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주, 핵 공격 대비 비상계획 법안 발의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05/19 [15:33]  최종편집: ⓒ 자주시보

 

▲ 핵 폭발 사진 ©자주시보

 

 

미 서부 워싱턴 주 의회 상원에서 핵 공격에 대비한 비상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하는 법안이 지난 5일 발의되었다고 VOA가 19일 보도했다.

 

워싱턴 주 시애틀 시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북의 타격 가능성이 거론되는 곳이다.

마이클 헤이든 전 중앙정보국 CIA 국장은 지난달 4일 워싱턴 DC 존스홉킨스 국제대학원(SAIS)에서 열린 초청간담회에서 “현 트럼프 대통령 임기가 끝나기 전에 아마도 북은 자체 기술로 시애틀에 도달할 수 있는 핵탄두 ICBM 능력을 보유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그러나 워싱턴 주는 특별히 핵 공격에 대비한 비상계획을 세우지 못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어, 공화당 소속 마크 밀로샤, 민주당 소속 데이비드 프록트, 케린 랭커 의원 등이 ‘주 비상계획에서 핵 공격 대비를 금지하는 조항을 제거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밀로샤 의원과 프록트 의원은 ‘최근 미국과 북한 간 긴장이 고조된 상황에서 이 법안이 더욱 시의적절하다’고 평가했다고 한다. 

 

한편, 미 하와이 주 의회 상원에도 지난 3월 10일 북의 핵 공격에 대비해 비상계획을 갱신하는 결의안이 상정되었다.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북의 핵 문제를 미국의 최고 안보의제’라고 여기면서 미 상원과 하원에서 북 핵문제의 시급성을 공유했다. 

 

또한 CIA에 ‘코리아 임무 센터’를 신설하면서 ‘북 핵 및 장거리 미사일에 대한 정보 수집 및 대응’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북은 ‘미 본토까지 북의 조준경 안에 들어있다’고 경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북의 핵 억제력을 연속적으로 다발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리고 지난 14일 ‘화성-12’형 미사일은 ‘우리식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한 중장거리 전략탄도 로켓’이라고 선전하고 있으며 16일 북의 외무성 대변인은 “우리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제정신을 차리고 올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고도로 정밀화, 다종화된 핵무기들과 핵타격 수단들을 더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며 필요한 시험 준비를 더욱 다그쳐나갈 것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즉 미국이 북에 대한 적대정책을 버리고 대화로 나설 때까지 북의 군사적 행동은 멈추지 않는다는 것이다.  

 

상황이 이러다보니 미 본토에서 북의 핵 공격에 대비하기 위한 자구책을 마련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그런데 ‘핵 공격’에 대비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핵무기가 날아와 터지면 피할 방법이 없는 것이다.

 

미국이 북의 핵 공격을 막기 위한 방법은 단 한 가지, 북-미 대화를 하는 것이다. 

 

레온 시걸 국장이 “대화만이 북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주장하며 “미국이 더 빨리 북한과의 대화를 가져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 것처럼 트럼프 행정부는 북과 대화할 수 있는 여건을 미국이 스스로 먼저 만들어야 할 것이다.

 

6월 3명의 자주시보 기자 항일유적지 취재 경비도 필요하고 새로 영입한 기자 활동비가 절실합니다.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 후원하기 바로가기 

http://jajusibo.com/newnews/pay_img/jajuilbo_com_cms_support2.htm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대비해봤자 쓸모없다 고려 17/05/19 [16:35] 수정 삭제
  어차피 워싱턴 주는 이미 초토화 확정이다. 핵 맞아서 워싱턴 주 남자 여자 노인 어린이 신생아 가릴 것 없이 모두 불타 죽을 것이다.
북한은 미국에 발사하지못하지 111 17/05/19 [19:32] 수정 삭제
  고작

맨날 일본에 침공하는것으로 쏘지 - 그러니 북한은 경제제재 당하는것이고

북한은 말로 핵공갈을 하지
111 이 색휘 또 뛰쳐나왔네 병원장 17/05/19 [19:43] 수정 삭제
  이런 미췬 똘아이 씹색휘!!!! 똥.꼬 찢어져봐야 정신차리지? 씌벌놈아? 당장 오동나무 몽딩이로 대갈빡 쳐맞자 빙신아
반드시 17/05/20 [01:49] 수정 삭제
  통일강대국이 성립되려면 반민족 범죄자들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통일후, 적어도 1,000만이상은 죽여야 할 것이다. 반민족범죄집단과 그 씨앗들까지 도살해야만 할 것이다. 반민족의 씨앗은 성장해도 반민족이 되는법, 괴뢰집단의 역사가 이를 증명한다.
반드시/ ㅋㅋㅋ 17/05/23 [17:25] 수정 삭제
  처단 대상에 필히 111쉽새도 넣어 주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