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일 2+2 장관급 회의 “모든 대북제재 이행할 것”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4/20 [09:50]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국, 일본의 외교, 국방부 장관이 함께 참여하는 2+2 장관급 회의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렸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19(현지 시각) 오전 국무부 청사에서 미일 2+2 안전보장협력위원회(SCC)가 끝난 뒤 열린 공동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미국인과 일본인의 자유를 수호하고 공동의 가치를 증진하기 위한 방안을 추구해 왔다목록의 맨 위에 북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를 이루기 위한 외교적 노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폼페오 장관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채택한 대북제재 결의의 완전한 이행을 통해 북을 계속 압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은 유엔 안보리 결의에 따라 우리는 (북의) 모든 대량살상무기와 모든 사거리의 탄도미사일의 CVID, 즉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를 실현하는데 동의했다, “일본과 미국이 선박 대 선박환적(금지)을 포함한 유엔 안보리 결의의 완전한 이행에 대한 협력을 계속할 것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폼페오 장관은 최근 북이 향후 북미 협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한 것에 대한 입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바뀐 것은 없다고 말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대북 비핵화 협상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은 구더기 밥 19/04/20 [11:59]
▶ 미국과 일본의 목줄을 쥐고 있는 조선 때문에 미일 또는 한미일이 모여 백 번도 더 회의하고 앵무새처럼 똑같은 말만 씨버리고 있다. 조선 지도자가 반드시 불로 다스리겠다는 발언 이전에는 베네수엘라처럼 온갖 개떡 같은 발언을 쏟아내더니만 이젠 통구이 신세는 피하자며 슬슬 기고 있다. ▶ 1902년 필리핀을 점령하고 지배한 미국은 1905년 미일 간 밀약으로 1910년 일제 강점이 시작되었고, 1941년에는 지네들끼리 싸우다가 1945년 일본이 골로 갔다. 이젠 상하 관계가 되어 아베는 문 대통령보다 더 살살거린다. 조선이 보유한 핵 무력은 이순신 장군 및 거북선과 비교할 대상이 아니다. 아인슈타인 그 이상이고 미국이 세계 패권을 움켜쥔 바탕이다. ▶ 제국이 되고 나면 남은 건 제국의 몰락밖에 없다. 이런 일이 과거에는 수백 년 또는 천년의 세월이 걸렸지만 요즘은 1시간짜리가 되었다. 문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도 미국 패권이 끝날 수 있는 그런 세상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마음을 바꿔 먹기가 쉽지는 않다. 총선이 다가오니 자유한국당이 설치고 바른미래당을 붕괴시키려는 해쳐 모여가 시작됐다. 일반 유권자의 눈에 그게 그거로 보이는 구더기들의 헤쳐 모여를 분간하기 어렵다. ▶ 구더기는 똥물 맛에 따라 이리저리 가지만 인간은 세계관, 민족관, 정의감이나 사명감 또는 시대 감각 등에 따라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정한다. 누가 나서서 말의 유희로 설친다고 찍어주는 그런 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이젠 주인인 국민 대신 나서 남북을 뻥 뚫고, 개성공단은 물론 북한(조선) 지역에 수많은 공단을 조성해 일자리 걱정을 덜어주고, 금강산과 백두산 등반길을 열어주고, 중국과 러시아를 자동차나 고속열차로 여행할 수 있게 해주고, 그곳을 통해 내 물건을 판매할 수 있고 사러오도록 만들 수 있는 사람을 뽑을 것이다. ▶ 이런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 줄 후보는 현재 민중당밖에 없다. 왜냐하면 현 여당이나 주요 야당에서 이런 일에 발벗고 나서는 인물이 몇 안 된다. 국회에는 위와 같은 인물이 넘쳐야 국민의 생각대로 팍팍 돌아간다. 지금처럼 정치가 세력 싸움만 하는 집단이 되면 국회도 놀고 국민도 놀아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국민이 원하는 많은 걸 포기해야 한다. ▶ 총선에서 국회의원을 잘 뽑아 놓으면 4년 동안 매일 흥미진진한 일들만 일어나고, 이름만 보고 뽑으면 매일 그들의 쌈박질만 보게 된다. 이런 청소는 주인인 국민이 직접 해야 한다. 더는 후보의 화려한 경력을 보고 뽑지 말고 주인인 국민의 마음처럼 행동해 줄 정당 후보를 뽑아야 한다. 이런 결정에는 망설임이 필요 없다. 수정 삭제
zzz 19/04/20 [14:04]
제재 마니해라 65년간 제재하고도 남은제재가 있다니 신기하다 핵 보유국을 제재한다고 너무 나대지마라 그러다 한방에 지구에서 사라진다 수정 삭제
zzz 19/04/20 [21:29]
똑 같은 넘들끼리 만나서 천번 만번 하는소리 제재할거야 마니 해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