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 결성
대학생통신원
기사입력: 2019/02/10 [23: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지난 2월 9일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하 대진연)은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을 결성했다.

 

대진연은 '김정은 위원장이 전 세계와 한국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김정은 위원장에 대하여 정확히 연구하고, 배운 사실을 널리 알리는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 모임을 결성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 대진연은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을 2월 9일 결성하고, 왕성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대학생통신원

  

'대진연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은 김정은 위원장이 발표한 논문들과 약력, 활동 그리고 발언들을 연구하여 하나의 책으로 낼 계획이다. 또한 연구자료들을 종합해 인터넷사이트 < 김 정 은 >을 개설하여 많은 이들이 김정은 위원장의 논문들과 활동을 여과없이 볼 수 있게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4월 말, 김정은 위원장 분석자료 발표대회를 열어 대진연 회원들과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연구한 내용을 종합해서 알리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 10명의 청년학생이 자원하였고 추후 더 많은 회원이 결합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연구모임에 참여한 이들의 마음은 다음과 같다.

 

"문재인 대통령도, 트럼프도 하나 같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난 뒤,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이 두 사람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왜 극찬을 하는지, 왜 끝까지 믿음을 확신하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연구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해 알아보고 많은 대학생들에게 알리겠습니다!"

 

"지난 한 해 많은 국민들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모습을 TV화면 속으로 직접 보며 '말씀 하나, 건네는 유머'에 큰 관심을 가지며 놀라워했습니다. 통일의 시대가 활짝 열리며 그동안 왜곡된 시선에 갇혀 바라봐야했던 북은 과연 어떤 나라인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북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그 구심이 되는 최고지도자에 대해 더 깊이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저 또한 새롭고 풍부하게 공부하고 배우고 싶고, 또 그 내용을 많은 분들에게 전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연구 모임을 통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더 많이 알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너무 설레입니다. 우리 민족을 더 알아가고, 곧 펼쳐질 자주통일 정세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알아가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핵 무력 완성 이후 북은 전 세계의 정세를 쥐고 흔들고 있으며,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위용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지도하는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배우는 활동 역시 통일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설레는 마음으로 당연히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갖 제재에도 보란듯이 제 힘으로 잘 살아가는 나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이러한 현실을 가장 앞장에서 만들어가는 김정은 위원장은 도대체 어떤사람일지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이 모임을 통해서 위원장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고, 많은 사람들에게도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편견없이 알릴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습니다."

 

"이제 대 격변기 2018년을 지나 통일을 그려볼 수 있는 2019년 입니다. 이 시기에 김정은 위원장을 연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통일을 위해 꼭 해야 할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왜곡된 이야기가 아닌 진실을 알기 위해서도 꼭 해야 하는 일입니다."

 

분단 시대가 아닌, 통일 시대 주역인 젊은 청년들의 거침없는 활동이 통일 시대를 앞당기는데 활력소가 될 것임을 느낀다.

 

분단이 만든 장벽을 과감히 뛰어넘는 통일 시대 청년들의 활동을 기대해본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1 19/07/29 [20:36]
정신나간 ㅄ새키들 모임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김정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