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비대위, 8번째 방북 신청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3/06 [14:55]  최종편집: ⓒ 자주시보

 

개성공단 기업인들이 개성에 두고 나온 시설을 점검하기 위해 정부에 8번째로 방북을 신청했다.

 

지난 20162월 개성공단 가동이 전면 중단된 이후 입주기업들의 과거 7차례 방북 신청은 모두 승인받지 못했다.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6일 오전 통일부에 방북 신청서를 제출했다. 

 

비대위는 기업인 180명과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이석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병국, 박주선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심상정 정의당 국회의원 등과 함께 방북한다는 계획이다. 

 

비대위는 방북 신청에 앞서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는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개성기업인들의 공장 설비 점검을 위한 공단 방문을 즉각 승인해 달라고 촉구했다.

 

정기섭 비대위 공동위원장은 지금의 현 북미 관계나 남북 관계의 엄중함을 생각할 때 이번 방북은 즉각적으로 허용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이에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도 기업의 재산권 보호 차원에서 자산점검 방북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고 밝히며 개성공단 기업인이 현지 우리 공장에 가서 가동 차원이 아니라 자산점검·유지 차원의 작업들은 현 제재 틀 내에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한다”, “관계부처 협의, 미국 등 국제사회의 이해 과정, 북과의 협의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을 살펴보면서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어벙이는 양키똥개 19/03/06 [15:51]
개성공단 비대위나 김연희 아주머니나 참 딱들하다...양키똥개 어벙이가 결정할 사안이 아닌데 하물며 통일부에서 결정을 해 ? 어벙이는 양키가 하라고해야 움직이는 꼭두각시인데 다만 내국민만 통치하라는 매우 제한된 권리만을 가진 핫바지신세라 ... 암만 신청해봐야 그건 양키의 허락없이는 움직일 어벙이가 아니요...스스로 권리를 쟁취할 깡다구나 소신은 아예 없는 등신이니 기대하지 마시오 수정 삭제
자주시보 ! 19/03/06 [18:21]
독자들이 의견쓰는데 고상하게만 쓸 필요가뭐있소 ? 욕설이라할지라도 독자들의 울분의표현이고 국어사전에 등재돼있는 우리말과 글인데 비속어면어떻고 욕설이면어떻소 ?? 각자의 표현의방법인데 그런걸문제삼아 제한한다면 당신들은 독자들의 호응이나 지지를 절대받을수가없을것이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