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주도권은 우리에게 있다
박한균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7/05 [16:3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013년에 공개한 화성-13의 모습

 

통일뉴스, 다수 언론 보도에 의하면 재일 ‘조선신보’는 ‘화성-14형, 평화와 통일의 통장훈’라는 기사에서 이번 ‘화성-14’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성공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문제의 주도권과 연관이 있다고 밝혔다.

 

신문은 “트럼프가 지지하든 말든 상관없이 오늘날 평화와 통일문제의 주도권은 그 어떤 외세가 아니라 조선민족 자신의 손에 쥐어져있다”면서 “미국과 적대세력들은 ‘화성-14’형 시험발사를 비방 중상하고 소란을 피우고 있지만 조선은 당당한 핵강국, 로켓맹주국의 확고한 지위에 올라선 새로운 국면에 맞게 평화와 통일에 관한 구상을 무르익히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선신보는 "핵 보복 능력을 갖춘 상대에 대한 군사행동은 말 그대로 파멸적 결과를 초래한다"며 "미국이 자기 나라와 동맹국의 안전을 담보하는 유일한 길은 조선에 대한 적대시정책을 버리고 조선과의 오랜 교전관계에 종지부를 찍는 것"이라며 미국의 선택을 촉구했다.

 

이어 “미국이 독립기념일(7월4일)을 맞이하려고 할 때 조선은 대륙간탄도로켓(ICBM) ‘화성-14’형의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면서 “미국의 요진통을 찌른 ‘화성-14’형의 시험발사도 평화의 파괴자이며 통일의 방해자인 미국을 단호히 다스리기 위한 충격요법의 하나”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신문은 “조선의 ICBM 시험발사성공으로 조미(북.미) 핵대결전은 최후국면에 접어들고 무력충돌의 회피와 외교협상의 실마리 모색은 국제사회가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현안으로 부각되었다”면서 “핵문제의 당사자는 어디까지나 조선과 미국”임을 강조했다.

 

또한 “지금 변해야 할 것은 조선이 아니라 미국”이기에 “핵전쟁 위기는 ‘북핵 포기’가 아니라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정책 포기’에 의해 해소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북은 “7월 4일 오전 9시경 발사를 통하여 39분간 비행했으며, 정점고도 2,802km, 933km를 비행하고 지대에 설정된 목표를 정확히 타격했다’고 ‘최대한 고각 발사로 진행되었으며 주변 나라에 부정적인 영향은 없었다’고 전 세계에 밝혔다. 이에 미국은 강하게 반발하며 더 강력한 조치로 북을 제재하고 나설을 것 강조했다. 하지만 이번 ICBM발사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북미관계에 있어서 일대사변을 예고하게 되었다.

 

북은 꾸준히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대화에 적극 나설 것을 주장해 온 바 이번이 미국에게 마지막 선택을 내릴 것을 요구한 듯 하다. 결국 북핵문제에 해결에 있어서 북미간의 군사적 긴장은 해소되고 북미평화협정을 종국적으로 체결하는 평화적 해법이 나올 것으로 본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바른말씀 17/07/05 [17:57]
미국이 핵을 선공해서 쓸어버렸을거다. 김정은 아... 네놈은 우리나라를 방패삼아 버티는 거다. 이 죽일놈아 수정 삭제
정의의사자 17/07/05 [19:46]
나는 이번에 모르는거 딱 한가지 있는데 누구 아시는 분?
조선이 ICBM 쐈는데 왜 남조선것들이 란리치는지 도무지 리해가 안감.
혹시 미국옆에 지들이 있는걸로 착각하는거임?
아니면 미국의 발싸개노릇 영원히 못하게 될가봐 걱정하는거임?
아니면 ICBM 궤도 잘 몰라서 저들 우로 날아가게 되는 줄 아는거임?
도.무.지 리해가 안감! 수정 삭제
정의의사자 17/07/05 [19:50]
미국하내비가 너희 남조선것들을 무슨 인질값으로나 여기는줄 아냐? 불쌍한넘,
ㅉㅉ... 수정 삭제
정의의사자 17/07/05 [20:10]
당치않게 북핵나발 불어대는 문재인, 너는 - 오히려 보수패거리들보다도 더 소신이 없는 놈이다. 주제파악이나 하고 나발질하고 다녀라. 미국밑씻개질 그만할때 안됐냐아직? 네가 앞으로 임기기간 통일문제에 대해서 쭈욱- 입다물고 있다가 퇴임한다면 오히려 어쩌지도 못하면서 설레발친것보다 100배는 나은 평가를 받을것이다. 남조선진보에 정말 인물이 없구나. 수정 삭제
ㅋㅋㅋ 17/07/06 [00:02]
화성 14호를 쑤셔넣고 폭파시켜 바른말씀 개좌식의 대가리가 날라가는걸 보고 싶다. 수정 삭제
무시칸 17/07/06 [01:22]
니 주딩에는 화성 14호도 필요 없다. 그냥 아궁이 쏘시개 하나면 충분. 수정 삭제
ㅋㅋㅋ 17/07/06 [20:11]
개똥을 한무더기 집어넣고 무시칸의 똥꼬에 전기봉으로 쑤셔 주면 똥싸지르면서 뒈질 것이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북미관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