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편집부 대행 대리 보조 2018/06/05 [21:06]

    수정 삭제

    녹차 EGCG 성분, 동맥경화 억제
    녹차잎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 Epigallocatechin gallate)가 동맥경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랭커스터대학과 리즈대학 연구팀은 EGCG가 동맥혈관 벽에 형성돼 혈류를 방해하는 플라크(plaque: 경화반)를 키우는 아폴리포A-1(apoA-1) 단백질과 결합, 이 단백질의 활동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일간 가디언 인터넷판과 사이언스 데일리가 2일 보도했다.

    apoA-1 단백질은 알츠하이머 치매와 관련된 단백질인 베타 아밀로이드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 단백질이 동맥 플라크 안에 축적되면 플라크의 크기가 커지면서 혈류 속도를 더욱 제한하게 된다고 랭커스터대학의 데이비드 미들턴 화학 교수는 밝혔다.

    동맥벽에 붙어있던 플라크가 커지면 불안한 상태가 돼 동맥벽에서 떨어져 나가 혈류를 타고 돌다가 관상동맥 또는 뇌동맥을 막아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을 일으킬 수 있다.

    EGCG가 플라크 속 apoA-1의 아밀로이드 섬유와 결합하면 이 섬유가 크기가 작은 수용성 소분자로 바뀌어 플라크의 혈관 손상 위험이 줄어든다고 미들턴 교수는 설명했다.

    -----------------------------------------------------------------------------------------------------------

    동맥벽에 붙어있던 플라크가 떨어져 나가 혈류를 타고 돌다가 관상동맥을 막아 심근경색이 일어나면 사람은 순간적으로 평생 경험해 보지 못한 증세를 느끼며 쓰러지고 그 상태가 지속하면 죽습니다. 멀쩡한 사람이 이렇게 갑자기 쓰러지면 3분도 넘기지 못하고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30대 초반에 이 증세를 만나 살았던 사람이 경험을 씁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에게도 하느님의 가호가 있었는지 쓰러지는 순간 어머니에게 선물했던 자석 목걸이를 가져달라고 했고, 눈을 감고 1분 정도 호흡을 제대로 못 하고 있다가 손에 그것이 들어와 심장에 대고 막 비볐는데 심장혈관이 뚫려 살아났습니다. 그 이후 병원에도 가지 않고 살은 만큼 더 살았는데 이따금 심장 상태가 좋지 않아 호흡이 이상하면 아스피린을 한 알 먹습니다.

    위 자석 목걸이는 오래전의 것이라 인터넷에 똑같은 이미지가 없습니다.
    (유사 이미지 http://grace1004.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243&cate_no=187&display_group=1)
    이것은 팔찌인데 목걸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3개 정도면 목걸이 분량이 되어 보입니다. 판매 광고는 아니니 강력한 어떤 종류의 자석이라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
모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