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규탄! 동북아 청년들 평화행동 시작된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8/07 [16:59]  최종편집: ⓒ 자주시보

 

▲ 7일 오전 11시 ‘전쟁범죄 반성 없는 아베 총리를 규탄하는 동북아 청년들의 평화 행동, PEACE CHALLENGE 제안’ 기자회견이 열렸다.     © 자주시보

 

▲ 7일 오전 11시 ‘전쟁범죄 반성 없는 아베 총리를 규탄하는 동북아 청년들의 평화 행동, PEACE CHALLENGE 제안’ 기자회견이 열렸다.     © 자주시보

 

한국과 일본 양국의 청년들이 과거 전쟁 범죄를 반성하지 않고, 한국에 무역 제재·화이트리스트 배제 등 조치로 평화를 위협하는 일본 아베 정권을 규탄했다.

 

7일 오전 11시 서울 신촌에서 전쟁범죄 반성 없는 아베 총리를 규탄하는 동북아 청년들의 평화 행동, PEACE CHALLENGE 제안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자회견에서 손솔 PEACE CHALLENGE 첫 제안자는 전쟁범죄 반성 없는 아베 총리를 규탄하는 동북아 청년들의 평화 행동, #PEACE_CHALLENGE를 제안한다. 한일 국민 시민이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함께 연대로 평화로 전쟁 반대 목소리를 아베 정권 규탄으로 모아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손솔 제안자는 온라인 선언 행동을 통해 물리적 공간은 떨어져 있어도 평화를 바라는 우리의 마음이 연결되고 강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태희 평화나비 네트워크 활동가는 전쟁으로 인해 고통받은 피해자들은 모두 하나같이 다시는 전쟁이 없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럼에도 아베 정권은 다시 한번 이 동북아에 전쟁의 칼바람을 몰고 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PEACE CHALLENGE'는 동북아 청년·대학생들의 일본 아베 총리 규탄 의지와 평화 염원을 담은 선언 운동이다.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기자회견 이후 SNS를 통해 온라인 선언 운동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아래--------------------------------------

 

NO 아베, 전쟁 가능한 국가를 꿈꾸며 과거 범죄를 부정하는 아베를 규탄합니다.

NO 安倍,戦争可能国家夢見ながら過去犯罪否定する安倍糾弾します

 

무역제재, 화이트리스트 배제로 전쟁과 대결을 부추기고, 한일 관계를 최악으로 몰아가는 것은 아베입니다.

安倍貿易制裁ホワイトリスト排除戦争対決日韓関係最悪状態んでいます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행동은 정의와 평화를 바라는 한일 시민 모두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安倍政権糾弾する行動正義平和韓日市民すべてからまっています

 

한국과 일본의 청년과 시민들은 서로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평화와 연대라는 가치로 함께 연결될 것입니다.

韓国日本青年市民,対立するのではなく"平和連帯"という価値でつながるでしょう

 

동북 아시아의 평화를 만드는 우리의 선언, #PEACE_CHALLENGE를 시작합시다.

北東アジアの平和々の宣言,#PEACE_CHALLENGEめましょう

 

전쟁에 반대하고 평화를 만드는 온라인 선언 운동이 확장될수록 아베는 고립될 것입니다.

戦争反対平和るオンライン宣言運動拡大すればするほど,安倍首相孤立します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