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일본의 행태, 푼수 없는 망동이 몰아온 필연적 귀결"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8/11/16 [14:16]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북 노동신문은 16일 일본은 ‘푼수 없는 망동이 몰아온 귀결’이라는 제목의 논평 글에서 “외토리로 되어 가는 자기의 처지를 잘 알고 이제라도 올바로 처신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 노동신문은 16일 일본은 ‘푼수 없는 망동이 몰아온 귀결’이라는 제목의 논평 글에서 “외토리로 되어 가는 자기의 처지를 잘 알고 이제라도 올바로 처신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노동신문은 “일본이 날이 갈수록 고립당하고 있다”며 “얼마 전 이집트신문 ‘알 야움 알 싸비아’가 이와 관련한 논평을 게재하였다”고 언급했다.

 

논평은 “일본이 떠드는 납치문제는 미국도 무시한 문제이다. 강제징용피해자배상문제, 독도영유권문제 등을 둘러싸고 일본과 남조선 사이에 외교적 분쟁이 더욱 크게 번져지고 있다. 현재 일본의 이익은 동맹국들의 관심밖에 놓이고 말았다.”고 까밝혔다.

 

이어 “일본은 새로운 동맹자를 모색해야 할 절박한 요구에 직면하게 되었다”며 “최근 일본이 벌리고 있는 외교적 활동들은 가까운 동맹국으로부터 배척받은 것으로 하여 생긴 소외감의 반영이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일본의 고립상을 사실 그대로 보여주는 글”이라며 “일본은 누구를 탓할 것도 못된다. 자기의 푼수 없는 망동이 몰아온 필연적 귀결”이라고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신문은 “조선반도에서 화해와 완화를 지향한 긍정적인 변화들이 일어나자 세계의 수많은 나라들이 이를 열렬히 환영하는 입장을 표시하였다”며 “그런데 일본은 여기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강도높은 대조선제재유지’를 입 아프게 외워대는가 하면 다 낡아빠진 ‘납치’북통을 계속 어지럽게 두드려대며 구걸과 청탁놀음에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일본의 행태는 남의 잔치집 울바자 주위에서 집주인을 터무니없이 헐뜯으면서도 한사코 잔치판에 끼여들겠다고 생떼질을 쓰는 주정뱅이의 한심한 추태를 방불케 한다”며 “누가 보기에도 이렇게 무지스럽게 놀아대니 아무리 가까운 동맹국이라도 어찌 고개를 외로 틀지 않을 수 있겠는가”라고 신문은 반문했다.

 

또 신문은 “일본은 납치, 대학살, 노예노동, 성노예범죄 등 과거에 저지른 온갖 반인륜적 만행에 대한 청산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며 “도리어 과거 죄악을 전면부정하고 미화분식하는 길로 나아감으로써 국제사회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문은 “일본이 돈주머니를 내흔들며 미국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 일본군성노예소녀상이 설치되는 것을 가로막아보려고 발악하지만 헛수고로 되고 있다”고 일본의 행태를 꼬집었다.

 

일례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시장은 일본의 오사까시가 샌프란시스코시와 맺은 자매도시관계를 취소하는 문서를 보내온 것과 관련하여 지난 10월 시내에 설치된 성노예소녀상을 철거시키지 않고 계속 전시해놓을 입장을 표시하였”으며 “독일, 캐나다 등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들에 성노예소녀상과 추모비들이 연이어 설립되고 있는 것은 일본이 날로 고립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로 되고 있다”고 신문은 평했다.

 

특히 “조선‘위협’설을 기정사실화하면서 전국에 군국주의적인 대결 분위기를 고취하는 한편 헌법 개악과 군사력증강을 통해 전쟁국가로 되어 보려 하고 있”으며 “국제법적원칙에도 맞지 않게 독도를 비롯한 남의 나라 땅을 제 땅이라고 한사코 우겨대며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고 신문은 비판했다.

 

따라서 “정치 난쟁이 일본이 세계 곳곳을 돌아치며 ‘정치대국’의 생색을 내도 차례지는 것은 남들의 비웃음과 손가락질뿐”이라며 “결국 일본의 시대착오적이고 구태의연한 사고방식, 주책없이 일삼군 하는 언동, 초보적인 신의도 인륜도 모르는 패륜아적 기질이 이러한 결과를 낳고 있다 고 해야 할 것”이라고 신문은 평했다.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은 구더기 밥 18/11/18 [11:01]
111 = 구더기 밥

************************************************************************************************************
111 18/11/17 [07:11]
그런 거짓말은 통하지않지 돈 안준다 일본민들은 한국과 국교단절요구이지 한국은 곧 적이되지

111 18/11/19 [16:02]
바티칸 국제사회만 국제사회냐 또다른 국제사회가 잇지 한국 북한이 승전국이냐 억사조작으로 이걸 만드는것이잖니 그렇게 함으로써 일본ㅇ서 영원히 돈뜯어내기위해서이잖니

수정 삭제
111 18/11/19 [16:02]

언제 일본과 전쟁을 햇냐

일본은 북한을 국가로 인정하지않고 잇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일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