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러슨 북미 2~3개 채널 가동 중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11/11 [14: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10(현지시간)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미국과 북이 메시지가 오가는 2~3개 채널을 가동하고 있으며, 서로가 결국 '그래, 첫 대화를 할 때가 됐다'고 할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틸러슨 장관은 베트남 다낭으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그러나 틸러슨 장관은 다만 북과의 '첫 대화' 의미는 협상의 시작이 아닌 대화를 하는 것뿐이라면서, 북과의 대화는 협상의 출발점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틸러슨 장관은 조셉 윤 미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가 북이 60일 동안 도발을 멈추면 이를 대화를 재개할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언급한 데에 대해서 60일이 꽤 괜찮은 기간이라는 건 윤 대표의 생각 일뿐이라며, 북이 내일이라도 또 다른 미사일 발사를 통해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틸러슨 장관은 북이 핵 프로그램을 포기하면 미국이 김정은 위원장을 위협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거듭 강조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방중 기간 중국 정부의 대북 메시지가 이전과 비교할 때 강하지 않았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틸러스 장관은 북을 대화 테이블로 돌아오게 할 수 있는 다른 방안이 무엇이 있을지를 놓고 매우 깊은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놀고들 있구먼. 북한이 준비를 끝나면 그때부터 니네들 곡소리는 시작되는 거야. 헛소리 집단 17/11/11 [19:48] 수정 삭제
  북한에 별의별 해코지를 다 해 놓고 주변을 맴돌며 대화니 협상이니 씨버리며 어영부영 넘어갈 줄 아나 봐? 반드시 계산한다. 그러기 전에 미리 계산서를 작성해 승인을 받으면 또 몰라도.

미국인 대부분이 북한의 공격에 통구이 되지 않으려고 용 쓰는 게 보이지 않나 봐? 국민이 지지율로 의견을 표명하고, 특검이 탄핵소추 하려고 러시아 스캔들 증인을 호출하고, 의회는 대북전략을 제출하라고 지랄 떤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고, 국민과 기업은 챙겨서 다른 나라로 도망가야 하고, 특검은 뜸 들이지 않고 즉각 탄핵소추 해야 하고 의회도 즉각 이를 승인해도 살까 말까다. 북한의 핵 공격이 시작되면 미국 본토 전체가 단 1시간 내 시리아처럼 폐허가 될 텐데 방법이란 게 어디 있냐?

지금이 2차 대전하는 시대냐? 태평양을 건너고 말고 할 시간이 어딧냐? 니네들이 전 세계를 공격하려고 준비한 핵미사일 등 모든 무기 탄약은 물론 원자력 발전소까지 니네 본토에서 모두 폭발해 그 재앙은 상상을 초월할 거다. 지하에 숨겨둬도 소용없다. 핵 잠수함도 북한의 미사일이 지남철처럼 찾아가 모조리 골로 보낼 거다. 맨날 잘난 체 헛소리만 씨버리고 다른 나라의 경고를 헛소리로 듣는 넘들은 이 세상에서 함께 살아가야 할 이유가 없다.

국방수권법 만들 때 빨리 계산서를 만들어 북한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도록 대통령에게 요청해야지 뭔 씨잘데 없이 남의 나라를 동원해 이이제이를 해보려 어리광을 부리냐? 푸틴 대통령은 대놓고 北-美 전쟁 시 미국에 협조 안 하고 북한을 도와준다잖아? 개떡 같은 미국을 도와줄 이유가 하나도 없지. 요즘 니네 나라 말 듣는 나라가 있기나 하냐? 유럽은 물론 한국과 일본도 물로 본다. 필리핀도 트럼프 보는 앞에서 러시아 무기 구매하겠다고 하잖아. 나토 사령관만 짖어대는 데 아무도 신경 쓰는 사람이 없다.

왕따라는 것도 작은 그룹에서나 있는 일이지 이렇게 세계적인 왕따는 기네스북에 올려야 한다. 지피지기도 모르고 짹짹이와 놀고 있으니 세상 만인이 얼마나 한심하게 생각하겠냐? 그동안 위조달러 받으며 수많은 나라가 수출해 줘서 먹고산 넘들이 뭔 무역적자 운운하며 징징 짜는 소리 하냐? 열심히 일해 수출을 많이 하든지 수입을 하지 말든지 하지는 않고.

북한이 위와 같이 미국을 골로 보내는 순간 미국 달러는 불환지폐가 된다. 북한이 핵 공격을 당장 하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미국이 거대한 재정적자와 무역적자에도 그동안 살아남은 건 수많은 나라가 돈을 빌려준 덕인데 미국이 완전히 골로 가면 그 어마어마한 돈 어디서 받냐? 노예로 팔 사람도 없이 모조리 몰살하고 땅이라도 남으면 또 모르는데 체르노빌 같은 땅을 어디다 쓰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