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노넨, 북 수소탄 제조에 필요한 모든 물질 생산할 수 있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09/12 [22:55]  최종편집: ⓒ 자주시보

 

올리 하이노넨 국제원자력기구(IAEA) 전 사무차장이 북이 수소폭탄 제조에 필요한 물질을 모두 생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의소리(VOA)는 하이노넨 전 사무처장이 전화 인터뷰에서 위와 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하이노넨 전 사무처장은 또한 지난 3일 수소탄 시험이 무엇을 하고자 했는지 정확이 알 수 없지만 북의 단거리와 중거리 미사일은 핵무기를 운반할 수 있으며, 대륙간탄도미사일에 장착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북이 정한 목표에 거의 다 도달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시간문제일 뿐이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하이노넨 전 사무처장은 북의 EMP 역량도 우려해야 한다며 특히 “EMP 탄은 매우 높은 고도에서 폭발하기 때문에 요격이 어렵고, 매우 광대한 지역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단지 몇 기만 보유해도 엄청난 억제력을 갖게 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하이노넨 전 사무처장은 북의 미사일 시험 및 핵 시험은 기술적, 정치적 목적을 다 갖고 있다고 하면서 특히 북이 최근 평양에서 이동식 발사대로 미사일을 쏜 것은 미사일 발사 동향을 탐지하기 어려워 선제공격도 힘들다고 밝혔다.

 

북미간의 대화 가능성에 대해서 북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은 계속 진전되고 있어서 협상을 오래 미룰수록 미국의 입지가 약화되며, 결국 지는 게임이 된다.”고 말해 미국이 북과 대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경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똘아이 또람뿌의 ㅎㅎㅎ 17/09/12 [23:26] 수정 삭제
  초등시절 생활기록부를보면 아마도 말을 되게 안 듣는 아이로 기록되었을 것 같다. 커서 늙었는데도 아직 철이 들지 않았으니...이 일을 우째야 하노.
북한은 미국과 대화를 원하지 않는다. 미국 멸망과 식민지배를 원한다. 대화는 관심 없다 17/09/13 [08:21] 수정 삭제
  미국이 언제 약소국과 대화하면서 침략하지 않은 적이 있었냐?
북한은 북한대로 수소탄 장착 ICBM을 충분히 확보하고 약소국 중 핵무기 보유를 희망하는 나라(N-50)도 북한의 핵확산 뒤 나름대로 충분한 핵무기를 보유해야 되니 그때까지 대화를 하려고 안달하든 방치하든 전쟁을 일으키든 니네들 하고 싶은 대로 하거라.

준비가 끝나면 미국을 침략하기에 적당한 누명을 만들어 전 세계에 프로파간다 한 뒤 위 N-50이 워싱턴과 뉴욕 야간 공습을 시발로 떼거리로 침략해 매일 1천만 명씩 죽이고, 도망가는 난민이 없도록 포위하고 광주처럼 전진하며 무차별 살상하고, 다 때려 부수고, 모조리 약탈하고, 도망간 핵심 인물을 끝까지 잡아 공개 처형하고 직접 분할 식민지배한다. 시리아 같은 폐허에서 미국이 필리핀에서 저지른 잔혹사를 미국에서 재연한다.
단 한 발의 수소탄 장착 다탄두 탄도미사일이 워싱턴, 뉴욕과 시카고에 떨어지면 천만다행 17/09/13 [11:08] 수정 삭제
  미국의 정치, 군사, 금융은 한순간에 골로 간다. 주둥아리로 떠드는 넘, 군사 수뇌부, CIA와 금융 시스템이 모두 조용해진다. 그걸로 끝나는 게 아니라 괌, 호놀룰루, 앵커리지는 물론 미국 서부해안,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LA와 샌디에이고와 함께 주한 미군과 주일 미군이 동시에 골로 가면 태평양까지 조용해진다.

다른 해외 지역 미군은 한반도 근처에 올 생각을 하지 못한다. 움직이는 순간 포착되어 현지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맞고 역시 통째로 골로 간다. NASA와 우주센터도 골로 갔다. 핵잠수함도 모두 위치가 포착되어 추격받고 골로 갔다. 살아남은 군사력과 미국인은 뭘 하려 할까? 죽은 자를 초상 치러 줄까? 살려고 도망갈까? 대항할까?

이러고 싶어 매번 돌아가며 요상한 말을 하며 유엔 안보리를 통해 북한의 숨통을 쪼아본단다. 그넘의 비핵화를 위한 대화에 나오게 하고 싶다나? 한 명의 악마와 수많은 허수아비가 만들어 낸 결과다.

근데 이건 미국 이야기고 유엔 안보리 제재에 동참한 한국과 일본도 불가역적으로 골로 갔다. 수출 항만과 공단이 모조리 박살 나 수출품을 만들지도 못하고 만들어도 보내지도 못한다. 수입도 못 하고 대금결제도 못 한다. EMP 핵탄까지 맞았으면 조선 시대로 돌아갈 뻔했다. 와~ 천만다행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