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의회조사국, 북미 핫라인 설치해야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10/11 [17:53]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 의회조사국(CRS)이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정책이 모호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11, 자유아시아방송(RFA)은 보도를 통해 94일 미 의회조사국이 작성해 의원들에게 배포한 미국의 가능한 대북정책보고서에서 위와 같이 지적했다고 보도했다.

 

미 의회조사국은 보고서에서 어떤 조건 아래서 미국이 북과 협상에 나설지 여전히 명확하지 않고, 미국이 과연 북의 공격징후가 없는 상황에서도 예방적 군사 공격(preventive military attack)을 감행할 준비가 돼 있는지 여부도 모호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을 포함해 행정부 관리들의 모순적인 북 관련 발언들이 대북정책의 불확실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 의회조사국은 미국의 가능한 대북정책 옵션으로 북과 외교접촉 강화, 군사적 공격 감행, 국제적 제재 확대, 독자 제재 이행과 확대, 지역 동맹국과 군사협력 강화등 모든 방법을 다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 의회조사국은 미국이 대북 외교적 접촉을 강화하면서도 6자회담 참가국들이 군사적 충돌에 대비한 북미간 비상 핫라인 설치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상 핫라인 설치가 북미간의 우발적 충돌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보고서에서 대북 예방 타격에 대해 전문가 대부분이 전면전으로 확대될 위험과 중국의 참전 가능성, 북의 핵무기 통제 여부 등 불확실한 상황 전개를 경고하고 있다며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난 이북이 정말 원망스럽다. 보다가 17/10/11 [18:00] 수정 삭제
  갈라진지 벌써 얼마인가? 그리고 그동안에 남과 북이 그나마 평화롭고 전상스러웠던가? 하루가 멀다하고 제재니 뭐니 핵공격이니 뭐니하면서 이땅에 전쟁의 위험이 없었던 적이 과연 얼마였던가? 그러고도 이제 또 에전처럼 그렇게 살래? 이 개놈들아. 이젠 지겹다 못해 질린다 질려. 뒈지는게 그리 겁나니? 그렇게 살면서 언제에야 행복하고 안정해질 거니? 이젠 끝을 보자구. 이놈들아. 도저히 못견디겟다. 이게 살아도 사는거니? 끝장을 보자. 이참에 미국놈들에게 우리민족의 진짜 전쟁맛을 제대로 보여주자고 응?
중국의 참전 가능성 ㅋㅋㅋㅋㅋㅋ 쪽제비같은양놈들 17/10/11 [18:11] 수정 삭제
  핵보유국 조선과의 싸움에도 최소한 조미 양쪽 다 멸망인데 뭔 중국 핑계대냐?
중국참전 때문이라고 도망 갈 핑계 만드냐?ㅋㅋㅋㅋㅋㅋ
핫라인은 뭐 아무에게나 설치해 주냐? 핫 수소탄 17/10/11 [18:58] 수정 삭제
  모순적인 발언이야 미국만 하는 게 아니고 한국 정부도 마찬가지다. 그것도 다 대통령 급에서. 세상 만인은 북미 전쟁이 일어나 뉴욕과 워싱턴이 히로시마처럼 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데 핫라인을 설치해서 뭐하게? 그냥 핫한 수소탄으로 통구이 되면 끝나는 건데.
영국이 북한 전쟁에 대비한다고하지 111 17/10/11 [20:44] 수정 삭제
  -
북미 전쟁이 벌어지면 함께 골로 갈 나라 명단 동반 자살국 17/10/12 [17:58] 수정 삭제
  미국,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일본(111 때문), 한국 등

*****************************************************************
영국이 북한 전쟁에 대비한다고하지 111 17/10/11 [20:4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