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111이 오늘도 똥쌌나? 2017/07/17 [13:07]

    수정 삭제

    화성14형에 그런 최첨단기술이 들어있을줄이야...
    조선의 승리는 시간문제구만...?!!!
    감사합니다. 합리적인 추론입니다. 잘 읽었읍니다.
  • 자민통 2017/07/17 [13:07]

    수정 삭제

    불철주야 고생이 많으십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3223 2017/07/17 [17:07]

    수정 삭제

    미리 다 개발해놓은 것을 공개하는 거 같음
    북한은 이미 다 미리 개발해놓고 하나씩 공개하는 것 같음... 한 단계씩 개발 해서 시험 발사 해보는 것이 아니라 이미 다 개발해놓고 정세 봐 가면서 하나씩 그냥 공개하는 거 같음.. 공개 안 한 것들중에 어떤 최첨단기술의 무기가 있는지는 알 수 없음
  • dfadf 2017/07/17 [17:07]

    수정 삭제

    릭박사님 북한이 전투기 못 만드는 거는 왜 그렇죠?
    전에도 새벽예감 게시판에서 전투기 만드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icbm은 만들면서 왜 전투기는 못 만드냐고 질문했더니.. 경제성이 없어서 북한이 시도를 안 한다고 하던데요.. 릭박사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북한이 전투기를 못 만드는 게 전투기 관련 공장들을 만들어놓는 투자를 해도 전투기 판매하기가 어려워서 경제성이 없어서 전투기를 안 만든다고 하던데 릭박사님 의견은 어떤가요? 솔직히 제2차세계대전도 영미연합군이 승리한 게 독일보다 공군력이 더 강해서 이긴 거자나요. 공군전력이 아주 중요할 거 같은데요. 아무리 북한이 icbm을 만들어도 북한의 전투기들이 너무 노후화돼어있는데요
  • 개벽 2017/07/17 [20:07]

    수정 삭제

    일본은 화성14형을 탐지한 격이 됩니다.
    일본은 화성14형시헙발사 직후 관방장관이 화성14형이 40분을 비행했고 사거리는 900km, 고도 2500km이상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70704019100038/

    한호석님의 글에 따르면 미국, 러시아도 탐지못한 화성14형 2, 3단체를 일본은 탐지한 격이 됩니다.

    따라서 미국이나 일본은 화성14형의 비행을 거의 전체 탐지했을 것이라 판단하는 것이 옳고, 러시아의 경우 북한에 밀착하여 정치전략적 차원에서 사거리와 고도, 비행시간을 축소발표한 것으로 보입니다.결국 러시아의 반대로 안보리 결의안은 채택이 되지 못했습니다.

  • 한마디 2017/07/17 [21:07]

    수정 삭제

    북이 전투기 안 만드는 이유..
    북에 대한 경제 제재가 극심한 상태입니다.

    미샬이나 핵같은 극강의 무기는 비밀리에 고가 거래가 가능하지만, 전투기같은 무기를 공개적으로 북과 거래할 나라는 없다고 봐야죠.

    그 외에도 북은 미제국주의와의 대결전에서 미샬과 핵개발에 승부를 걸었으므로 기타 무기 개발에 굳이 전력을 다할 이유가 없는 것이겠습니다.
  • 진짜 한국=북조선 2017/07/17 [22:07]

    수정 삭제

    가짜 한국= 남한 헬조선 식민지노예 민주공화국.
    3223님,....... 같은 게 아니라 벌써 90년도-95년도에 만든 것 녹 쓸까봐 재고품 처분이죠. 그저 상식적으로 보면 간단하고 정확합니다. 아니 어떤 미친 나라가 며칠전에 개발 성공한 극비 무기를, 해외 만방에 금방 자랑합니까? 또 개벽님, 일본의 발표가 가장 솔직합니다. 미국이나 러시아처럼 패권의식 체면 때문에 그렇게 정치적 쑈를 할 필요가 없죠. 그들 한테는.. 생사가 조만간에 달려 있으니까.. 정확한 과학적 사실이 중요 할 껍니다. 이제껏 죽 북 미사일 발사 추적보면 그래도 일본 발표가 가장 나중에 정확하게 사실로 확인 되어 왔습니다. 미국 발표야 완전 정치적 마사지 발표가 100%이고... 요번 러시아 발표도 정치 외교적인 동기상 군계에서 쓰리큐숀좀 들인게 분명해 보입니다.
  • 전장환경이 달라져 2017/07/17 [23:07]

    수정 삭제

    북조선이 비행기를 못만든다니
    아닙니다. 북조선도 자체로 비행기 생산합니다. 겉보기에 미그29처럼 생겨서 러시아에서 수입해온 줄로 아는데 자체생산한겁니다.

    그리고 무기로서 비행기보다 미사일의 효율이 훨씬 높습니다. 미래전쟁은 미사일로 결판나지 예전처럼 비행기는 별 쓸모가 없어집니다. 전자기파펄스폭탄이 있죠.

