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트럼프는 신속히 문재인 만나 북핵해법 찾아야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7/05/12 [10:01]  최종편집: ⓒ 자주시보

 

 

1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뉴욕타임스는 '한국과 마찰 빚을 시간 없다(No Time for Friction With South Korea)'며 "결과적으로 그동안 '당근' 정책이든 '채찍' 정책이든 북한을 바꾸지 못했다"면서 "미국과 한국, 그리고 중국 사이의 균열(rift)은 북한의 질주를 도와줄 뿐"이라며 트럼프 정부는 서둘러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 문재인 정부와 대화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뉴욕타임스는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만나서 분명하면서도 공통된 전략을 구축한다면, 북한과도 대화할 수 있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이 반드시 한미 마찰로 이어질 이유는 없다"면서 '(대북 정책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같은 생각'이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전하면서 "대체로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을 안심시키려고 노력해왔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더불어 뉴욕타임스는 "실제로 트럼프 대통령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나게 된다면 영광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뉴욕타임스는 사드배치는 당장 한미 사이에 마찰을 불러올 수 있는 문제라고 우려하였다.

 

결국 뉴욕타임스가 생각하는 공통된 전략이란 북과의 대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주장은 10일 문정인 연세대 특임명예교수가 JTBC뉴스룸 손석희 앵커와 전화대담을 통해 주장했던 내용 그대로이다. 문정인 교수도 이런 공통점을 잘 찾으면 한미동맹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남북대화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본지에서는 11일 ‘한미정상회담, 급한 쪽은 오히려 미국’이라는 기사를 통해 이미 북핵문제는 당장 미국의 발등에 떨어진 불덩어리라며 급한 쪽은 미국이며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대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잘 풀리지 않고 있어 아마 문재인 정부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진단한 바 있다.
www.jajusibo.com/sub_read.html?uid=33523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든든하다 선지자 17/05/12 [11:20] 수정 삭제
  앞으로 두형제의 기개,능력,역할이 기대됨: 문재인-문정인 혹시 피가 같..?
칠푼인년 집권과 비교가 된다. ㅋㅋㅋ 17/05/12 [11:22] 수정 삭제
  너무나 차이가 난다.
최선 ㅋㅋㅋ 17/05/12 [13:20] 수정 삭제
  남북 불가침 평화조약 북미 불가침 평화조약 체결하고 주한미군 철수 하면 해결된다
두 정상의 입장은 같다 피차일반 17/05/12 [15:15] 수정 삭제
  둘은 다 국내에서 극우파쇼 제국주의자들을 제압하지 못하면 대외적으로도 외교적 군사적으로 막다른 궁지에 몰릴 수 밖에 없다.
미국과 남한 두 나라는 둘다 체제의 최소한의 유지존속을 위해 각국 내부의 극우파쇼,대외침략 혹은 대외종속 사대매국세력과의 비타협적 싸움을 통해 완벽히 제압하지 않을 수 없는 초유의 상황에 처해있다.
트럼프는 지난 200년간 지속되온 미국의 시온니스트들의 군사력 우위에 의한 대외침략정책 옹호자들과 싸워 이기지 못하면 정권유지는 물론이고 미국과 유태인,서유럽 제국주의 연합세력들을 치명적인 생존위험에 빠뜨릴 것이다. 절체절명의 생존의 문제이다.

문재인도 내부적으로 지난 70년간 남한땅을 종미 종일 친제국주의적 사대매국노세력에 대한 전면적이고 완전한 청산과 제거없이는, 어쩡쩡한 타협을 통한 정권유지 책략은 바로 정권의 종말 뿐 아니라 남한땅의 식민지 괴뢰권력체제의 급격한 붕괴 즉 경착륙을 불러올 것이며 이는 남한 뿐 아니라 남북한 문제를 해결하는데서 다소 많은 비용을 치루게 할 것이다.
달리 이야기하면 전쟁을 통한 남북 북미모순의 해결이 불가피하다는 뜻이다.

난 개인적으로 어떤 식이든 다 좋다고 본다. 나름 다 장점이 있기때문.
미국이든 남한이든 기존의 국내외 식민지 원주민들과 내부 피억압 민중들에 대한 착취수탈에 중독된 자들이 기존의 태도를 안바꾸고 끝까지 발광하며 저항한다면 남은 길은 다소 많은 피를 흘리는 하지만 문제를 완전히,불가역적으로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만이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선택은 양키 본국과 그 식민지 남한의 극우파쇼지배계급의 전략적 결정에 달려있다.
올 8월까지 한반도와 세계체제는 지난 100년의 남한,남북한,미국과 서유럽제국주의국가들의 현대사에서 볼 수 없었던 아주 특이한 역사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 예측.
기다리라 선지자 17/05/12 [17:20] 수정 삭제
  지금 FBI다,북한이다,의회,언론마찰이다,시리아다,러샤다 정신나간 사람붙들고 뭘 해결하겠다는건가? 사진찍고 밥먹으려..?급한건 우리아님.국내문제가 더 시급함..일자리등등..미국더러 중요성 잘아나 조금더있다 만나자고 회신바람.그간 어케될지 모름.
한국에 의한 주한미군철수 하는 것이 100% 가능하다 111 17/05/13 [11:33] 수정 삭제
  -

북한 지시대로 전부 이루줘지지

친중 종북 문죄인 더불어민주당 정권에서 한미동맹파기- 주한미군철수 이다
---------------------------------------------------------------------





결과 는일본과 미국이 실제로 승리햇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