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전 대통령 구속기간 연장 결정
이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7/10/13 [17:42]  최종편집: ⓒ 자주시보

 

▲ 구치소로 가는 박근혜  전 대통령   ©자주시보 ㅈ자료사진

 

법원이 1심 선고가 늦어지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장판사 김세윤)13일 오는 170시 구속기한이 만료되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어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의 구속기한은 17일에서 최대 6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하게 돼 내년 416일까지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된다.

 

검찰은 지난달 26일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추가 구속영장을 발부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박 전 대통령 측은 지난 10일 재판에서 "SK·롯데에 대한 공소사실은 이미 1차 구속영장에서 공소사실에 포함됐기에 같은 혐의로 또 구속영장을 발부하는 건 부당하다"며 극렬 반발하며 불구속 재판을 요구했다.

 

이에 검찰은 지금까지 재판에서 박 전 대통령이 세 번이나 불출석하고, 다른 사건에선 증인으로 구인장이 발부됐는데도 출석을 거부하는 등 비협조적인 모습을 계속 보였다고 구속 필요성을 주장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칠푸니는 이제 세상보기 틀렸다.... 김삿갓 17/10/13 [18:58] 수정 삭제
  당연한 조치다....구속재판에서 언능 무기징역?려 평생을 감옥에서 썩게해야한다....오늘 법원앞에서 틀딱들, 성조기 흔들며 " 문재인 죽이라"고 악을 악을 쓰며 발광들하더구만....성조기는 왜 흔드는지 원 낯 뜨거워서...
세뇌된 식민지노예들 또람뽀 17/10/14 [03:01] 수정 삭제
  틀닭들이라뇨? 아직 모르시엿세여? 70년넘게 노예신분으로 살았으면서... 또람뿌킹에게 종북좌빨 댓덩을 손봐주라고 악쓰는거인데..아 ~~~ 옛날이여~~ 지금은 가고읍는 닥깍퀴와 전투왕,숨쉬는것만 진실인 보똥사람, 쥐구녁에 햇볕못드ㅡㄹ게 쥐랄하는 쥐박이, 부역자들,,뽕재ㅐㅇ이들은 그립다,,, 그때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