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개성공단 재가동에 대해 여전히 반대 입장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10/26 [10:07]  최종편집: ⓒ 자주시보

 

개성공단 기업인들이 다시 개성공단을 방문하려는 것에 대해 미국이 제제를 강조하며 개성공단 재가동 가능성도 차단하려는 반응을 보였다.

 

미 국무부의 카티나 애덤스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대변인이 자유아시아방송(RFA)이 기업인 들의 개성공단 방문과 공단 재가동 가능성에 대한 자유아시아방송(RFA)의 논평 요청에 모든 유엔 회원국들이 유엔 안보리 결의에 의해 금지된 특정 분야 제품(sectoral goods)’을 비롯해 유엔 제재를 완전히 이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애덤스 대변인은 모든 국가가 북의 불법 핵, 미사일 프로그램 종식을 돕기 위한 책임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이며 미국과 동맹국인 한국, 일본은 북에 일치된 대응을 긴밀히 조율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미 국무부는 개성공단 재가동 가능성이 거론될 때마다 공단 폐쇄 결정을 거듭 옹호하며 공단재개 반대 입장을 표했다.

 

한편,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 등 기업인 150여 명이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개성공단 현지를 방문, 시설을 점검할 계획이며, 이에 대해 통일부는 북과 이들의 방북을 협의 중이며 개성공단 재가동과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은 구더기 밥 18/10/26 [12:50]
저 대변인의 말에 의하면 남북한이 유엔을 탈퇴하고 한국이 한미동맹을 파기하면 아무 문제가 없구먼. 근데 씨벌넘, 지네들이 가지고 있는 핵은 합법이고 조선이 보유한 핵은 불법이라니 누구 닮은 앵무새 종자구먼.

아무튼 유엔 회비 낼 필요 없고, 주한 미군 철수하면 이 분담금을 낼 필요도 없고, 무기 살 필요도 없고, 개성공단 가동과 추가 공단 설치하고, 유라시아로 나가고(이게 왕건이지), 실업률 낮추고, 증권시장 활성화되고, 러시아 가스와 전기도 쓰고, TV 프로도 바뀌고, 엔도르핀이 쏟아져 나오고, 군인도 줄어들어 기본이 2타100피구먼. 개성공단이 문제가 아니라 한국 경제가 벌떡 일어선다.

그뿐만 아니라 살기 힘들다고 정부를 물고 늘어질 국민이 없어진다. 한중, 한일과 제주 해저터널까지 만들면 환상적이다. 종이 2장에 서명만 하면 간단히 해결되는 일이야. 이런 상황은 껍데기뿐인 미국 같은 나라 10개와 거래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태평양을 왔다리갔다리 할 필요도 없고, 미국넘들 눈치 보거나 접대할 일도, 보고하거나 승인받을 일도 없는 완전 자주국이 된다. 미국 주가는 내려가도 한국 주가는 내려갈 이유가 없다. 원화는 거의 국제통화가 될 수 있다.

이런 일은 문제가 있어도 그냥 밀고 나가면 된다. 한국을 제재하는 나라는 한국도 대응 제재하면 된다. 굳이 미국 달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위안화, 엔화, 유로화로 대체하고 원화의 국제화로 아무 걱정 없다. 미국과 아무런 거래관계가 없어도 아무 지장 없다. 주한 미군이 철수하면 주일 미군 철수도 시간문제다. 이런 시간에 대통령 하는 사람은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다음이 되어 광화문에 동상도 세워진다.

문 대통령은 다시 태어나도 이런 일 절대 못 할 거 같아 보이니 다음 대선에 출마해서 내 동상이나 세워야겠다. 근데 동상이 탐나서 임기 중에 해버리면 내 동상은 어찌 되는 거야??

수정 삭제
1 18/10/26 [18:12]
북한핵이 불법이면 양키니네 핵은 왜 합법인가 ? 일본 원생이들이 히로시마 나가사키 핵처막고 나뒹그러지듯 너들도 조만간 핵맛을 봐야 겠다. 그래야 건방이 없어 질것이다. 수정 삭제
어제는 안중근장군 거사일 18/10/27 [05:50]
개성공단재개에 미국반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백날 찾아봤자 말짱 헛거고
미국 따까리 개새?들 정치인들한테 해답이 있을리 만무하고
억울하고 답답한 세월이 어제오늘이냐....안중근 장군이 왜 총을 쐈겄냐 씨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