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형스마트폰 '평양 2425', 얼굴인식기능과 무선충전기능 추가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4/21 [19:2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북에서 최신형 스마트폰 '평양 2425'.     

 

▲ 북 최신형스마트폰 '평양 2425'에는 무선충전기능이 추가됐다.     

 

▲ 북 주민들이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있다.     

 

▲ 북 주민들이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있다.     

 

▲ 최신형 스마트폰 '평양 2425' 보안설정 화면. 얼굴인식기능 추가됨.     

 

▲ 최신형 스마트폰 '평양 2425'.     

 

▲ 최신형 스마트폰 '평양 2425'. 도서열람기.     

 

최근 북에서 최신형 스마트폰 ‘평양 2425’를 개발해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북 매체 ‘서광’은 “새로 개발된 지능형손전화기 ‘평양 2425’가 성능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하여 구매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일치형구조로 된 새 형의 손전화기가 종전의 ‘평양’계열의 손전화기들에 비해 장치적 특성이 훨씬 개선되었다”고 한다.

  

매체는 “8개의 핵심부를 가진 CPU가 장착되어 동작속도가 1.5배로 빨라졌으며 손 접촉 감각이 보다 유연해졌”으며 “적외선사진기에 의한 얼굴인식기능은 지문이나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어두운 환경 속에서 화면열쇠를 쉽게 해제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이어 매체는 “새로 추가된 무선충전기능과 고화질사진기도 구매자들이 이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이라며 “한 여성시민(35살)은 자료통신전용(Wi-Fi)의 SIM을 이용하여 과학기술 자료들을 임의의 장소에서 열람 및 내리 적재할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든다고 하였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훈민정음 19/04/23 [17:56]
순수 조선어로 되어 있으니,민족적이고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손전화기로 보입니다. 수정 삭제
자주시보에게 19/04/23 [17:59]
최신형 스마트폰이라는 글에 오해가 있을 수 있겠네요. 조선에선 스마트폰이라고 부르지 않는데...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