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북 여행금지 조치 1년 더 연장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8/20 [11:30]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 국무부가 미국인들의 북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더 연장했다.

 

미국의소리(VOA)20일 미 국무부가 북 여행과 관련해 심각한 위험이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해 북 방문 금지 조치를 1년 더 연장했다고 보도했다.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북을 여행하는 미국인에 대한 체포와 장기 구금의 심각한 위험이 지속되고 있다는 우려 때문에 미국 여권을 사용해 북을 방문 또는 경유하는 여행의 금지 조치를 재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미국인들의 북 방문 금지 조치는 오토 웜비어 사건 이후 20179월 결정되었다.

 

지난해 미 국무부가 이 조치를 1년 연장한 데 이어 두 번째 연장 조치를 한 것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한국은 웃기는 나라 19/08/20 [17:55]
▶ 미국인의 조선 여행 금지야 최근의 일이지만 이전에는 자유롭게 했다는 말이다. 미국과 조선은 전쟁한 나라고 한국도 마찬가지인데 왜 한국은 조선 방문을 계속 금지하냐? 한국에는 덜떨어진 정치인들이 이렇게 국민을 농락하는 일이 많다. 일종의 이간질이다. 우리는 역사에서, 뉴스에서, 소설에서, 드라마에서 이런 이간질을 많이 보아왔다. 백주대로에 대놓고 이간질하는 나라가 미국, 일본, 한국 순이다. ▶ 이간질하는 자는 시기심이 많다. 한미일의 정객들에게서 우리는 이런 걸 자주 본다. 그럴 때마다 구역질이 난다. 한국도 미국도 일본넘들과 다를 게 없다. 함께 오래 어울리면 유유상종이 된다. 문 대통령을 보고 고개를 갸웃거리는 사람은 이런 점을 고려해야 한다. 트럼프, 아베와 문 대통령은 서로 다른 사람이지만 같은 냄새를 풍기는 게 많다. 모두 조선을 적대시한다. 조선에 의해 망할 나라는 이 세 나라뿐이다. 수정 삭제
왜? 19/08/21 [11:16]
왜 금지해? 뭐가 무섭지? 북 사람들 못살고 굶어죽고 독재로 국민 탄압한다며? 가서 보게 해라...니들이 선전하는대로 맞는지 가서 눈으로 확인하게 해라...못가게 막고 사이트도 막아 버리고 니들이 맘대로 가공 조작한 거짓 정보,탈북자 시켜서 거짓말 하게 하지 말고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북미관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