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정은 위원장, 중국에 여객기 사고 위문 전문 보내

김민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3/23 [11:05]

김정은 위원장, 중국에 여객기 사고 위문 전문 보내

김민준 기자 | 입력 : 2022/03/23 [11:05]

북한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위문 전문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문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시진핑) 동지”로 시작하며 “나는 귀국에서 여객기사고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는 불행한 소식에 접하여 총서기 동지와 중국당과 정부와 인민, 피해자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문을 표합니다. 총서기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영도 밑에 중국인민이 피해의 후과를 하루빨리 가시며 유가족들이 슬픔을 이겨내고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한다. 

 

한편 전문을 보낸 21일 중국 윈난성 쿤밍을 떠나 광둥성 광저우로 가던 중국 동방항공 소속 여객기가 광시좡족자치구 우저우 텅현 인근 산악 지역에 추락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사고가 발생한 당일 곧바로 전문을 보낸 것으로 북중 관계의 현주소를 잘 보여준다. 

 

한편 사고 여객기에는 승객 123명과 승무원 9명이 타고 있었으며 중국 당국은 2천여 명의 구조대를 투입했지만 생존자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고 한다. 

 

인근 CCTV에는 여객기가 수직으로 추락하는 장면이 찍혀 당시의 참혹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여러 전문가들은 여객기가 수직으로 추락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북중관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