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파면은 끝이 아니라 진짜 싸움의 시작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7/03/10 [11:24]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조기 대선에서 유력 후보로 주목받는 후보들     © 자주시보

 

10일 헌법재판소 이정미 대판소장 권한 대행이 오전 11시부터 읽은 박근혜 탄핵 판결문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을 인용하는 선고를 내렸다. 8인 전원 만장일치로 박근혜 대통령직 파면을 선고한 것이다.

 

헌재는 세월호 사건처럼 무능한 대처로 성실의 의무를 위배한 면이 인정된다면서도 그것만으로는 대통령을 탄핵할 수는 없다고 밝혔지만 최서원(최순실)이 국정농단으로 사익추구를 할 때 박근혜가 대통령 초기부터 도와주었다는 점, 청와대의 기밀문건 등을 최서원에게 유출하였다는 점 등은 대통령직을 파면할 정도로 엄중하다고 지적하였다.

 

특히 박근혜가 자신의 잘못을 단 한 번도 인정하지 않았으며 오직 변명과 숨기기에만 급급한 모습을 보면 앞으로도 그런 문제가 계속될 수 있을 우려가 높다며 전원일치 판결로 탄핵을 인용한 것이다.

 

그동안 당연히 탄핵이 인용될 것으로 생각했던 80% 이상의 국민들은 혹시나 노심초사하고 있었지만 탄핵이 인용되자 사필귀정이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탄핵 반대측은 망연자실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 헌재의 역사적 결정은 박근혜 개인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하루빨리 위기에 빠진 나라를 수습해야 한다는 국민의 결정이었다.

지금 나라가 내우외환 위기에 빠져있다. 친 반근혜 세력들은 만약 탄핵이 인용되면 거리가 피로 물들 것이다는 등의 극한 언사로 재판관들을 위협했지만 이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새로운 대통령을 뽑아 나라를 위기에 구하는데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정말 이번에는 대통령을 잘 뽑아야 한다. 지난 대선 때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표를 준 많은 사람들이 후보 능력과 실력을 보기보다는 연민의 감정과 지역감정에 마음이 흔들렸기 때문이라는 조사결과가 많았다. 이제는 그런데 얽매이지 말고 정말 나라를 구할 실력이 있는가를 봐야 한다.

 

그런 실력이 있는가 없는가는 오직 후보의 그간 살아온 삶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 말로 하는 공약이야 누군들 하지 못하겠는가.

 

후보의 살아온 삶이 서민들의 삶을 이해할 수 있는지, 후보가 정치인으로 활동하면서 무슨 업적을 남겼는지가 관건이다.

이를 통해 정말 공약을 이행할 확고한 의지가 있고, 외세에 휘둘리지 않고 민족의 이익을 중심에 두고 국정을 펴 나갈 수 있는 줏대있고 용감한 대통령을 반드시 뽑아야 한다.

 

하기에 이번 헌재의 박근혜 파면 결정은 이번 국정농단 사태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 아닐 수 없다.

정말 중요한 일은 지금부터 시작되었다. 바로 누구를 대통령으로 뽑을 것인가! 그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이젠 여야 어느 분이 대통이 되든 걱정없다 이그너런스 17/03/10 [12:27] 수정 삭제
  민주의 힘이 확인됐다. 영명한 지도자의 탄생은 필연이다.
야합 죄인이도 같이 처벌받아야 하는 공범 악귀양놈 17/03/10 [13:27] 수정 삭제
  공범이 축배 드는 꼴 보면 밸이 꼴린다
두테르테를 모셔오는게 최선이고! 황진우 17/03/10 [15:46] 수정 삭제
  반민특위를 영구 설치해서 적폐 청산을 할 이가 대통령이 돼야 한다.
2달남은 선거에서 보면 111 17/03/10 [22:25] 수정 삭제
  -.

이번쿠테타한 빨갱이들은 2달후에

정권을 가지면 --- 주한미군철수-- 요

정권을 가지못하면

이번쿠테타빨갱이들포함하여 모두 죽는것으로 청소당한다는것.


북한놈이 늘 주장하는 주한미군철수-
한국과북한전쟁 (북한이늘 주장하는 조국통일전쟁 ) 에의한 베트남식 글로 되어잇지

이신문사가 늘 지껄이는 것들이로


북한이 나를 건들지못하는이유지 ㅋ
111에게 병원장 17/03/10 [23:02] 수정 삭제
  쉽새야 빨리 니 팬티에 묻은 똥 핥아라. 병원에 니 놈 똥냄새가 진동한다. 저녁때 까지 깨끗하게 핥아 놓지 않으면 밤새도록 빨래 하도록 하겠다. 안하면 또 매타작 들어간다.
사악한 악녀, 헌재가 간과한 세월호 살인혐의 밝혀내 처형해야.... 김삿갓 17/03/10 [23:42] 수정 삭제
  박근혜는 박사모가 들고일어나 몇만명이 죽더라도 유혈투쟁으로 자신을 복위시켜줄것을 열망하고있다....개전의 정,털끝만큼도없다....촛불시민들은 사악한 박가년을 교수대로 끌고가야한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