    그래서 최신형전자장비를 갖춘 전투기보다 구닥다리전투기가 더 쓸모있습니다. 왜? 우선 기체가 가볍기 때문이죠. 미그21을 우습게보는모양인데 공중전전용 제공전투기로서는 최곱니다. 물론 최신형전자장비를 둘다 못쓴다고 가정해야죠.

    뭐랄까 미그기는 기본사양만 장착한 싸구려자동차 같달까? 그만큼 고장없고 튼튼합니다. 돈절약하고 대량생산 가능하구요. 정비 쉽습니다. 가난한 나라살림에 딱입니다.

    대신 자체 레이더조차 장착안돼 남의 나라 침략하는데 안좋고 자국안보에만 쓸 수 있습니다.
    레이더없이 어떻게 공중전하느냐구요? 지상관제소에서 제공받고 아군끼리 교신하는데는 문제없습니다.

    미그기는 조종사가 조종하는 맛나게하는 조종사의 기량에 크게 좌우되는 애마같달까? 무장이라곤 기관포2정이 전부.

    텔레비전 만드는데 라디오 못만들까? 미사일 만드는데 비행기 못만들까?
  • 이과수 2017/07/18 [00:07]

    수정 삭제

    언제봐도 탁월한 견해입니다.
    저 역시 화성14형은 여태 없었던 최신형 미사일이라 짐작하고 있었으니까요. 더더구나 원격지로 이동하여 고체연료처럼 바로 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서방국들은 아연실색했을 겁니다. 그런데 스크렘젯이라던가 조종부재돌입체라는 최신형도 있었군요. 미국은 아마도 악몽의 나날을 헤메일 수 밖에 없겠군요..^^ 그런데요// 러시아가 화성14형의 고도와 사거리를 낮춘것은 유엔에서 북한제제를 반대하기 위해 미리 수를 둔 것은 아니였을까요? //미국도 유엔에서 엉터리 주장을 자주하자나요..ㅋㅋ 그럼 러시아도 북이 장거리 탄도미사일 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우기면 그만이구요.
  • 아리수 2017/07/18 [00:07]

    수정 삭제

    화성-14형 탐지 못하고 어리둥절한 쪽발이들 ㅎㅎㅎ
    일본에 있는 미사일조기경보레이다는 미국이 넘겨준 레이다인데, 레이더기지 관리는 일본자위대가 하지만 미국 태평양사령부에게 직보하게 되어 있죠. 미국놈들이 자기네 인건비 절약하느라고, 일본애들을 현지에서 고용해서 부려먹는 셈이죠. 그런데 이번에 일본 방위성이 가장 먼저 화성-14형 발사사실을 발표하는 바람에 마치 일본의 미사일탐지능력이 대단한 것처럼 잘못 알려졌죠. 아오모리현 샤끼리에 있는 미사일조기경보레이다는 탐색거리가 870km, 식별거리가 580km 밖에 되지 않아요. 화성-14형은 2802km까지 올라갔으므로 그런 레이더로는 어림없죠. 그런 레이더로는 화성-14형이 발사된 시각으로부터 9분 뒤에 발견했고, 1단이 우주로 올라가는 걸 잠깐만 보고, 그 다음에는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었죠. 일본 방위성은 그 미사일이 배타적경제수역 안에 떨어졌다고 발표했지만, 1단이 우주로 올라가는 것만 보고 화성-12형처럼 아마도 자기네 배타적경제수역 안에 어딘가 떨어졌을 것으로 적당히 추측한 걸 발표한 것뿐이죠. 일본 방위성은 샤끼리 레이더기지로부터 탐지보고를 받자마자 즉각 태평양사령부에 보고하였는데, 화성-14형 비행궤적을 발견 못한 태평양사령부는 어리둥절해가지고 북이 이번에도 화성-12형 같은 중거리미사일 쐈구나 하고 추측하고, 화성-14형이 중거리미사일이라고 서둘러 발표했다가 개망신만 당했던 거죠. ㅎㅎ
  • ㅍㅍㅍ 2017/07/18 [06:07]

    수정 삭제

    러시아가 탐지 못한거 아님니다.
    레이더에서 갑자기 사라졌다는 말 입니까. 러시아의 토플M과비교 하는것은 조선을 아직 몰라서 하는 말이죠. "세계가 알지못하는" 이말은 무슨 뜻일까요. 러시아는 세계속에 없는 것 입니까. 자기가 아는 범위에서 분석하는 것 은 당연 하지만 러시아와 비교해서 결론을 내려 버리는 것은 더 위험 하죠 모르면 모르는 것 까지만 분석을 해야죠 남의것 즉 미사일 선진국 러시아가 이러했으니 조선도 그리했을것이다 이렇게 비교하여 꼭 결론을 내리는 것을 여러번 봤습니다. 북은 호석님의 삼일전쟁 시나리오를 그것도 너무길다 라고 했지요
  • 황당 호석 2017/07/18 [09:07]

