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美뒤에서 한반도 위기 조장 日,함부로 날뛰지 말라
박한균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5/18 [17:06]  최종편집: ⓒ 자주시보
▲14일 시험발사 성공한 지상대지상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화성-12'형     ©자주시보

 

통일뉴스에 따르면 북한은 최근 일본이 미국 발 한반도 위기를 부추겨 자신들이 겪고 있는 국내 정치·경제 위기를 타개하고 해외 침략 야망을 실현하는 기회로 삼으려 한다며, “분별없이 함부로 날뛰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16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국제문제연구원 아시아연구소는 이날 ‘일본은 미국의 불장난 소동에 키질하지 말아야 한다’는 글을 발표해 “일본 반동들이 미국의 대조선 전쟁책동에 쌍피리를 불어대면서 우리(북)의 ‘위협설’과 ‘조선반도 위기설’을 극대화하고 있는 데는 무엇보다도 군사대국화, 해외침략 야망을 기어이 성취하기 위한 ‘대의명분’을 마련하자는 흉심이 깔려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3일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오는 2020년까지 헌법을 개정 완료하고 자위대를 합헌화하겠다고 선언했으며 국민들의 반대를 우려해 전쟁을 금지한 평화헌법 조항 9조 1항, 2항(전쟁과 무력사용을 포기하고, 군대를 보유하지 않는다)을 그대로 둔 채 자위대를 명문으로 써 넣어 합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연구소는 일본이 한반도 위기설을 의도적으로 부각시켜 초읽기 단계에 들어선 헌법개정의 계기로 삼으려 한다고 비판했다.

 

일본은 지난 6.25전쟁 당시 온 일본 땅을 미군의 출격·보급·후방기지로 제공하고 막대한 군수품 생산과 병참 지원을 통해 천문학적 금액을 이윤으로 챙긴 후 그것을 밑천으로 고도성장을 이룩한 일을 잊지 못하고 지금도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길 학수고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연구소는 특히 현재 일본은 정착된 과잉생산 구조가 위축된 수요를 짓누르면서 경기순환이 막혀 있는데다 국내경제 전반이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공적자금이나 은행을 통한 거품경제 위에 간신히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침략전쟁과 같은 사변적인 사태만을 목마르게 기다리고 있다”고 짚었다.

 

연구소는 그러나 이 같은 일본의 처신은 달라진 북의 전략적 지위와 자신들의 처지를 분간하지 못하는 ‘정치 저능아의 과대망상’에 불과하다며, “조선전쟁때와 같이 ‘황금소나기’를 맞을 어리석은 꿈을 꾸다가는 우리 혁명무력의 무자비한 징벌로 온 일본 땅이 잿더미로 화하는 참혹한 패배만을 맛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12일에는 아소 다로 일본 부총리 겸 재무상이 이탈리아를 방문 중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과 회담에서 "북한 정세가 긴박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비상사태가 일어나면 일본에 많은 난민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우려를 표명했다.

 

북의 ‘화성-12’형 시험발사 성공은 북이 자위적 국방력을 강화하고 우주개발 강국에 우뚝 올라섰음을 의미한다. 또한 여러번 성명을 통해 북의 입장을 발표했듯이 북을 압박 제재하고 선제타격을 감행할 조짐을 보일 경우는 가차 없이 그에 상응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이 마이웨이식 일변도로 계속해서 미국과 협조하여 북을 압박해 나간다면 북의 미사일이 어디를 향할지는 불을 보듯 뻔하다.

 

더 이상 한반도의 위기를 고조시키는 일은 없어야 하며 일본을 비롯한 한반도 주변 관계국들도 북핵문제에 관해 극단적인 행동을 삼가고 평화와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야할 때이다.

 

▲ 2017년 5월 14일 북이 전격 시험발사에 성공한 화성-12형 중장거리 전략탄도미사일     ©

 

 

6월 3명의 자주시보 기자 항일유적지 취재 경비도 필요하고 새로 영입한 기자 활동비가 절실합니다.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 후원하기 바로가기 

http://jajusibo.com/newnews/pay_img/jajuilbo_com_cms_support2.htm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말로해서 들을 야들이 아니지 .; 17/05/19 [01:47] 수정 삭제
  핵미사일 한 열개만 일본 열도에 보내주면 인구도 줄고 정치와 경제하기도 편하고 침략야망도 생각할틈도 없을것이고 일석삼조될것 같고 지들좋고 주변도 좋고 하여간 그냥 10대 날려주시라요 아주빠른걸로다가
한국에잇는 일본인들 일본으로 이동하는 소개하는것은 해야하지 111 17/05/20 [00:46] 수정 삭제
  한국은없어지는데
그게 더불어민주당에서이지
문재인에서이지

월남 처럼

한국에서 주한미군철수할때 미국민과 함께 한국에 사는 일본인들 소개령이지
일본국적에서 한국으로 바꾼자들은 해당사항이 없지
111아 병원장 17/05/20 [01:03] 수정 삭제
  빨래 하는 아줌마가 니빤스는 더이상 빨고 싶지 않데. 개눔아 그러니 빤쓰 벗고 매맞고 시작하자. 오늘은 기둥이 묶어 놓고 피똥 쌀때까지 엉덩이를 때려줄께. 이리온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