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과 대화 빨리 할수록 더 나은 결과 얻을 수 있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05/19 [09:55]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가 트럼프 대통령이 북과의 대화를 통해 북핵, 미사일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를 했다.

 

18일 자유아시아방송(RFA)는 전화통화를 통해 레온 시걸 미국 사회과학연구위원회 동북아안보협력프로젝트 국장이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레온 시걸 국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홍석현 대미 특사를 만나서 북과의 ‘관여와 평화’를 언급한 것에 주목하며 “트럼프 대통령이 전제 조건을 달았지만 결국 북과 대화를 통해 비핵화를 이루려는 의지를 보인다”고 전화통화에서 분석했다고 보도했다.

 

레온 시걸 국장은 “도널드 트럼프 정부가 현재 취하고 있는 대북정책은 강력한 압박과 관여”라며 “결국 강력한 제재를 통해 북이 핵무기를 포기하고 ‘대화’의 장에 나오게 하기 위함”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그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대북제재를 통해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막으려 했지만 결국 시간을 지체하게 됐다”며 “대화만이 북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주장하며 “미국이 더 빨리 북한과의 대화를 가져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레온 시걸 국장은 유엔 안보리가 대북제재를 가했지만 결국 북의 핵 시험과 미사일 발사를 막을 수 없었음을 상기시켰다.  

 

 

6월 3명의 자주시보 기자 항일유적지 취재 경비도 필요하고 새로 영입한 기자 활동비가 절실합니다.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 후원하기 바로가기 

http://jajusibo.com/newnews/pay_img/jajuilbo_com_cms_support2.htm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또람프 선지자 17/05/19 [11:13] 수정 삭제
  걱정된다. 미국지성들은 다 대화하라는데..핏대난다고 코미 짤랐다 코피터질 가능성 매우크다. 엉망진창..그게 미국(That's America!..)이라고..? 탄핵될 놈붙잡고 한반도문제 잘해볼려니 특사단도 힘들...
전혀 이해안되는것은. 999 17/05/19 [12:08] 수정 삭제
  그 첫 행보서부터 이명박그네정부와 달리 절대다수 국민의 지지공감을 사는 문재인정부입니다. 헌데 한가지 문제서만은 전혀 이해가 안되는것이 있으니 그거이 바로 우리 한집안문제, 남북간문제야요. 우째 제집안문제를 제집안끼리 해결안하고 여기저기 들고나니는거죠? 내 아내, 내 서방, 내 형, 내 동생과 이견상이 있다서 주먹밖에 모르는 날강도 망나니에게, 제 돈밖에 모르는 음흉한 장사치에게, 호시탐탐 우리 집안 넘겨다보는 구미여우 도둑넘에게 혼내달라고, 심지어 죽여달라고 하는 넘 있어요? 혹 있을지도 모르죠. 그런넘 정신병자 아니면 완전 미친넘이죠. 그럼 우리 대한민국 정신병국가야요? 미친국가야요? 이명박그네정부때는 그런 소리 들어 마땅했죠. 헌데 1700만촛불로 태어난 문재인정부가 아직도 그런 사고방식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것 같아 답답하고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아는것 업는 내 보기에도 북은 절대 "핵폐기" 안해요. 그럴 같으면 그 모진 고통 감내하면서 여기까지 왔을까요?! 그러니 문재인대통령님, 현실 바로 보세요. 참, 한마디만 더 하자요. 우리 정부 평화통일 바라는것 분명한데 통일되면 북핵이 곧 우리 핵 되는것 아냐요? 그럼 통일조국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것 당연하죠!!!
레온 시걸 미국 사회과학연구위원회 이색휘는 111 17/05/19 [13:37] 수정 삭제
  북한으로부터 돈을 북한을 팔아먹을 만큼의 돈을

북한으로 부터 돈을 받아겟지

또람뿌는 영감 17/05/20 [00:59] 수정 삭제
  빨리 항복하라 오버!
잘 모르시.. 미국시민 17/05/20 [09:44] 수정 삭제
  반세기이상 전혀다른 체제/생각으로 살아온 남과북은 솔직히 미,일,중,영국같이 다른 나라이지요. 우리가 이런 나라들과 통일하잔 말은 웃기지요. 남북합의서(90)처럼 남북관계는 특수하므로 서로합의해 외교.교역등으로 오래 지낸후 그때가서 한번 얘기해봐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