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대학생 ‘코드쉐프 또 우승’ 절대강자 확인
독일.러시아 인도 등 강국 6370명 제치고 우승
이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6/04/16 [22:23]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조선의 김책공업종합대학 문소민 학생이 세계 프로그램 최고의 경연인 코드쉐프에서 우승했다. 2013년부터 출전하기 시작한 조선 학생들은 세계 최고의 프로그래머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해 이 분야 최강임을 확인해 오고 있다.     © 자주시보 이정섭 기자

 

 

조선의 김책공업종합대학 문소민 학생이 국제인터넷 프로그램 경연인 코드쉐프대회에서 우승해 프로그램 분야의 절대 강자임을 확인했다.

 

조선의 대외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16일 김책공업종합대학의 문소민 학생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세계31부류에 속하는 코드쉐프 경연에서 1등을 쟁취하였다고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코드쉐프 경연은 우수한 프로그램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참가하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고 권위 있는 인터넷 프로그램 경연이라고 소개했다.

 

중앙통신은 다른 경연들과 달리 경연시간(10일간)이 길고 프로그램 작성에 대한 도전이 매우 치열하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조선과 독일, 러시아, 인도를 비롯한 80개 나라의 6,370명이 참가했으며 문소민 학생은 출제된 마지막도전문제까지 원만히 풀어 경연의 최고점수인 1,000점을 받았다.

 

이 대학 학생들은 2013년에 처음으로 코드쉐프 경연에 참가하여 10여 차례에 걸쳐 1등을 차지해 왔다.

 

특히 조선의 이과대학 김일성종합대학 학생들은 이 분야에서 세계 최강자로 코딩황제라고 불리던 미국 구글 팀을 이기며 정상의 자리를 양보하지 않고 있다.

 

한편 올해에 들어와 인도, 캐나다 등 세계 여러 나라의 282개 팀이 참가한 바이트코드 2016’경연과 국제대학생프로그램경연을 위한 준비경연, 16차 절강대학프로그램경연 등 국제프로그람경연들에서 연속 우승하는 성과를 거두어 컴퓨터 프로그램 분야에서 절대 강자의 지위에 올랐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북한 전성시대 16/04/16 [23:12]
요즘 북한의 세계적 자존심 소식이 많아 기분이 째지겠어?
최상위 핵무기 개발로 침략당할 걱정 없고, 한국처럼 내부갈등 문제없고,
이제 잘 사는 일만 남았네?

이렇게 북한이 잘 살아가면 미국과 그 추종국은 배가 아파 별의별 트집을 잡아 뒷다리도 잡고 늘어지고, 팔도 당기면서 물귀신처럼 굴려고 하지. 하지만 그렇게 물고 늘어진다고 발전 못 할 북한도 아니잖아?

까불다가 핵 공격을 당하면 GDP 1위 국이 갑자기 3위 국이 되었다가 7위, 11위, 16위, 28위로 급격히 떨어지면 기축통화에서 제외되고 G20 회의에도 참석하지 못하는 국가로 전락한다. 콜롬비아와 비슷한 수준이 되어 범죄와 폭력이 판치고 물가는 급상승하고 실업은 증가하고 화폐가치도 하락하는데,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경제규모가 큰 나라를 신발바닥이 닳도록 방문하여 읍소하면서 지원을 요청해야지. 이런 걸 제대로 못 하면 49위까지 떨어져 베네수엘라처럼 되지. 이것도 못 버티면 101위까지 떨어져 우간다 신세가 되지. 그러고 싶냐? 수정 삭제
ㅉㅉ 16/04/16 [23:35]
보나마나 우리나라 기관들에 대한 해킹이나 죽으라고 할텐데
실컷공부에서 해킹이나 하고 있을 문소민이라는 인간이 불쌍할뿐
그리고 북한이 일등했다고 하는거 보면 대회수준이 대단히 낮은 대회임에 분명하다.
미사일 능력이나 해킹능력이나 북한은 시크럽게 대단하거처럼 떠들어 대지만
실제 능력은 요근래 자폭한 미사일과 몇년전 고딩들한테도 털린 우리민족끼리 사이트에서
보듯이 수준이하의 삼류수준밖에 더 되더냐?

수정 삭제
궁금 16/04/17 [00:08]
어느 도시에서 언제 한 행사였는지, 북에서 또 나간 다른 팀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경기 명칭이 그냥 코드셰프인지 무슨 코드셰프인지도 궁금하네요. 좀 자세히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수정 삭제
000 16/04/17 [00:14]
가만이 보기나 해라, 병신자식아, 북이 잘되면 아무거나 시비질하고 배아파하는 병신헬조선의 문둥이들,이런 넘들은 2천만이든 3천만이든 모조리 죽여야 한다, 그레야 배달민족의 정신을 지킬수 있다. 분단국가의 웃지못할 비극이여, 헬조선의 병신들은 같은 민족이기를 그만든 이민족이 분명하니 모조리 싹쓸이 해야 한다. 동정심이나 자비가 필요없다.통일이 된후 시크러운 존재들이니 전쟁이 발발하면 모두 리스트에 등록했다가 죽여치워라. 수정 삭제
한글 학원 16/04/17 [00:15]
반에서 일등은 고사하고 10등 근처도 평생 못 가본 넘들이 다른 사람 잘하는 걸 칭찬할 줄도 몰라?
이런 넘들 머릿속에는 그저 숨어서 남을 해코지하고 비하하는 저열한 짓이나 하고 정작 자신은 능력부족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것도 없이 기생만 하면서 그러지. 그냥 잠이나 자다가 뒈지지 뭣 하러 이런 숭고한 곳에 나오냐?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