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북 고립 캠페인 벌일 것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05/17 [12:34]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 국무부가 북을 고립시키는 국제적 캠페인으로 북의 미사일 위협에 맞서겠다고 밝혔다. 

 

17일, VOA 보도에 따르면 애나 리치-앨런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대변인은 ‘북의 도발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일상적이고 위험해졌다’고 우려했으며 ‘외교, 안보, 경제적 조치로 북을 전 세계 나머지 국가들로부터 단절시키기 위한 강력한 국제 캠페인’을 국제사회와 함께 전개하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리치-앨런 대변인은 미국은 국제사회와 함께 ‘북 정권의 위험하고 무모한 행동, 그리고 인권 유린에 책임을 추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한다.

 

그러나 북의 ‘화성-12’형 발사에 대한 추가 제재 여부에 대해서는 미 정부가 검토 중인 ‘구체적 방안에 대해선 언급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14일 북이 ‘화성-12’형 시험발사 성공 이후, 유엔안보리는 언론규탄성명을 채택했고, 유엔안보리 긴급회의를 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담이 작은 쌀국 ㅇㅇㅇ 17/05/17 [13:07] 수정 삭제
  어디 한번 그래봐. 지금은 정전협정을 폐기했으니까 북과 쌀국은 전쟁 중이야. 전쟁 중에는 서로 대방을 타격하거나 죽여도 국제법위반이 아니야. 북이 연평도를 두들겨도 찍 못한 이유가 뭐지? 이 북미전쟁에 아무 연관없는 다른 나라들은 왜 끌어 들이나? 약한 넘이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지원바라는 법이야. 이제 유엔이나 다른 나라가 제재에 동참하면 북핵미사일이 유엔본부와 그 나라 수도에 떨어 지는거야.
보라 이제 심판의 날이 문앞에 다가왔다 선지자 17/05/17 [13:29] 수정 삭제
  아마겟돈이 오고 천지개벽이 나고 불한당패거리들과 날파리들은 모두 사라진다 세상은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다시 평온해지고 미국은 빈민들의 새로운 천국이 된다
헛소리 마라 ㅋㅋㅋ 17/05/17 [13:35] 수정 삭제
  미국 까불다 지도에서 사라질라
그거 그 소리지. 999 17/05/17 [14:21] 수정 삭제
  미국넘 하는 소리 어제가 오늘이지. 국제적캠페인? 언젠 안그랬나?! 그런데 문제는 자칭 대국이라는 나라들이 또 뭔 짓 해댈지가 문제지. 자존심도 업고 제 위신 제가 다 말아먹는 한심한 거인들... 하긴 그래봤자 북은 세계최강의 배짱꾼이라 그 누가 뭐라 해도 제 갈 낄 맘대로 갈걸...
미국은 핵없고 약한 나라만 골라서 때린다 김삿갓 17/05/17 [15:43] 수정 삭제
  나는 바담풍해도 너는 바람풍해야한담스로 미국은 노예되기를 거부하는 한 작은 주권국가를 몹시도 괴롭히는군...가관인것은 덩치 큰 중국,러시아의 못난 짓....소련 없어지자 혼자남은 깡패왕초의 행악질 ..정은이 혼자 다스리느라 욕본다....
그래 ㅋㅋㅋ 17/05/17 [16:42] 수정 삭제
  니 맘대로 하세여
대고구려 미천태왕을불 17/05/18 [00:59] 수정 삭제
  북한이 얼마나 위력적인지에 대한 반증이다. 미국 일개국으로 북한을 어쩌지 못하고 한국 중국 러시아 일본으로도 안되니 전세계가 합심해서 제제를 하자는 소리인데 참 가소로운 일이다.
미국 썩을 놈들 고려 17/05/18 [02:21] 수정 삭제
  너네들의 더러운 합중국이 지도 상에서 사라지고 너네들이 핵폭탄 맞아서 녹아내릴 날이 다가오고 있다. 너네들은 무조건 멸종당할것이다. 이 역겨운 합중국 식인종들아
奇蹟 선지자 17/05/18 [10:01] 수정 삭제
  폭격으로 2층건물은 커녕 기둥하나 없던 평양..온갖 제재,압박으로 밥한끼,옷한벌 제대로 못했던 北이 피와 땀, 그리고 主體精神으로 놀라운 군사과학을 이루어 이젠 미국과 맞서 담판, 아니'너무 까불지마라, 혼낼수있다..'정도로 쎄진..기적으로 봐야 하지않..?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