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기능성신발깔개, 피로회복·노폐물제거·내장치료에 효과"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3:22]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최근 북에서 냄새제거용 신발깔개, 발바닥안마용 신발깔개, 키 크기용 신발깔개 등 '기능성신발깔개' 인기.     

 

최근 북에서 개발한 ‘기능성신발깔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북 매체 ‘메아리’는 “최근 의료기구연구소에서 사람들의 체질적 특성과 우리나라의 원료자원에 부합된 기능성신발깔개를 개발하여 내놓아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매체는 “연구소에서 개발하여 내놓은 기능성신발깔개에는 냄새제거용 신발깔개, 발바닥안마용 신발깔개, 키 크기용 신발깔개 등이 있다”고 소개했다.

 

매체는 “냄새제거용 신발깔개는 천연수지재료를 이용한 신발깔개로서 발이 전혀 미끌지 않으며 아무리 자주 빨아도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특히 매체는 “깔개에 부착시킨 동소편과 자석은 잡균들을 죽이거나 억제시켜 발냄새를 완전히 없애고 무좀, 동상치료를 하며 해당한 부위에 일정한 세기의 자기마당자극을 줌으로써 혈액순환을 개선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발바닥 안마용 신발깔개는 발바닥의 혈을 자극시켜 한 달만 사용해도 관절계통, 신경계통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일상적으로 사용하면 피로회복, 노폐물제거, 내장치료에 아주 좋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매체는 “키 크기용 신발깔개도 발뒤축에 탄성 고리를 더 설치해줌으로써 키 크기에 도움을 준다”면서 “지금 기능성신발깔개는 사용자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그 수요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 북 자체의 원료로 비타민D칼슘 제조.     

 

한편 매체는 “최근 국가과학원 생물공학분원에서 우리의 원료로 비타민D칼슘을 제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비타민D칼슘은 뼈 대사를 부활시켜 뼈 밀도를 정상으로 유지해주고 어린이들의 팔다리를 곧게 해주며 인체의 균형적인 몸매를 보장해주는 등 사람의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한다.

 

매체는 “이곳 연구집단은 우리나라의 원료로 인체의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를 만들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키는 과정에 인체에 흡수되기 쉬운 생물칼슘과 비타민D₂을 결합한 비타민D칼슘을 제조해내는데 성공하였다”며 “임상검토과정을 통하여 비타민D칼슘의 생물학적 안전성과 효과성은 충분히 검증되었다”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