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페오, 2차 북미정상회담 빠른 시일 내에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10/07 [19:57]  최종편집: ⓒ 자주시보

 

▲ 폼페오 국무장관이 7일 트윗에 올린 김정은 위원장 면담 사진     © 자주시보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7평양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만나 좋은 여행을 했다고 트윗을 통해 밝혔다.

 

폼페오 장관은 평양 방문을 마친 뒤 오산 미 공군기지에 착륙한 직후 트윗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폼페오 장관은 우리는 싱가포르 정상회담에서 한 합의를 계속 진전시키고 있다면서 나와 나의 국무부 팀을 환대한 데 대해 감사한다고 밝혔다.

 

<워싱턴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과 폼페이오 장관은 2시간가량 면담한 뒤 점심을 함께 먹었다.

 

김정은 위원장은 오찬에 앞서 오늘은 양국의 좋은 미래를 약속하는 매우 좋은 날이라고 통역을 통해 말했으며 폼페오 장관은 초대해 손님으로 맞이해줘서 고맙고 트럼프 대통령의 안부 인사를 전한다매우 성공적인 오전을 보내 고맙고 여기 오찬에서 보낼 우리의 시간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폼페오 장관은 훌륭한 방문이었으며 매우 성공적인 오전이었다고 말했다고 한다.

 

폼페오 장관 일행은 이날 저녁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방북 결과를 공유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폼페오 장관은 약 38분간 면담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폼페오 장관의 면담 후에 방북결과에 대해서 "폼페오 장관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빠른 시일 내에 갖기로 김정은 위원장과 협의했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도로아미타불 18/10/07 [21:57]
말로는 성과있었다고했으나 정상회담 날짜와 장소를 밝히지 못하는거보니 ...또 그지랄했나부다
수정 삭제
111 18/10/07 [23:17]
지난 30년간의 북핵 이야기를 들여다보면
---------------------------------------

똑같은 이야기로
-----------------


이번에는 미국이 혼자 영변가서 해야하느것으로

비용은 누가 내나

풍계리 가서도 미국혼자

중국에 군사적 시위한다고하는 미해군군 혼자해야하지

중국에 한국북한미국 셋이서 군사시위하겟지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10/08 [03:39]
씨벌넘, 한가하게 중간선거에 써먹으려 트윗용 사진 찍으러 갔구먼.

조선은 올해 3월부터 현재까지 약 7개월간 007 같은 작전을 전개했는데 날아다니는 파리들 치우는 거 말고 남는 게 하나도 없다. 한국 및 미국과 관계 개선은 좀 됐으나 조선이 기대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오늘 방문한 폼페이오는 시도 때도 없이 완전한 비핵화와 그때까지 제재 해제 없다는 김새는 소리만 하고 다닌다. 고기 운운하며 조선 주민을 조롱했다.

NBC방송에 따르면 앤드리아 버거 미들버리 국제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은 풍계리 사찰에 대해 "같은 차를 또 파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북한은 지난 5월 5개국 취재진이 참관한 가운데 풍계리 핵실험장을 폭파했는데, 당시에는 사찰단 참관을 배제했다가 거의 6개월이 지난 후에 같은 제안을 하는 것은 "새로운 돌파구인 것처럼 치장한 낡은 양보일 뿐"이라는 것이다.

미국은 이빨이 뭉뚝한 중국, 러시아, 이란 등을 제재하기 위해 그것이 날카로운 조선을 살살 구슬려 잠시 조용하게 한 것뿐인데 어리석게 홀라당 넘어가 정말 고기를 던져줄 줄 알고 입 닫고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고기를 들고 와 이빨을 빼면 준다고 하니 이빨도 없이 고기를 어떻게 먹을 수 있나? 고기를 빨아먹는 동안 그들의 사냥에 뒈지고 만다.

미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패배하면, 트럼프는 벌떼의 공격을 받아 골로 가는 일만 남게 된다. 조선은 협상 당사자를 모조리 바꾸고 난 다음에 다시 시작해야 한다. 많은 세월을 낭비하고 리비아와 시리아를 침략한 이전 오바마 일당과 협상해야 한다.

미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살아남으면, 더 의기양양해져 협상은 느려지고 훨씬 어렵게 된다. 반면, 혼란이 가중되고 세계 대전 발발 가능성도 커진다. 이런 협상은 할 필요가 없다. 그저 최대한 전쟁 준비를 하고 생사를 건 일전을 해야 한다. 미국을 멸망시키고 세계 질서를 완전히 새로 만들어야 한다. 1차 대전과 2차 대전이 발생하고 끝나는 데 30년이 걸렸는데 지금은 2차 대전이 끝나고 70년이 지났으니 언제 3차 대전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을 시간이다.

지금은 각종 미사일 등을 꽝꽝 생산해야 할 때이고 경제발전은 3차 대전이 끝난 다음 해야 한다. 3차 대전을 위해서도 미국은 끝까지 조선에 매달려야 할 입장이다. 조선이 자주 진영을 배신하면 그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된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