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정상회담, 4월 11일 열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3/29 [13: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문재인 대통령이 410~11일 미국을 방문하고, 11일 한미 정상회담이 열린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9일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의 초청으로 410일부터 11일까지 미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양국 정상은 이번 회담에서 한미 동맹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양국 간 공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이날 대북 특사 관련 질문에 윤도한 수석은 외교안보 사안은 비공개가 원칙이라며 남북 간 접촉에 대해 여러 상황이 있긴 하지만 그 내용을 공개할 단계는 아직은 아니다. 다 완성된 뒤에 말씀드리겠다고 답했다.

 

백악관도 28(현지 시각) 보도 자료를 통해 다음 달 11일 한미 정상이 미 워싱턴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북 문제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은 구더기 밥 19/03/29 [14:27]
황제를 알현하러 갔다는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트럼프에게 아래와 같이 질문해야 한다. ▶ 맨해튼과 워싱턴 D.C.가 히로시마나 나가사키처럼 잿더미가 되면 미국은 뭔 대책이 있는지 궁금하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대부분 나라가 미국 채권, 주식과 미 달러계좌를 보유하고 있는데 핵전쟁이 일어나면 이런 걸 어떻게 처분해야 할지 모르겠다, 외국만 그런 게 아니고 미국인도 마찬가지일 텐데 은행에서 돈을 어떻게 찾나?, 카드도 안 되면 슈퍼마켓 등에서 물건을 어떻게 구매하나?, 공무원과 미군 봉급은 또 어떻게 지급하나?, 국방예산을 송금받지 못하면 해외 미군과 대사관은 뭐 먹고 살고 전쟁은 어떻게 수행하나?, ▶ 미국의 100개 원자력발전소가 무서운 조선 특수부대의 공격으로 줄줄이 터지면 뭔 수로 대처할 수 있나?, 미국 200개 대도시가 동시에 핵 공격 받으면 막거나 피할 방법이 있나?, 항만, 공항과 실리콘 밸리 등 공단이 핵 공격 받으면 미국은 수출과 수입을 어떻게 하나? 백악관, 국회의사당, 펜타곤, 정부부서나 정보기관 등이 다 부서지고 사람까지 죽으면 정부 기능, 금융기능과 전기, 가스, 수도, 통신과 방송 등 대부분의 사회적 기능이 마비될 텐데 이런 끔찍한 비상사태에서 국민과 소통할 대비책은 있는가?, ▶ 미국인 3억 명이 동시에 대피할 대피소, 방독면과 비상식량은 있나? 이들이 핵전쟁으로 모두 미국을 탈출하려고 할 때 뭔 수단을 이용해 도망가나?, 수천만 명이 죽거나 다치면 초상은 어떻게 치르고 치료는 어떻게 하나?, 미 달러 환율 기능이 마비되면 미국이 멸망하거나 종전 후에는 어떤 환율을 적용하나? 조선이 핵 공격 후 특수부대 200,000명이 핵 배낭을 들고 오면 또 어떻게 대처하나? 미국이 위와 같이 골로 갔는데 러시아, 중국, 이란과 미국의 침략을 받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리비아와 시리아 등은 물론 미국의 제재를 받은 나라까지 수백만 군인이 출병해 공격해 오면 또 어떻게 막냐? ▶ 이들 질문에 대한 한국의 요청사항은 조건 없는 대북제재 즉각 전면 해제다. 각각의 질문에 대한 트럼프의 답변을 노트하거나 녹음해서 귀국 후 브리핑을 통해 발표하고 언론이 정확히 보도하도록 녹취록을 배포해야 한다. 다른 정부 관료나 국회의원 등이 미국 파트너를 만날 때도 부분적으로 질문하고 답변 내용을 계속 언론을 통해 세계 언론에 보도되도록 하면 이것만으로도 미국 내 자중지란이 일어나 한반도가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다. 수정 삭제
알아도몰라 19/03/29 [22:29]
정상회담이란 국가주권이반듯한 주권국가 수장들끼리 만나서회담하는걸 정상회담이라한다 그런데 우린 국가주권이없는데 정상회담이란 용어자체가 좀 낮뜨겁게느껴지는건왜일까 ! 수정 삭제
윗냥반 19/03/30 [08:50]
어벙이는 간도 쓸개도 없는 종자라 애초에 주권이라는 개념자체가 없소이다...있으면 통 시켰겠소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