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포드 “외교적 방법 실패 대비, 한미군사훈련 계속되어야”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5/30 [09:46]  최종편집: ⓒ 자주시보

 

죠셉 던포드 미 합참의장이 한미 연합 군사훈련은 외교적 방법의 실패를 대비해 계속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던포드 합참의장이 29(현지 시각) 미 민간 연구기관인 브루킹스연구소의 간담회에서 위와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던포드 합참의장은 한미 연합 군사훈련 축소로 인한 우려에 대한 사회자의 질문에 지금은 북에 외교적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 때이지만 한미 두 나라의 외교적 방법이 실패할 때를 대비해 훈련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답했다.

 

계속해 던포드 의장은 한미 연합 군사훈련에 대해 양국 고위층의 입장은 바뀐 게 하나도 없고, 비록 큰 형태의 훈련은 없어지기도 했지만, 다른 훈련을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던포드 합참의장은 현재 자신을 비롯한 미국군의 역할은 미국과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이행과 대통령의 외교 전략, 국무부의 대북 최대 압박 캠페인에 힘을 실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미친미국 19/05/30 [11:03]
정부는 미국을 대하는 방식부터 바꾸어야..미국은 군사(적)국가임. 외교는물론,산업,문화,영화등 군사,총,CIA가 100%다.war game이 국가목표..?백악관안보회의,국무,국방성,cia등의 군인들 상대마라,군인들은 적을 없애야만 사는존재아닌가? 볼턴빼고 넥타이만 상대해야..해리스,폼페,새너헌등 만나봐야 죽이잔 말외엔..제발 딴놈들을..유독 트럼프-군참모간 잘안맞아 넣다뺏다하길 수십명..계속 넣다빼다할것임. 수정 삭제
결단해야할시점이다 19/05/30 [11:29]
전인류가 멸족이될지라도 지구상에서 미국새 ㄲ들 인종자체를 깨끝하게멸족시켜야 자연과동물들만이라도 좋은환경에서 자랄수있다 치밀하고 빈틈없는연구로 단번에쳐발라서 지구상에서 미국새 ㄲ들을 모조리없애는방법을세우고 실행해야한다 수정 삭제
양키놈아 19/05/30 [15:27]
네집 똥개 훈련이나 제대로 잘 시키거라. 나빠루로 한대 돌여치기 전에.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