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최선희 국장, 외무성 부상 승진 공식확인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3/07 [16:03]  최종편집: ⓒ 자주시보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북아메리카국장이 부상으로 승진한 것이 6일 공식 확인됐다.

 

북의 외무성은 6일 홈페이지를 통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부상 최선희동지는 5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의례 방문하여 온 안톤 후로프코브 소장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에네르기 및 안전센터 대표단과 만나 담화하였다.”고 알려 최선희 국장이 외무성 부상으로 승진했음이 확인되었다.

 

이에 앞서서 북 전문 매체인 <NK뉴스>는 지난달 28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최선희의 직책이 부상으로 바뀌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최선희 국장이 부상으로 승진한 것은 북이 북미대화를 염두에 두고 준비해 온 것으로 보인다. 최선희 부상은 2012년 북·미 간 ‘2.29 합의당시 외무성 부국장으로 6자회담 단장이었던 리용호 외무성 부상을 보좌했고 20176월 조셉윤 미국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방북해 억류 중이던 미국 오토 웜비어를 데려갈 때 담당자로 나섰다. 그리고 북미의 반관반민 대화에서 활동을 해왔다.

 

특히 6일 남측이 공개한 방북 특사 합의문에서 세 번째로 북측은 한반도 비핵화 의지를 분명히 하였으며 북한에 대한 군사적 위협이 해소되고 북한의 체제안전이 보장된다면 핵을 보유할 이유가 없다는 점을 명백히 하였고, 네 번째로 북측은 비핵화 문제 협의 및 북미관계 정상화를 위해 미국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용의를 표명하였다는 발표가 있었다.

 

미국이 그렇게 외치던 비핵화에 대해서 북이 협의할 수 있음을 밝혔기에, 미국은 이에 대한 답을 해야 할 것이다. 일단 북미가 대화할 수 있는 여건을 북이 실제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최선희 국장의 부상 승진은 이미 북은 최소한 올해 초부터, 미국이 대화의 장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 계획을 세웠으며 일단 정치적 협상으로 북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해석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자민통 18/03/07 [17:00]
미국이 대화의 장으로 나올 수 없는 상황...
=>
미국이 대화의 장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3/07 [19:44]
111 일본 들쥐는 라면 먹으며 점쟁이 앵무새로 판을 깔았는데 참 한심하지요?
일본어를 배워 일본어 사이트에서 나고야 시장이나 일본 총리를 물어뜯으며 한 자리 차지할 생각은 안 하고 까만 안경 쓰고 몇 자 아는 한국어로 더듬거리며 한국인과 한국 정부를 가르치는 점쟁이라니. 푼수를 몰라도 한참 모르는 일본 들쥐라 구더기 밥이 딱이다.


일본은 미국 똥구녕 핥아주는 삽살개고, 미국은 북한(조선)이 가지고 노는 애완동물이지.
간땡이 부은 애완동물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때려서 군기 잡아야 하고 영 말을 듣지 않으면 통구이로 만들거나 푹 삶아서 보신탕 해 먹는 거고. 111 일본 들쥐야, 이러는데 뭐 잘못된 거 있냐? 섭섭하고 억울하면 눈물 흘리며 찍찍거려야지?

********************************************************************************
1993 2000년 과 2005년 지금 북폭과 같지 111 18/03/08 [10:38]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이 운전대를 잡기위해서 이번에 문재인이지 2005년에도 북한김정일 핵폐기 로-정동영--- ㅁ국에 북미대화주선하지 북한이 미국대화지속과 미사일 쏴서 협박해서 미국으로 보상을 받을려면 남북대화가 파탄이나야하지 북미대화가 열렷다 북미대화중에도 북한은 미사일 발사협박으로 미국으로부터 보상을 받기위해서 쏜다 고위급회담 2011년에 김계관이 미사일과 핵실험중단을 할텐데 식량지원 재개를 제안을 미국에 한다 그리고는 북미수교제안도 하지 2007년 테러지원국해제 -- 하면 ~~
북한 김정일 ---> 북한 김정은 북한 김계관 ----> 북한 최승희 13년전과 똑같지 6자 와 1.5 트랙을 또할려고하지 북한은 핵실험도 하고 미사일을 계속 쏘면서 협박하며 미국과대화를 지속햇잖니
수정 삭제
111 18/03/08 [17:54]
이번엔 시간끌기용 북미대화는 성사되지않지

과거와다르게

대북제재는 점차강도가 세지고 참여하는국가들도 늘어나잖니


-
북폭이 시작된후에
문재인은 북폭을 막지 못하는 사태가 되엇잖니
누가 북폭에대해 사전에 한국에 알려주나
북폭후에 문재인이 알게되는것

이번에 문재인의정체가 들통났기에

남북회담전에 한미훈련취소에 적당한것이지
미국에 한미동맹폐기 요청하는것으로
사전북폭저지인데

북폭저지 기회상실이지
늘기횐는 자주오는것이아니지


4.3 남북회담

남북대화계속하겟다며 5.3부터 한미훈련 맥터스터 공군훈련취소로
미국에 한미동맹요청폐기요청하는것으로 사전 북폭저지 기회로 한번더잇지


1번의기회뿐이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