때문입니다. 윤석열은 지금이라도 사퇴하고 ‘본부장 비리’부터 밝혀야 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