    수정 삭제

    황당한 한호석의 소설
    "이어 "'화성-14'형 대륙간탄도로케트 개발완성의 나날은 세계가 알 수도 없고 흉내낼 수도 없는 새로운 전략무기가 개발 창조된 과정인 동시에 당중앙이 요구하는 그 어떤 첨단무기체계도 최단기간 내에 완벽하게 개발할 수 있는 세계에 유일무이한 조선노동당의 최정예 과학연구집단, 충정의 전투대오가 탄생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 황당 호석 2017/07/18 [09:07]

    수정 삭제

    황당한 한호석의 소설
    한호석은 독해력이 매우 딸리는 모양이다. 위에 인용문을 보면 화성 14형이란 대륙간탄도미사일이 세계가 알 수도 없고, 흉내낼 수도 없는 전략무기라는 말이 아니고, 화성 14형을 개발하는 과정을 세계가 알지 못하고, 흉내내지 못한다는 말이다.
  • 황당 호석 2017/07/18 [09:07]

    수정 삭제

    황당한 한호석의 소설
    즉 화성 14형을 개발하는 과정이 최단 기간, 완벽, 충정 등을 세계가 알 수도 없고, 흉내낼 수도 없다는 말이다.
  • 보건의료 2017/07/18 [12:07]

    수정 삭제

    위에 이상한 댓글 달아놓은 사람은 난독증 환자
    화성-14형 대륙간탄도로케트 개발완성의 나날은 세계가 알 수도 없고 흉내낼 수도 없는 새로운 전략무기가 개발 창조된 과정이었다는 문장을 아무리 읽어봐도 도대체 무슨 뜻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 멍청이를 난독증 환자라고 한다. 정상인들이 이 문장을 읽으면, 화성-14형이 세계가 알 수도 없고 흉내낼 수도 없는 새로운 전략무기라는 뜻으로 읽지. 초등학생도 그렇게 읽어...
  • 기술원 2017/07/18 [12:07]

    수정 삭제

    릭박사님은 잘 모르면서 아는 척
    ICBM 엔진 제작기술은 여러 유형으로 발전되어왔어요. 마찬가지로 단분리기술과 재돌입체 제작기술도 여러 유형으로 발전되어왔지요. ICBM 제작에 필요한 다른 기술도 그런 식으로 복잡한 진화과정을 거쳤죠. 50년 전에 만든 ICBM 엔진과 요즈음 만드는 첨단 ICBM 엔진은 제작기술의 난이도에서 하늘과 땅 차이죠. 50년 전에 만든 재돌입체와 요즈음 만드는 첨단 재돌입체는 기술적 난이도에서 하늘과 땅 차이라고 봐요. 여러 가지 기술들이 복잡다단하게 진화해온 과정을 알지 못하면서 50년 전에 나온 낡은 자료나 읽고 난이도 서열을 매기며 수치로 표시하는 건 좀 유치한 발상 아닌가요?
  • 개벽 2017/07/18 [14:07]

    수정 삭제

    미국이 미니트맨을 발사할 때
    미국은 미니트맨을 시험발사할 때 태평양에 있는 무인도를 대상으로 타격시험을 하더군요. 미국도 대륙간탄도미사일이라고 해서 어디 인도양으로 발사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북한의 경우는 주변국에 피해를 주지않기위해 고각발사로 일본열도도 안넘어가게 했습니다.

    화성14형은 탄두부를 제외하면 2단 대륙간탄도미사일로 유래가 없는 것입니다. 화성 14형은 1단미사일로 2000km까지 상승한 바 있는 화성 12형의 백두산엔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화성 14형 1단체도 그만한 추력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북한은 화성14형이나 화성 12형 시험발사의 경우 연료를 조절해서 사거리와 최고고도를 조절했을 것입니다. 그랫 이번에 올라간 고도가, 추정되는 사거리가 실제 최대사거리가 아니라는 것이죠.

    화성12형의 경우 하와이를 타격하지 못한다면 그 전략적 목적을 이룰 수 없고, 화성14형의 경우 미 본토 워싱턴, 플로리다까지 타격하지 못한다면 그 전략적 목적을 이룰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성 12형이 하와이를 사거리 안에 두지 못한다거나, 화성 14형이 최대 미 본토 서해안을 타격권으로 한다고 미국이나 국내전문가들이 주장하는 것은 설득력이 없는 것입니다.

  • 3342 2017/07/18 [18:07]

    수정 삭제

    북한 경비행기 만들었던데
    최근 북한 관련 뉴스에서 북한이 프로펠라 경비행기 자체 기술로 제작했다고 김정은이가 그 북한 프로펠라비행기 제작자 칭찬하던 뉴스나오던데요.. 북한이 미그29수준의 전투기를 자체 생산하지 못하는 거 아닌가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