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구소, 북 핵역량 계속 확대하면 최대 100개 넘을 듯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1/17 [10:41]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이 핵 역량을 계속 확대하면서 최대 100개가 넘는 핵탄두를 보유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미국의 랜드연구소는 15(현지시간) 발표한 한반도의 4가지 문제보고서에서 이같이 전망했다.

 

랜드연구소의 보고서에 의하면 북은 현재 15~60개의 핵탄두를 보유한 것으로 추산되며 2020년에는 최소 30개에서 최대100개까지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에서 북의 주요 핵무기와 이를 위한 다양한 운반 체계의 발전’, ‘북의 장사정포 위협등을 문제로 지적했다.

 

랜드연구소는 중단거리 탄도미사일에 핵탄두를 탑재하면 동북아의 주요 군사기지와 인구 밀집지역을 위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장거리미사일 개발에 성공하면 괌, 하와이, 알래스카, 미국 서북부 지역이 북의 위협에 노출된다고 진단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북이 현재 밟고 있는 핵 개발 궤적은 근본적으로 다른 차원의 전략적 도전을 던져주는데 이는 상당량의 핵무기, 사거리를 늘린 운반시스템의 추가 확보, 그리고 선제 핵 공격도 가능하다는 원칙이 결합된 상태라고 밝혔다.

 

두 번째 문제로 지적한 북의 장사정포 위협에 대해서 랜드연구소는 북이 남쪽을 향해 대대적으로 배치한 포가 북 핵,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한 미국과 한국의 선제타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밝히며 미 국방부는 북이 현재 14천여 문의 각종 포를 보유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시간당 50만발을 몇 시간 동안 발사할 역량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랜드연구소는 1948년 미 공군과 항공기 제작사 더글러스가 국가 안보 분야 연구를 위해 발족한 연구소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레벨업되어야할 조선 19/01/17 [11:33]
조선이 핵개발로 레벨업 된것은 확실한 현실이지만 ...모든분야에서 국가경쟁력을 레벨업시키는것은 그리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지금까지 해온 그깡다구로 지속 밀어부친다면 불가능도 아니겠지만...말하자면 새로운 방법과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거지...레벨업의 대중화랄지...흠 수정 삭제
ㅋㅋㅋ 19/01/17 [13:36]
황장엽이가 말했다. 북은 핵을 전세계에 쓰고도 남을만큼 충분히 만들었다고. 양키 오줌지리는 소리다.ㅋㅋㅋㅋ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9/01/17 [15:58]
레벨업되어야할 조선/

이 어벙한 구더기는 대가리가 물렁물렁해 단어도 몇 개밖에 모르면서 날로 발전하는 남의 나라 국가경쟁력을 걱정하며 레벨업을 하라니 마라니 헛소리를 씨버리고 있구먼. 새로운 방법, 발상의 전환이나 레벨업의 대중화에 대해서는 하나도 언급하지 않고 허물 벗은 뱀 껍데기 같은 소리만 하고 자빠졌네?

네넘 레벨이나 올리고 단어도 더 많이 알고 띄어쓰기도 제대로 하거라. 이 구더기 말고 조선에 매일 이러시오 저러시오 하는 'ㅇㅇㅇ'이라는 넘이 다시 나타났어. 조선은 기업도 아니고 단체도 아닌 국가 조직이고 인공위성과 핵탄두 ICBM을 발사하고 수십 년간 자력갱생한 나라다. 개인마다 의견이 있겠지만 자기가 사는 나라에도 하는 않는 일을 시건방지게 남의 나라에 제안하면 안 된다. 이런 행위는 남의 나라를 걱정해서라기보다는 부족하고 하찮게 보는 시각으로 간주하니 삼가기 바란다.

수정 삭제
아가리파이터 19/01/17 [16:29]
이 연구소 넘들은 조선의 핵 무력에 주눅이 엄청나게 들었나 보다. 조선은 미국의 200개 대도시를 동시에 골로 보낼 핵탄두, ICBM과 발사대를 가지고 있고 이미 정조준하고 있다. 미국의 발악과 그 따까리들을 조지기 위해 예비로 100개 더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매년 추가로 100개씩 생산한다. 이것은 통상적인 생산능력이고 가동률을 높이면 1.5배 증산할 수 있다. 보고서에는 이렇게 구체적으로 써야 한다.

그리고 한국은 조선의 핵이나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해 선제타격하지 않는다. 어물쩍하게 니네들과 함께 섞지 말거라. 한국의 적은 신미양요, 가쓰라-태프트 밀약, 미 군정 지배, 남북 분단, 6·25전쟁 발발과 그 전후의 양민 학살, 간접 지배, IMF 금융 위기, 무기 강매, 남북 관계 개선 방해 등 지난 1세기 이상 동안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사건과 사태를 유발한 미국이지 조선이 아니다.

임의의 순간이 오면 조선이든 한국이든 이 핵 무력으로 미국을 멸망시킬 것이니 그리 알고 보고서를 제대로 작성하거라. 이때 주한 미군 보유 무력과 사드, 탄저균, 한국에 판매한 무기는 니네들을 향할 것이니 이점에는 고맙다. 그리고 니네들이 한국에 투자한 모든 유형의 자금은 전쟁배상금으로 상계할 것이니 그리 알고 있거라.

수정 삭제
짱구 19/01/18 [13:23]
핵무기 만드는 건 기술도 아니라고 하네요. 핵무기 제조 방법 CD한 장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하루에도 수십개를 만들 수 있다고 하지요. 문제는 핵무기의 질이지요. 예를 들어,절대무력(절대에너지)이어야 21세기를 주도할 수 있다고 하는데...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북군사력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